키움증권 영웅문 해외미국주식 사는법
- 금융
- 2021. 2. 9.
키움증권 영웅문 해외미국주식 사는법
키움증권 영웅문을 이용해 해외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포스팅이다.
키움증권 주식계좌가 없는 분들은 주식계좌만들기 포스팅을 먼저 참고하기 바란다.
2021/01/11 - [금융] - 키움증권 영웅문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먼저 키움증권을 이용해 해외주식 거래를 위해서는 기존의 영웅문S 앱이 아닌 '영웅문 S 글로벌'이라는 앱을 추가로 설치해야한다.
키움증권 새로운 영웅문S글로벌 미국/중국/홍콩주식,해외선물옵션,FX마진 이라고 적힌 이 어플이 맞다.
설치 후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접근 권한 허용 안내'기 실행되는데 모두 확인을 눌러주도록 한다.
영웅문S글로벌의 첫 화면이다.
이미 기존의 한국 주식거래용 영웅문을 사용하고 있는 분이라고 하더라도 별도의 본인 인증을 마쳐야 해외주식거래를 이어갈 수 있다.
위의 사진처럼 로그인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이지만 나의 경우 이미 키움증권을 이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로그인이 되지 않았다. 이유는 '공동인증서 발급이 되어있지 않아서 였다.'
메뉴탭에서 '업무' ▶'공동인증'을 선택한다. 메뉴를 찾기 힘든 분들은 화면 위에 '돋보기'를 선택해 한글로 공동인증이라고 입력하면 바로 나온다.
이미 다른 증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타기관인증서가 있을 수도 있다. 만약 타기관 인증서가 있다면 다음의 과정은 훨씬 수월할 수 있으나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은 적이 없는 신규로 공동인증서를 발급하는 사람들을 위해 설명하도록 한다.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선택한다.
인증서는 두 가지 인증발급 기관을 선택할 수 있다.
한국정보인증 KICA의 경우 용도제한이 없으며 범용인증서 발급이 가능하지만 1년에 4,4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한다.
반면 코스콤 SignKorea의 경우 범용인증서의 발급은 불가능하지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나와 같은 일반적인 주식거래를 하는 사람들이라면 무료로 이용가능한 코스콤 SignKorea를 선택한 후 '인증서 발급하기'를 선택한다.
자 이제 이 곳에서 ID 혹은 계좌번호를 이용해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ID의 경우 기존 국내주식 키움증권 영웅문S 서비스를 가입할때 등록했던 ID를 입력하면되는데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ID찾기 메뉴를 활용하면 된다.
하지만 나의 경우도 ID가 생각이 나지않아 계좌번호확인을 이용해 공동인증서 발급을 진행해 본다.
계좌번호로 인증서 발급을 하기위해 증권계좌번호와 은행계좌 뒷5자리를 요구하게 된다.(ID로 인증서 발급할때에도 동일하게 물어본다.)
여기서 말하는 은행계좌 뒷5자리는 키움증권 주식계좌를 만드는 과정에서 본인명의의 다른 은행계좌를 확인하면서 키움증권이라는 이름으로 1원이 입금된 은행계좌를 뜻한다. 본인명의의 아무 은행계좌를 입력하라는 것이 아니다.
나의 경우도 어떤 은행계좌를 입력하는지 몰라 헤메었었다. 이유를 알려 드렸으니 이 글을 읽는 분들은 그러지 않길 바란다.
계좌정보를 입력한후 다음을 선택한다.
온라인 고객정보확인에 동의를 선택하고 인증서 발급을 위해 휴대폰으로 인정번호를 전송한 뒤 인증번호를 입력한다.
이제 본인이 사용할 인증서의 비밀번호를 틀리지 않게 두 번 입력한 후 '인증서발급하기'를 선택한다.
인증서를 발급하게 되면 지문인증 등 생체인증 등록을 해야한다. 등록하기를 선택하자.
본인의 휴대전화의 사양에 따라 지문 혹은 홍채인증을 선택할 수 있다.
등록방법은 동일하다.
안내에따라 생체인증 등록을 완료하자.
자 이제 공동인증서 등록은 마쳤으니 바로 해외주식 거래를 할 수 있을까?
미안하지만 아직도 끝이 아니다.
주식을 사는 과정에서 주식을 매수버튼을 누르면 위험고지등록 화면이 나올 수 있다.
우리는 위험고지 등록을 미리 하도록 한다.
메뉴를 찾아가기가 쉽지않다.
업무>거래등록신청>위험고지등록 순으로 선택한다. 귀찮다면 돋보기에 위험고지만 입력하면 바로 나올 것이다.
일겅야할 것들이 많다. 외화증권 일중매매거래 위험 고지, 외화증권 투자위험 안내, 미국 세법 관련 위험안내, 권리발생 관련 유의사항, 해외 ETP관련 유의사항등 모두 필수 사항이기 때문에 체크해서 읽어 준 후 등록을 누르자.
자 이제 키움증권 영웅문S글로벌을 이용해 해외주식거래를 위한 모든 준비는 마친 상태다.
이제 한국주식을 거래할때처럼 본인이 희망하는 해외주식을 선택해 보자.
필자는 테스트 삼아 코카콜라를 검색해보았다.
자 이제 한국주식을 거래할때처럼 익숙한 화면의 등장이다.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주식의 수량과 가격을 입력한 뒤 매수주문을 선택하자.
해외주식 매수 주문 확인 화면이 팝업되고 확인을 누르면 주식이 매수 된다.
주식잔고 화면에서 보유 주식을 확인할 수 있다.
나의 경우 별도의 환전을 거치지 않고 키움증권의 '원화주문신청'을 통해 원화로 바로 해외주식을 사보았다.
환전우대 등 개인마다의 투자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이 부분은 개인의 판단에 맡긴다.
키움증권 원화주문 신청은 이 곳에서 가능하다.
메뉴 돋보기를 선택해 원화주문만 입력하자.
나와 같은 주식 초보자분들을 위해 키움증권 해외주식 거래 방법 사고파는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다.
초심을 잃지 않는 현명한 투자가 들이 되기 바란다.
주식관련 참고 포스팅
2021/01/11 - [금융] - 키움증권 영웅문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2021/01/18 - [금융] - 키움증권 영웅문 주식 사는법 파는법
2020/12/31 - [금융] - 미래에셋대우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방법
2021/01/15 - [분류 전체보기] - 미래에셋대우 주식사는법 파는법
2021/01/25 - [금융] - 미래에셋대우 다른 증권사 이관 이전 타사이체출고 방법
2021/02/01 - [금융] - 미래에셋대우 해외주식계좌 만들기 주식사는법
2020/06/22 - [금융] - 미래에셋대우 연금저축펀드 비대면 계좌개설방법
2020/08/24 - [금융] - 미래에셋대우 카카오톡(문자)알림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