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 해외주식계좌 만들기 주식사는법

728x90

 

미래에셋대우 해외주식사는법

 

미래에셋대우 해외주식계좌 만들기 주식사는법

해외주식을 매수하기위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다. 

 

해외주식이라고해서 국내주식과 특별한 것없이 간단하게 비대면으로 해외주식계좌를 만들고 해외주식을 사고 팔 수 있다.

 

먼저 내가 사용하는 미래에셋대우를 기준으로 말해보려한다.

 

해외주식계좌가 없는 사람들은 이전의 포스팅인 미래에셋대우 주식계좌만들기 포스팅을 이용해 계좌를 먼저 발급받기를 바란다.

 

해외주식계좌를 만들기 위해서는 국내주식계좌 만들기와 완전 동일하다. 

 

미리 신분증과 본인명의의 통장계좌번호만 알고 있으면 비대면으로 개설이 가능하다.

 

2020/12/31 - [금융] - 미래에셋대우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방법

미래에셋대우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방법

미래에셋대우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방법 정부의 부동산대책으로 인해 갈 곳 잃은 대량의 돈들이 주식시장으로 몰려들고 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예금 금리가 낮은 은행을 뒤로하고 투자수익

j-windy.tistory.com

앱스토어에 '미래에셋대우'를 검색하면 총 3가지의 다른 앱이 보일 것이다. 

 

아래의 사진에 보이는 'm,Global 해외주식선물'이 해외주식을 사고팔 수 있는 어플임을 참고하자.

 

 

미래에셋대우 m,Global

 

어플을 실행시킨다.

 

 

메인페이지는 본인의 설정방법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다. 

 

거두절미하고 해외주식을 바로 주문해보자.

 

화면 아래의 '해외주식 주문'을 선택한다.

 

 

 

'매수'탭을 선택한 후 본인이 원하는 종목을 찾아 선택하고 계좌비밀번호를 선택한 후 국내주식을 사고팔때와 동일하게 주식의 수량과 주식가격을 작성한 후 매수를 눌러주면된다.

 

 

 

주문한 주식명과 수량 가격을 확인한 후 확인을 눌러주자.

 

 

 

적정가격을 입력했다면 주문과 동시에 메뉴 윗 부분에는 매수체결창이 잠시 동안 팝업이 되고 아래메뉴에는 '주문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팝업창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미래에셋대우 주문내역 탭

 

'주문내역'탭으로 이동하면 체결된 주식의 수량과 가격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해외주식잔고체결

 

메뉴 아래에 '해외주식잔고체결'을 선택하면 본인이 구입한 해외주식들을 한번에 확인이 가능하다.

 

해외주식의 수익은 달러로 표시가되는데 원화로 수익을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외화평가손익 버튼을 한번 더 누르게 되면 원화수익으로 보여지게 된다.

 

이쯤되면 해외주식을 처음하는 사람들이 궁금해할 부분은 계좌에 우리나라 돈 원화만 들어있는데도 이렇게 해외주식이 매수가 되는가 이다.

 

결론은 '된다.'

 

요즘은 증권사마다 시스템이 좋아져서 주식계좌에 원화만 있어도 바로 환전이 되면서 해외주식을 매수할 수 있다.

 

다만, 증권사를 통한 자동환전시에는 당연히 수수료가 붙게된다.

 

본인이 이용하고 있는 주거래은행에서 환전우대를 받을 수 있다면 환전수수료를 보다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다.

 

 

미래에셋대우 메뉴 안에서도 환전이 가능하긴하다.

 

2020/12/31 - [금융] - 미래에셋대우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방법

2021/01/15 - [분류 전체보기] - 미래에셋대우 주식사는법 파는법

2021/01/25 - [금융] - 미래에셋대우 다른 증권사 이관 이전 타사이체출고 방법

2021/01/11 - [금융] - 키움증권 영웅문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2021/01/18 - [금융] - 키움증권 영웅문 주식 사는법 파는법

2020/08/24 - [금융] - 미래에셋대우 카카오톡(문자)알림 설정

2020/06/22 - [금융] - 미래에셋대우 연금저축펀드 비대면 계좌개설방법

2020/06/28 - [금융] - 연금저축펀드 제대로 알아보자

2020/07/22 - [금융] - 연금저축펀드 Q&A 질문정리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