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 다른 증권사 이관 이전 타사이체출고 방법

728x90

주식이관 이전

미래에셋대우 다른 증권사 이관 이전 타사이체출고 방법

요즘 같은시대에 굳이 오랫동안 이용해오던 한가지 증권사만 사용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있다.

 

여러 증권사에서는 신규고객유치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중인데 주식을 일정금액 구입시 현금을 지급해 준다거나 해외주식 매수시 별도의 축하금을 지급하기도한다. 

 

이뿐 아니라 기존에 사용하던 증권사 주식계좌에 들어있는 주식을 타 증권사로 타사이체출고하게 될 경우에도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시간에는 미래에셋대우를 이용하고 있는 내가 키움증권 주식계좌로 주식을 이관(이전) 타사이체출고를 직접 실행해 보도록 한다.

 

이 포스팅은 미래에셋대우 카이로스 HTS 프로그램을 이용한 방법임을 참고하자.

 

일단 미래에셋대우 주식계좌에서 다른 미래에셋대우 주식계좌로 옮기는 것은 모바일 앱 m,ALL로도 가능하지만 타사 증권사(다른 증권사)로 보유중인 주식을 옮기기 위해서는 PC 에서만 가능하다.

 

미래에셋대우 PC HTS 프로그램의 이름은 '카이로스 KAIROS'이다.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있지 않은 분들은 미래에셋대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미래에셋대우 타사이체출고 이관, 이전 방법

미래에셋대우 카이로스를 실행했다면 프로그램 오른쪽 상단에 "온라인센터 ▶은행이체/대체 ▶타사이체출고" 메뉴로 이동한다.

미래에셋대우 타사이체출고 화면

카이로스를 처음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복잡한 메뉴구성에 굉장히 당황할 수 있다. 그런 분들은 위의 사진을 보면서 쉽게 메뉴 접근이 가능하다. 

 

또 다른 접근 방법은 왼쪽 상단에 돋보기 검색창에 '타사이체'만 검색하면 메뉴가 바로 나올 것이다.

 

타사이체출고 화면

이 화면이 다른 증권사로 주식을 이체할 수 있는 '타사이체출고'화면이다.

 

주식을 옮기고자하는 주식계좌를 선택한 후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주식의 잔고를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우 주식이관

현재 이 계좌에 들어있는 삼성준자우 주식 7개를 추가로 개설한 키움증권의 주식계좌로 옮겨보려 한다.

 

먼저 가장 상단에 소유중인 주식을 더블클릭하면 아래 출고종목 메뉴에 삼성전자우가 들어가게 된다.

 

여기서 이체할 주식계좌의 명의가 동일한지 타명의인지 체크한 후 '상대회사찾기' 와 '상대지점찾기'를 선택해 계좌명 조회를 눌러 입고될 계좌의 명의가 틀리지 않은지 확인한다.

 

'상대회사찾기'는 본인이 가입한 증권사의 이름이며 '상대지점찾기'는 주식계좌를 개설한 은행을 선택하는 화면이다.

 

나처럼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주식계좌를 개설한 분들은 '상대지점찾기'를 누르면 나오는 메뉴에서 '온라인지점'을 선택하면된다.

 

작성란을 확인한 후 '확인'을 눌러준다.

 

타사이체출고 HTS

출고신청확인 메뉴가 팝업된다.

 

출고계좌, 종목코드, 종목명, 출고수량, 과세구분, 입고계좌, 입고계좌명을 다시한번 확인한 후 확인을 눌러주면된다.

 

여기서 주의할 부분은 '출고 후 취소 불가능하다는 것.'

 

돈이 들어간 문제이기 때문에 확인에 확인은 필수다.

 

미래에셋대우 OTP인증코드

이제 본인의 OTP인증코드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타증권사로 주식이체가 완료되게 된다.

 

출고처리 완료

확인을 누르면 왼쪽 아래에 '출고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짧은 안내멘트만 보일뿐 허무할 정도로 주식 이관(이전)이 끝나게 된다.

 

이제 남은 것은 주식이체를 받기로한 주식계좌에 주식이 제대로 들어왔는지를 확인하면된다.

 

돈을 이체할 때와 동일하게 이 업무는 바로바로 처리가 된다.

 

이제 타사이체출고 할때의 유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자.

 

미래에셋대우 타사이체출고 유의사항

  • 영업일 08:00~16:30 까지만 가능하다.
  • 타사이체출고 수수료는 건당 1,000원이다.
  • 출고가능시간 외에는 출고가능수량이 실제 수량과 다르게 조회될 수 있다.
  • 증권예탁원을 통한 실시간처리 가능한 증권사만 가능하며, 그외 증권사는 영업점에서만 가능하다.
  • 출고한도 : 1회 한도(국내 주식 1만주, 국내채권 5천만원), 1일 한도(총발행주식수 또는 총발행금액)내
  • 양도구분 선택 필수(증권거래세법 제9조2에 따라 해당분기 종료 후 2개월내 국세청에 제출됨
  • 기타 ETF/ETN 등 보유기간에 대한 세금 출금 및 수수료출금액 부족시 출고처리가 불가하다.
  • 입금계좌지정 계좌의 경우 지정(약정)된 계좌로만 출고가능하다.
  • 타사이체는 실시간 처리이므로 취소가 불가능하니 반드시 상대입고 계좌명을 확인해야한다.
  • 타사이체 처리후 상대입고계좌 정상처리여부를 확인해 주어야한다.

일반인들이 꼭 알아두어야할 부분은 타시이체출고는 영업시간동안만 가능하며 수수료는 건당 1천원이라는 것.

 

유가증권 출고 가능 시간이 아닙니다.

영업시간 이외에 타사이체출고 기능을 사용하면 위와 같은 메시지를 확인하게 될 것이다.

 

미래에셋대우 주식계좌에서 다른(타)증권사주식계좌로 타사이체출고(주식이관,이전) 하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포스팅▼

2020/12/31 - [금융] - 미래에셋대우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방법

2021/01/11 - [금융] - 키움증권 영웅문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2021/01/15 - [분류 전체보기] - 미래에셋대우 주식사는법 파는법

2021/01/18 - [금융] - 키움증권 영웅문 주식 사는법 파는법

2020/06/28 - [금융] - 연금저축펀드 제대로 알아보자

2020/07/22 - [금융] - 연금저축펀드 Q&A 질문정리

2021/01/12 - [분류 전체보기] - 김밥파는 CEO 김승호의 돈의 속성 밑줄 긋기

2020/10/18 - [금융] -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2020/09/17 - [금융] - 대출 빨리 갚는 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