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영웅문 주식 사는법 파는법

728x90

키움증권 주식사는법

키움증권 영웅문 주식 사는법 파는법

지난번 미래에셋대우 m,ALL을 이용해 주식을 사고 파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번시간에는 대한민국 주식시장 점유울1위의 키움증권 영웅문을 이용해 주식을 사고 파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번 포스팅 또한 주식을 처음시작하는 주린이들을 위해 작성된 기본적인 사용법이기에 이미 주식을 사고 파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지 못한다.

 

만약 키움증권 주식계좌를 아직 개설하지 않았다면 비대면을 통해 키움증권의 주식계좌를 만들기 바란다.

 

키움증권 계좌개설방법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바람.

 

2021/01/11 - [금융] - 키움증권 영웅문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키움증권 영웅문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키움증권 영웅문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이전과 달리 은행이든 증권사든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영업점을 방문해야했다. 하지만 이제는 이 모든 것을 '비대면'으로 처리가 가능하다. 증권사

j-windy.tistory.com

먼저 키움증권 메인 화면으로 들어가보자.

 

메인 화면은 본인의 설정에 따라 다를 수 있음을 참고 바라며 화면 아래에서 '주문'을 선택 한 후 상단의 '돋보기'를 선택해 본인이 사고자하는 주식종목을 입력한다.

 

나는 이번시간에도 대한민국 사람들이 가장사랑하는 종목인 삼성전자우를 구입해 보겠다.

 

이제 주식을 살 수 있는 '매수' 화면이 활성화 된다.

 

본인이 설정한 네 자리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구입하고자하는 주식의 수량과 가격을 입력한다.

 

수량 옆의 칸을 선택하면 본인의 현금비중에서 퍼센트 단위로 선택해 매수도 가능하다.

 

수량과 가격 입력이 끝났다면 아래의 '현금매수'를 선택한다.

 

키움증권 주식매수주문

현금매수를 누르게되면 주문 내용을 확인하할 수 있는 '주식매수주문'화면이 팝업된다.

 

수량과 가격을 다시한번 확인 한 후 '확인'을 선택한다.

 

혹시나 주식주문이 체결되지 않았을 경우를 대비해 주문한 주식의 가격을 변경(정정)하는 방법도 함께 알아본다.

 

정정/취소 화면을 선택한 후 '미체결'을 선택하면 현재 체결되지 않은 주식을 확인할 수 있다.

 

영웅문 주식정정주문

정정/취소 화면에서 미체결된 원주문을 선택한 후 수량과 가격을 다시 입력하고 '정정'버튼을 선택한다.

 

주식정정주문 화면이 팝업되면 주문내요이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 한 후 확인을 눌러준다.

 

주식이 체결되면 어플 상단에 '매수체결' 알림이 팝업되면서 지나간다.

 

그리고 카카오톡을 통해 주식이 매수되었다는 안내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이제 완전히 주식매수가 완료된 것이다.

 

내 계좌의 잔고로 들어가 삼성전자우 주식이 제대로 들어와있는지 확인해보자.

 

주식은 제대로 매수가 되었다.

 

사자마자 수입이 잠시 마이너스지만 괜찮다. 어차피 주식은 장기투자이기 때문에 아무런 문제없다.

 

현명한 투자로 부디 성투하기 바란다.

 

2021/01/11 - [금융] - 키움증권 영웅문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2020/06/22 - [금융] - 미래에셋대우 연금저축펀드 비대면 계좌개설방법

2020/06/28 - [금융] - 연금저축펀드 제대로 알아보자

2020/07/22 - [금융] - 연금저축펀드 Q&A 질문정리

2020/08/24 - [금융] - 미래에셋대우 카카오톡(문자)알림 설정

2020/12/31 - [금융] - 미래에셋대우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방법

2021/01/15 - [분류 전체보기] - 미래에셋대우 주식사는법 파는법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