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 주식사는법 파는법

728x90

미래에셋대우 주식사는법 파는법

미래에셋대우 주식사는법 파는법

주식을 시작하는 주식초보 주린이들을 위해서 정말 쉽게 모바일을 통해 주식을 사고 파는법을 알려드릴까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미래에셋대우 모바일 m,stock를 이용해 주식을 직접 사고(매수) 정정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혹시라도 미래에셋대우 주식계좌가 없으신 분들은 비대면으로 계좌개설이 가능하니 자세하게 설명해 놓은 아래의 포스팅을 먼저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래에셋대우 비대면 계좌개설방법

2020/12/31 - [금융] - 미래에셋대우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방법

 

미래에셋대우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방법

미래에셋대우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방법 정부의 부동산대책으로 인해 갈 곳 잃은 대량의 돈들이 주식시장으로 몰려들고 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예금 금리가 낮은 은행을 뒤로하고 투자수익

j-windy.tistory.com

먼저 미래에셋대우 앱을 실행해본 분들이라면 아래와 같은 메인화면을 만나게 될 것 입니다. 

 

메인화면의 경우 본인의 설정방법에 따라 모습이 조금 다를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미래에셋대우 어플을 이용하면 다양한 방법과 경로를 통해 주식매수가 가능합니다. 

 

누구나 따라 할 수 있게 최대한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아래 메뉴에서 '주식현재가' 를 선택해 줍니다.

 

그럼 본인이 조회해본 적 있는 주식, ETF 혹은 증권사에서 추천해주는 종목으로 메인으로 뜰 것 입니다. 

 

이 또한 노출되는 종목이 다를 수있지만 문제 없습니다

 

위 왼쪽사진에서 '돋보기'를 선택 합니다.

 

그럼 위 오른쪽 사진처럼 '주식', 'ELW', 'ETF', 'ETN', '금현물' 메뉴 중에서 '주식'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만약 본인이 거래하고 싶은 주식이 상장지수펀드 ETF라면 ETF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테스트삼아 '삼성전자우' 주식을 1주 사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래에셋대우 종목검색

주식을 선택한 후 종목명에 본인이 원하는 주식종목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삼성전자를 검색해 삼성전자우를 사보도록 하겠습니다.

 

종목을 검색하면 오른쪽의 사진처럼 종목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아래 메뉴에서 '주식주문'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미래에셋대우 주식매수화면

종목매수 화면에 들어오면 가장 먼저 4자리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오른쪽 사진에서 처럼 본인이 구매하고자하는 주식수를 입력하고 구매하고자하는 주식의 가격을 입력합니다.

 

주식을 사는 것은 '매수'입니다. 

 

주식수와 주식가격을 결정하셨다면 '현금매수'를 눌러줍니다.

 

본인이 원하는 대로 주문이 제대로 입력되었는지 확인하는 창이 활성화 됩니다. 

 

종목명과 주식수, 매수가격을 다시 한번 확인한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만약 바로 주식매수가 되었다면 어플 상단에 '매수체결' 팝업창이 잠깐 보일 것 입니다.

 

자 이제 주식이 제대로 매수되었는지 확인해 봅니다.

 

주식계좌확인

미래에셋대우 하단메뉴에 '주식잔고'를 눌러주면 현재 보유중인 주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우 1주가 78,900원에 매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식 가격 정정/취소 하는 방법

만약 내가 원하는 가격에 주식을 매수하지 못했다면 가격을 정정해서 주식을 매수하실 수 있습니다.

 

주식정정

하단에 '주식주문' 화면으로 진입하면 현재 거래가 체결되지 않은 주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결도지 않은 주식을 선택하게 되면 '정정주문/취소주문'이 활성화 됩니다.

 

원하는 주식수와 변경하고자 하는 주식가격을 조정한 후 '정정주문'을 선택합니다.

 

주식을 구입할 때 처럼 정정확인 팝업창이 활성화됩니다. 제대로 입력했는지 확인 한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럼 화면 상단과 하단에 주문정정화면이 잠시 팝업 됩니다.

 

주식주문메뉴에서 '체결'로 가면 주문한 주식의 체결상태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주문수량과 체결수량이 일치한다면 모든 주식이 매수가 된 것입니다.

 

매수체결이 완료되면 본인이 미래에셋대우에 가입할때 작성한 카카오톡 혹은 문자메시지를 통해 주식매수알림이 오게 됩니다.

 

주식의 매도(파는법) 또한 매수 화면과 동일한 방법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금융, 주시관련 포스팅 모음

2020/12/31 - [금융] - 미래에셋대우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방법

2021/01/11 - [금융] - 키움증권 영웅문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2020/07/22 - [금융] - 연금저축펀드 Q&A 질문정리

2020/06/22 - [금융] - 미래에셋대우 연금저축펀드 비대면 계좌개설방법

2020/06/28 - [금융] - 연금저축펀드 제대로 알아보자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