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방법
- 금융
- 2020. 12. 31.
미래에셋대우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방법
정부의 부동산대책으로 인해 갈 곳 잃은 대량의 돈들이 주식시장으로 몰려들고 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예금 금리가 낮은 은행을 뒤로하고 투자수익률과 배당수익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주식을 선호하게되었다.
하지만 국내주식이든 해외주식이든 주식을 시작해보고 싶어도 주식을 어떻게 시작해야하는지, 직접 증권사 영업소를 방문해야하는건지, 비대면으로 계좌개설을 할 수 있는 건지 정확히 주식계좌를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다.
그런분들을 위해 아주 간단하게 증권사 영업소를 방문하지 않더라도 핸드폰(스마트폰)하나로 간단하게 비대면으로 미래에셋대우 주식계좌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려한다.
미래에셋대우 광고가 아니다. 내가 오래전부터 이용해오던 증권사가 미래에셋대우일뿐. 키움증권, 삼성증권, KB증권, NH증권 등 다양한 증권사가 있지만 주식계좌를 만드는 방법은 대부분 비슷하다고 보면된다.
주식계좌를 위해서 필요한 준비물을 먼저 알아보자.
주식계좌 비대면 개설시 필요한 준비물
- 본인명의 스마트폰
-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두 가지 중 1가지.
- 이미 사용중인 본인명의 은행계좌
- 미래에셋대우 어플 설치
먼저 본인의 스마트폰을 이용해 미래에셋대우 앱을 설치해야한다.
나는 구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를 기준으로 설명해본다.
미래에셋대우 앱 총 3가지
플레이스토어에서 미래에셋 대우를 검색하면 3가지의 비슷하고도 다른 앱이 3개 보일 것이다.
위의 사진에서 왼족순으로 '미래에세대우 m.ALL(계좌개설)', '미래에셋대우 통합 m.Stock', '미래에셋대우 해외주식선물 m.Global'이 보인다.
처음 접하는 분들은 아주 헷갈릴 수 있다.
간단하게 설명해준다.
위 사진의 왼쪽부터 계좌개설용, 국내주식거래용, 해외주식거래용 이라고 보면된다.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미래에셋대우 계좌개설'이기 때문에 첫번째 '미래에셋대우 m.ALL'을 설치해주도록 하자.
미래에셋대우 m.ALL의 앱 설치가 완료되었다.
위의 아이콘을 눌러 실행시킨다.
앱을 실행하면 깔끔한 모습의 메뉴들이 보이는데 아래쪽 파란박스안에 '계좌개설하기'를 선택하자.
그럼 다음 화면이 뜨면서 '계좌개설 시작하기'가 활성화 된다. 눌러주자.
자 이 곳에서는 본인에게 필요한 주식계좌, 개인연금, 퇴직연금, 선물옵션, 해외파생상품을 가입할 수 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주식거래를 위한 주식계좌개설이니 빨간 박스의 '주식(국내/해외)+CMA' 혹은 '주식종합(국내/해외)'를 선택하면된다.
첫번째 항목은 CMA계좌를 추가로 만드는 메뉴이기 때문에 CMA계좌개설도 필요한 분들은 첫 번째를 선택하고 주식계좌만 필요한 사람은 두 번째를 선택한다. 두 계좌 모두 주식거래를 할 수 있다.
본인명의 휴대폰을 이용해 이름, 주민등록번호, 통신사, 본인전화번호를 입력 후 '인증요청'을 눌러 인증번호를 받는다.
인증 번호 입력 후 모두 확인, 동의합니다에체크 후 '다음'을 선택한 후 약관 및 개인정보 확인 동의에 모두 체크 해 준 후 '내용을 확인하였고, 동의합니다'를 선택한다.
납세자 정보확인 메뉴가 활성화 되면 '대한민국 납세자'를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준다.
'전기 통신금융사기 피해예방 및 불법/탈법 차명거래 금지 안내'메뉴에서는 혹시라도 타인으로부터 통장대여 요청을 받고 있는지, 타인으로부터 신용등급 하향, 대출 등의 목적으로 통장개설을 요청받은 사실이 있는지 물어온다.
아니라면 '아니오'를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주자.
이제 가장 귀찮고 까다로운 신분증 확인이 남았다.
앞서 말했듯이 본인의 신분증을 준비해주자.
신분증 촬영시작을 누르면 자동으로 카메라가 실행된다. 생각보다 신분증 인식률이 훌륭하지 않기 때문에 가능하면 흰색계열의 밝은 배경보다는 어두운 단색계열 벽이나 바닥에 신분증을 내려놓고 촬영하는 것이 좋다. 형광등 아래에서 사진을 촬영할 경우 신분증이 반사되어 제대로 인식이 되지 않을 수 있다.
아마 대부분의 분들이 두 번 정도 신분증 촬영을 다시 할 것이라고 본다.
- 형광등아래를 피한다.
- 배경이 어두운 단색인 곳을 찾아라
- 카메라화면에 가득차게 신분증에 갖다대어라
- 제대로 인식이 되었다면 촬영은 자동으로 진행된다.
신분증 촬영이 끝났다면 촬영정보가 맞는지 확인해보고 주민등록번호 혹은 운전면허증 끝 2자리를 입력한 후 '다음'을 눌러준다.
만약 제대로 작성되지 않은 곳이 있다면 정보가 틀리다면서 재작성을 요구할 것이다.
고객정보 통합안내에 대한 정보가 보이면 그냥 확인을 눌러주자.
자 이 부분도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니 집중하자!!
아래의 사진에서는 본인의 계좌만드는 화면이다.
위의 화면에서는 가능하면 수수료율이 낮은 '다이렉트'를 선택하자. 수수료차이가 꾀 크다.
그리고 주식계좌번호를 '내가 원하는 번호로 만들 수 있다'
이 말이 무슨말인가하면 자동으로 생성되는 주식계좌번호는 복잡하고 어렵다.
하지만 내가 사용하는 휴대폰번호를 내 주식계좌번호로 사용한다면?
언제 어디서든 까먹지않고 사용도 간편할 뿐더러 돈을 입금하거나 이체할때에도 이보다 더 좋을 순없다.
그렇기 때문에 그냥 아무렇게나 다음을 누를게 아니라 '계좌번호 직접 설정'을 선택해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번호를 주식 계좌번호로 설정하기 바란다!
단 직접 설정하는 계좌번호의 경우 다른 사람이 이미 사용중이라면 당연히 사용할 수 없다. 그리고 내가 설정한 계좌번호 뒤에 숫자가 한자리 더 추가됨을 명심하자.
계좌번호 확인이 끝났다면 아무도 모르게 '비밀번호'를 설정한 후 다음으로 넘어간다.
앞서 주식계좌개설을 선택할때 국내/해외라고 되어있는 것을 보셨을 것이다. 이 계좌를 해외주식에 이용할 수 있게 영문명을 입력하고 모두 동의한다.
단, 브라질주식매매에 관심없다면 브라질 주식매매신청 체크하는 곳은 비어두어도 무방하다.
기존 모바일OTP가 없다면 발급하도록 하고 있다면 미신청을 하자. 나오는 메뉴를 따라 하면된다.
그리고 거래내역에관한 통보를 어디로 받을 것인지 모바일 통장을 신청 할 것인지 말 것인지를 선택한 후 다음을 눌러주자.
모바일 통장의 경우 개인의 의사에 따라 선택이 달라진다. 주식거래만을 목적으로 한다면 모바일 통장 발급은 크게 필요치않다.
투자성향 확인 화면에서는 세 가지 메뉴중 한가지를 선택한다.
이런 저런 홍보성광고가 싫다면 '희망하지 않습니다'를 선택한다.
이제 얼마남지 않았다.
본인 명의로 되어있는 은행를 선택해 계좌번호를 입력 후 '계좌확인' 을 선택하고 '본인 인증번호 요청'을 선택하자.
그럼 그 계좌로 미래에셋에서 1원을 보냈을 것이다.
휴대폰으로 수신된 입금자 미래에셋 뒤에 붙어있는 세자리의 숫자를 기억하자.
입금자 미래에셋 뒤에 붙어있는 숫자 3자리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준다.
그럼 미래에셋의 로보픽 광고화면이 나오는데 그냥 엑스를 선택한다.
다음 화면은 '계좌개설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를 만나 볼 수 있다.
수고했다. 이제 몇초 혹은 몇분 후면 미래에셋대우에서 카카오톡을 통해 계좌가 개설되었다는 알림톡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왼쪽의 카카오톡을 받으셨다면 계좌개설은 아무문제없이 완료된 것이다.
저 카카오톡을 받기까지 정말 얼마 걸리지 않으니 너무 걱정하지 말자.
나는 어머니를 위한 주식계좌를 만든 후 바로 삼성전자 주식을 5개 사보았다.
당연히 정상적으로 주식거래가 가능하다.
이제부터 효과적인 주식투자를 통해 자산을 늘려나가길 바란다.
2020/06/22 - [금융] - 미래에셋대우 연금저축펀드 비대면 계좌개설방법
2020/06/28 - [금융] - 연금저축펀드 제대로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