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 연금저축펀드 비대면 계좌개설방법

728x90

미래에셋대우 연금저축펀드 비대면 계좌개설방법

미래에셋대우 연금저축펀드 비대면 계좌개설방법

 

보다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해 예전보다 많은 분들이 연금저축펀드에 가입하고 있는 추세 입니다. 

 

개인적으로 연금저축의 강점은 납입 기간 중 연간 납입액 400만원까지 연말정산시 13.2%~16.5%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1년 400만원을 납입하게되면 약 52만8000원~66만원을 돌려받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연금저축펀드의 장점은 너무 많이 있지만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고 본격적으로 미래에셋대우 연금저축펀드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미래에셋대우를 이용하는 것에 별다른 이유는 없습니다. 오래전부터 CMA계좌를 미래에셋을 이용해오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본인이 주 거래 증권회사의 어플을 사용하셔서 연금저축펀드에 가입하셔도 무방합니다.

 

미래에셋대우 m.ALL 어플다운 및 실행

미래에셋대우에는 두 가지의 어플이 존재합니다. m,ALLm,stock 입니다. 지속적으로 미래에셋대우 어플을 사용은 하고 있지만 지금도 어플의 이름을 왜 이렇게 지었을까하는 의구심이 들정도로 입에 착하고 달라붙지 않습니다.

 

일단 두 가지의 어플 중 주황색 네모안에 m.ALL이 적혀있는 미래에셋대우 어플을 다운받고실행하도록 합니다.

 

m.ALL 미래에셋대우 다운 및 실행

 

어플실행을 하게되면 위와 같은 메인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혹시 저처럼 기존에 미래에셋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더라도 연금저축펀드계좌개설을 위해서는 '로그아웃'이 된 상태여야합니다. 위의 화면 어디에서건 '계좌개설'을 선택합니다.

 

 

미래에셋대우 계좌선택

연금저축펀드를 가입하기위해서 어플을 아무리 둘러보아도 '연금저축계좌개설'메뉴는 보이지 않으실 겁니다. 아무것도 몰랐던 저는 미래에셋대우 상담원 전화연결을 통해 연금저축계좌개설을 위해서는 '개인연금(신규)'메뉴를 이용하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위의 화면에서 '개인연금(신규)'를 선택합니다. 

 

그럼 본인확인을 위한 화면에서 본인의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수신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해 주도록 합니다.

 

 

꼭 확인해야할 사항들을 확인해주시고 동의합니다를 선택합니다.

 

자 이제 본인의 신분증을 준비할 차례입니다.

 

미래에셋대우 신분증촬영

비대면으로 계좌개설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잘 아실테지만 신분증을 제대로 인식시키는 것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되도록 형광등의 빛반사가 없는 곳, 어느정도 어두운 환경에서 촬영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핸드폰카메라를 통해 신분증을 촬영하고 있는 중 신분증이 제대로 인식이 되었다면 노란색 네모칸이 나오면서 자동으로 신분증을 촬영하게 됩니다.

 

 

고객정보 통합에대한 안내와함께 개인정보확인창이 활성화 됩니다. 자택주소와 회사주소 이메일을 확인한 다음 '다음'을 선택합니다.

 

계좌정보 설정화면

이 화면은 조금 중요한 화면입니다.

 

개인연금계좌를 만드는데 있어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임의의 계좌번호를 발급받을 것인지 내가 알기쉬운 예를 들면 본인의 핸드폰번호를 활용한 계좌번호를 직접 설정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저는 '계좌번호 직접설정'을 선택해서 내 핸드폰번호를 사용해서 계좌번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추후에 내 계좌번호를 쉽게 기억하기 위함입니다.

 

계좌비밀번호또한 잊어버리지않도록 꼭 기억해 두도록합니다.

 

그리고 아래의 개인연금설정에서는 '직접매매형과 분산투자형'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직접매매형 선택 후 연간납입한도는 최대로 설정해 두었습니다.

 

 

모바일OTP 핀번호 설정, 거래/잔고/자산운용보고서와 펀드실질수익률보거서를 받을 수단을 선택한 후 모바일통장을 발급받을 것인지 아닌지도 선택하도록 합니다.

 

투자성향에 따른 적합한 상품을 추천받을 것인지 물어보는데 개인적으로는 이런 추천상품이 자주 오는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희망하지않는다를 선택했습니다.

 

 

자 이제 다시한번 본인확인을 위해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다른 은행의 본인명의 계좌번호를 입력해주도록합니다. 그럼 입력한 계좌로 1원과 함께 미래에셋이름뒤에 3자리 숫자가보일겁니다.

 

그 세자리 숫자를 입력한 후 '계좌확인'을 눌러줍니다.

 

네 이제 끝났습니다.

 

안내화면에 '계좌개설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메세지가 출력이되고 '계좌개설 완료 시 문자를 통하여 안내드립니다.'라는 문구가 출력됩니다.

 

여기서 확인을 누르시고 몇분의 시간이 지나게되면 카카오톡을 통해 미래에셋대우에서 '매매내역통지처등록안내'라는 카톡을 전달받게 됩니다. 

 

이 메세지를 받으셨다면 이제 미래에셋대우 연금저축펀드계좌개설이 완료가 된 것입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미래에셋대우 어플 안에서 개인연금계좌개설=연금저축펀드계좌개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계좌를 통해 원화를 입금 후 원하시는 연금저축펀드상품을 고르시면 되는 것입니다.

 

다음에는 이 계좌를 통해 연금저축펀드상품을 직접 등록하는 내용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