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맛집 추천 베스트15

728x90

제주도맛집 추천 베스트15

제주도맛집 추천 베스트15

 

제주도한달살기를 하면서 직접 다녀본 수많은 맛집 중에서 정말 괜찮았던 식당들을 추려서 올려봅니다.

제주도를 여행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아래 내중 중에서는 제주 현지인이 추천해준 제주맛집과 계획없이 들어가본 식당들이 섞여있습니다. 식당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식당마다 링크를 남겨두도록하겠습니다. 

 

순서는 무작위입니다.

 

1. 맛나식당 - 갈치조림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동류암로 41

영업시간 : 08:30 ~ 14:00 연중무휴, 재료소진시까지

 

제주 맛나식당
제주 맛나식당

제주도하면 떠오르는 음식중에서 갈치조림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제주도에있는 대부분의 갈치요리전문점들은 하나같이 엄청 비싼 가격으로 인해 맛은 괜찮을지 몰라도 분명 부담이 되는 요리가 분명합니다. 

 

그러나.

 

이 곳 맛나식당은 현지인들에게 굉장히 인기가있는 식당입니다. 현지인의 추천으로 아침일찍 방문해본 맛나식당은 만족 100%의 식당이었습니다.

 

1인분 12,000원의 금액으로 배부르고 아주아주 맛있는 갈치조림을 맛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주식당중에서 최고를 뽑으라면 고민없이 이 곳을 뽑겠습니다.

 

제주 맛나식당 갈치조림 현지인추천맛집

내돈주고 사먹은 솔직후기 입니다. 제주 맛나식당 갈치조림 현지인추천맛집 이 포스팅에서 제주도 갈치조림 식당중 최고의 맛과 가성비를 자랑하는 현지인 로컬 맛집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j-windy.tistory.com

 

2. 우굼 - 몰망, 바릇국수

주소 : 제주시 애월읍 하소로 611-42

영업시간 : 금요일 11:30~20:00

 

우굼

제주 1년살기중인 친척의 추천으로 방문했던 곳 입니다. 정말 이런곳에 식당이 있나 싶을정도로 시골 논밭에 품어져 있는 이 곳은 제주스러운 국수를 판매하는 곳 입니다.

딱새우, 김이(작은게), 보말등이 들어간 바릇국수와 돼지고기와 모자반이 함께하는 몰망국수, 전복장 비빔밥과 백명란비빔밥이 맛도 일품인 곳 입니다. 2천원에 판매하는 우엉톳공기밥도 꼭 드셔보셔야합니다.

 

제주 애월 현지인맛집 우굼 바릇국수 몰망국수

일체지원없는 내돈내사 솔직후기 제주 애월 현지인들만 찾는 우굼 식당 바릇국수 몰망국수 제주시 애월에 거주하고 있는 친척분의 엄청난 칭찬으로 방문한 식당 한 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j-windy.tistory.com

 

3. 판타스틱버거

주소 :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토산중앙로 15번길 6

영업시간 : 매일 10시 ~ 19시

 

제주 판타스틱버거

개인적으로 아주 좋아라하는 햄버거. 버거킹 맥도날드뿐 아니라 수제버거도 엄청 좋아합니다. 하지만 프렌차이즈에 비해 다소 높은 금액으로 인해 수제버거는 잘 이용하지 않고있습니다. 하지만 제주여행에는 기분내어서 한번 도전해본 곳 입니다. 

 

결과는? 엄청나게 만족!

 

식당의 외부부터 내부까지 눈이 안가는 곳이 없을정도로 독특한 감성을 자랑하는 인테리어가 아주 마음에 듭니다. 수제버거또한 사진만큼이나 너무도 맛있답니다. 엄청난 햄버거 크기로인해 어느정도 손에 묻혀갈 작정을 하면서 드시는 것이 마음 편합니다.

 

제주 서귀포맛집 판타스틱버거, 레트로와 빈티지감성가득

제주 서귀포맛집 판타스틱버거, 빈티지감성이 가득한 곳 버거킹, 맥도날드 할것없이 햄버거를 많이 좋아한다. 이번 제주여행에서 그런 나를 위해 와이프님께서 알아놓으신 곳. 제주도 서귀�

j-windy.tistory.com

4. 황제궁 - 중식

주소 : 제주 제주시 조천읍 남조로 3090

영업시간 : 매일10시~21시, 매주 화요일휴무

 

제주 조천 황제궁

제주방문 첫날저녁 숙소에 짐을 풀고 방문한 곳입니다.

숙소 진입 전 우연히 지나치다가 '도민맛집을 지나가고있다는 플래카드'가 생각나서 숙소 사장님에게 물어보니 정말 이 곳 맛집이라고하더군요. 그래서 방문해본 곳 입니다.

 

대놓고 도민맛집이라고 홍보되어있었기 때문에 반신반의 했는데 음식은 정말 맛있었답니다. 살짝 매콤한 쟁반짜장과 커다란 문어다리 하나가 통째로 들어간 짬뽕도 정말 괜찮았답니다.

 

제주 조천맛집 황제궁 중국집 쟁반짜장과 해물특짬뽕 후기

"일체 지원없는 내돈내사 솔직후기" 제주 조천맛집 황제궁 중국집 쟁반짜장과 해물특짬뽕 후기 제주시 조천읍에 위치한 중식전문점. 제주도숙소가 조천에 위치해 있었기 때문에 차를 몰고

j-windy.tistory.com

5. 산도위치 - 샌드위치

주소 : 제주 제주시 북성로 64

영업시간 : 매일 09시~19시

 

제주 산도위치

원래는 제주도 푸드트럭에서 시작한 샌드위치전문점이라고 합니다. 어느 백화점에도 입점되어있을정도로 많이 유명해졌다고하는데 저는 이번에야 알게된 곳 입니다. 편의점의 샌드위치에 비해서 가격은 분명 비싸지만 비주얼이나 맛과 양은 아주 훌륭합니다. 

 

제주 산도위치, 공항근처 제대로된 샌드위치 맛집

제주 산도위치, 공항근처 제대로된 샌드위치 맛집 제주시 제주국제공항 인근에 위치한 샌드위치 전문점 입니다. 아침은 항상 숙소에서 직접 만들어 먹었는데 이 날은 샌드위치로 간단하게 �

j-windy.tistory.com

6. 제주또바기 - 보말칼국수

제주또바기

유명한 함덕해수욕장을 방문했다가 점심해결을 위해 해변가 식당을 고르고 고르다 아무정보없이 방문해본 곳 입니다. 언제나 한결같은 제주또바기라는 말이 괜히 정감이 가더군요.

 

보말칼국수와 보말크림칼국수, 보말유부초밥을 먹어보았는데 정말 기대이상의 만족스러운 맛으로 국물하나 남기지 않고 다 먹었답니다. 다만 보말유부초밥은 별로였어요.

 

제주 함덕해수욕장 맛집 제주또바기 보말칼국수

"일체 지원없는 내돈내사 솔직후기입니다." 제주 함덕해수욕장 맛집 제주또바기 보말칼국수 2020년 4월의 제주 함덕해수욕장. 제주방문때마다 찾게되는 좋아하는 해수욕장 중에 한 곳. 하얀 ��

j-windy.tistory.com

7. 오는정김밥

주소 : 제주 서귀포시 동문동로2

영업시간 : 매일 10시~20시, 일요일휴무

 

오는정김밥

이미 여러 미디어나 연예인들의 방문으로 엄청나게 유명해진 오는정김밥.

이 곳을 이용하기위해서는 치열한 전화예약이 필수입니다. 전화예약에 성공한 사람에게는 오는정김밥을 맛볼 수 있는 영광이 주어집니다. 너무도 어렵게 예약을 했던터라 이 곳에 있는 모든 김밥을 한줄씩 다 사먹어 보았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으로 그냥 오는정김밥과 멸치김밥이 최고 맛있습니다. 충분히 전화예약해서 먹어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제주 서귀포 오는정김밥 예약성공! 모든김밥 솔직후기

제주 서귀포 오는정김밥 예약성공! 모든김밥 후기 지난 방문에서 오는정김밥 구입 실패!! 도통 전화도받지 않아 오는정김밥 매장으로 직접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김밥을 받기위해서는 2시�

j-windy.tistory.com

8. 장위동유성집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중문동 1376-7

영업시간 : 11시~21시30분, 연중무휴

 

제주 장위동유성집

제 인생 소고기집입니다.

1++한우생등심만 판매하는 곳인데 알고봤더니 제주에만 있는 곳이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고기의 질이 상당히 좋고 한점한점 소중히먹게되는 곳 입니다. 곁들여먹는 국수도 대박 맛있답니다.

다만 가격대가 상당히 높은것은 감안해야할 부분입니다.

 

제주 중문 맛집 장위동유성집 1++한우생등심만 판매

제주 중문 맛집 장위동유성집 1++한우생등심만 판매 제주 현지인의 추천으로 방문한 것이라 제주도 브랜드인줄 알고 방문했는데 알고보니 전국 체인점인 곳이군요. 하지만 인생고기집이라��

j-windy.tistory.com

 

9. 연월돈까스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고하상로 102

영업시간 : 매일 10시~18시

제주 연월

제주 애월에 위치한 돈까스 식당입니다.

요즘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나왔던 포방터 돈까스 '연돈'을 이용하기위해 늦은밤부터 줄을서는 진풍경이 펼쳐진다고합니다. 비록 연돈은 못가보지만 대체제로 비슷한 느낌의 돈까스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도 현지인 추천으로 방문하게 된 곳이랍니다.

키오스크를 이용해 주문을하고 요리와 서빙을 사장님 혼자서 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렇기때문에 음식이 나오는데에는 약간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돈까스나 파스타의 맛은 후회하지 않을정도이니 걱정마시기 바랍니다.

식당 옆으로 넓게 펼쳐진 잔디마당은 덤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주 애월 현지인추천 돈까스맛집 연월

일체 지원없는 내돈내사 후기 제주 애월 현지인추천 돈까스맛집 연월 평소에 돈까스를 아주 좋아하기때문에 제주도에 여행와서 엄청나게 먹어보고싶었던 '연돈' 하지만 밤늦게 혹은 새벽부�

j-windy.tistory.com

10. 후카후카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항파두리로 148

영업시간 : 11시~18시, 수요일휴무

 

제주 후카후카

연월과 같은 애월에 위치한 일식돈까스,라멘집입니다. AOA설현, 젝스키스의 재진도 다녀간 곳으로 제주 일본가정식 요리 중에서는 나름 알아주는 곳이라고합니다. 이 곳 또한 현지인추천으로 방문해본 곳인데 돈까스의 고기가 상당히 촉촉하고 튀김옷이 굉장히 얇습니다. 고기의 퍽퍽하지 않은 식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만족스러운 곳이 될 것 입니다. 일본식 돈코츠라멘과 마제소바의 맛도 괜찮은 곳 이었답니다.

 

제주 애월맛집 일본가정식 후카후카

일체 지원없는 내돈내사 후기입니다. 제주 애월맛집 일본가정식 후카후카 애월에 거주중인 현지인의 추천으로 방문해본 후카후카. 좋아하는 음식을 말해보라는 말에 돈까스 일본라면 등을 이��

j-windy.tistory.com

11. 순풍해장국

주소 : 제주시 조천읍 신북로 604

영업시간 : 06시~22시

 

제주 순풍해장국 함덕점

선지해장국을 너무도 좋아하는 아들1호를 위해 검색하다가 알게된 곳 입니다. 제주에서 유명한 곳인지 3개의 지점이 운영중에 있었습니다. 직원분의 엄청난 친절에 기분좋았고 해장국도 기대이상으로 맛이있던 곳 입니다. 선지를 먹지 못하는 분들을 위한 별도의 해장국도 마련되어있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수육의 맛이 약간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제주 순풍해장국 함덕점, 선지와 고기가 가득한 해장국맛집

일체 지원없는 내돈내사 후기입니다. 제주 순풍해장국 함덕점, 선지와 고기가 가득한 해장국 제주도여행중 10살의 아들1호에게서 귀가 아플정도로 들었던 말. "아빠 선지해장국먹고싶어요" . . .

j-windy.tistory.com

12. 라신바라멘

주소 :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해안로 548 1층

영업시간 : 09시~20시, 수요일휴무

 

라신비라멘

일본식 라멘을 좋아하시는분들이라면 꼭 들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안지기님의 검색으로 방문해본 곳인데 정말 기대이상의 육수맛과 흔한 일본라멘의 사리와는 다른 점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자가제면으로 제작되는 면은 그때그때 들어가는 재료에따라 맛이 달라진다고합니다. 정말 맛과 식감이 좋았답니다. 

 

제주 애월 한림 숨은 맛집, 라신비라멘

제주 애월 한림 숨은 맛집, 라신비라멘 제주도 애월읍의 바다를 지나 한림읍 바다를 따라 나아가다보면 라신바라멘을 만날 수 있다. 라신비라멘. 참 생소한 이름의 이곳도 안지기님이 조사해 놓

j-windy.tistory.com

13. 착한제주고등어

주소 : 제주시 신산로2길 25

영업시간 : 10시~20시, 월요일휴무

 

착한제주고등어

제주시에서 정말 가성비 좋은 현지인식당입니다. 단돈 5천원에 고등어정식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고등어조림은 7천원이고 1인분으로 주문도 가능합니다. 우연히 알게된 식당인데 식당이 좁고 외진곳에 있는 것을 제외하면 부족함없는 곳입니다. 가성비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적극추천해드립니다.

 

제주시 현지인 맛집 착한제주고등어, 5천원 고등어구이 정식

제주시 현지인 맛집 착한제주고등어, 5천원 고등어구이 정식 제주도한달살기로 제주도에 오래 있어보았지만 역시 관광명소답게 대부분의 식당들이 맛은 좋으나 가격대가 비싼 곳이 대부분이다

j-windy.tistory.com

 

14. 시나르

주소 : 제주시 조천읍 함와로 586

영업시간 : 12시 ~ 21시, 화요일휴무 - 마지막째주만 월,화 휴무

 

제주 시나르 레스토랑

요리 대회 수상 경력이있는 1인 쉐프가 운영하는 멕시코 레스토랑입니다. 식당의 분위기가 엄청나게 분위기가 있고 나오는 음식들마다 정성이 느껴집니다. 맛은 당연하답니다. 음식이나 레스토랑 사진찍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해 드립니다.

 

제주 함덕 1인 쉐프가 요리하는 시나르 레스토랑

제주 함덕 1인 쉐프가 요리하는 시나르 레스토랑 제주 조천과 함덕 즈음에 위치해 있는 시나르 레스토랑. 안지기님의 검색을 통해 알게된 새로운 맛집이다. 매장의 모습은 이렇다. 신식 건물에 �

j-windy.tistory.com

15. 잇칸시타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신엄안2길 54-1

영업시간 : 11시~22시

 

제주 잇칸시타

제주 애월에 위치한 일본가정식전문점 잇칸시타 입니다. 이 또한 안지기님의 검색을 통해 알게된 곳인데 전혀 기대를 안하고 방문한 상태에서 엄청나게 만족을 한 식당이랍니다. 요리들이 하나하나 깔끔하게 나오는 것이 특징이고 맛또한 훌륭합니다. 특히나 텐동의 튀긴들이 정말 제 취향이랍니다.

 

제주 애월 추천맛집, 잇칸시타 일본가정식

제주 애월 추천맛집, 잇칸시타 일본가정식 제주시 애월읍에 위치한 잇칸시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일본요리를 판매하는 식당이다. 오픈시간 : 오전 11:00 쉬는 시간 : 16:00~17:00 문닫는시간 : 22:0

j-windy.tistory.com


이 곳 말고도 직접 경험해본 다양한 제주도의 식당이 있지만 그 중에서 간단히 추려본 곳들입니다. 이 중에서도 베스트를 꼽으라면 개인적으로 갈치조림이 맛있는 맛나식당과 제주대표 김밥인 오는정 김밥을 꼽고싶습니다.^^

 

제주 한달살기 일상 및 여행지 맛집 카페 공유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