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순풍해장국 함덕점, 선지와 고기가 가득한 해장국맛집

일체 지원없는 내돈내사 후기입니다.

 

제주 순풍해장국

제주 순풍해장국 함덕점, 선지와 고기가 가득한 해장국

 

제주도여행중 10살의 아들1호에게서 귀가 아플정도로 들었던 말.

 

"아빠 선지해장국먹고싶어요"

 

. . .

 

아들 1호가 제주도에 유명한 선지해장국집을 알턱이 있을리 없고, 차를 타고 이동하다가 식당간판에 '해장국' 이라는 글귀만 보고는 그저 자기가 좋아하는 선지해장국을 먹고 싶다고 조르는 중이랍니다.

 

사실 안지기님과 아들1호는 선지해장국을 좋아하지만 저는 안좋아해요...

 

그냥 해장국은 엄청 좋아하지만 선지는 입에 안맞거든요.-_-;

 

몇일을 참다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 해장국을 한그릇 사주기로 했습니다. 

 

성산에서 조천방면으로 향하는길 그나마 큰 도시라고는 함덕해수욕장이있는 함덕부근.

 

포털사이트검색을 통해 알게된 '제주순풍해장국'.

 

다른 것보다 선지가 들어간 해장국이 있다는 사실에 감사하며 제주순풍해장국으로 향해봅니다.

 

제주순풍

식당간판에는 제주순풍으로 되어있습니다. 

 

시내로 들어가기 전에 위치하고 있어 차를타고 이용시 접근성이 좋은데다 식당 바로 옆에 제주시 공영주차장이 붙어있어 주차도 편했습니다.

 

제주순풍해장국 영업시간 : 아침6시 ~ 저녁10시

 

나름 장사철학이 있는 듯한 모습을 발견했습니다.

 

순풍해장국은 고객님께 3S를 제공합니다.

1. Smile 맞이인사
2. Speed 신속한 서비스제공
3. Satisfaction 고객만족

그래서인지 주문을 받으시는 점원분께서 굉장히 친절하게 인사도해주시고 주문도 받아 주셨습니다.

 

순풍해장국 메뉴판

저처럼 선지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을 위해 고사리육개장에 소의 양이 들어간 육내탕이라는 것을 한정판매 하고 있었지만 제가 방문했을때는 이미 재고 소진이었답니다.

 

선지해장국을 좋아하는 안지기님과 아들1호는 순풍해장국 매운맛과, 순한맛을 주문하고 저는 흑돼지수육을 단품으로 주문해봅니다.

 

제주 순풍해장국 기본반찬들

어느 국밥집에서나 볼 수 있는 일반적인 반찬셋팅입니다. 

 

동치미 국물도 제공됩니다. 

 

무더운날 시원하게 먹기 좋습니다.

 

음식이 나오기전에 식당을 잠시 둘러보았는데 한쪽 벽면에는 제주 순풍해장국을 다녀간 연예인들의 사진들이 제법 걸려 있었답니다.

 

임창정, 이훈, 곽도원 등 알만한 얼굴들이 많이 보였답니다.


어중간한 시간의 방문이라 그런지 해장국은 빨리 나온편입니다.

 

순풍해장국 순한맛

아들1호용으로 주문한 순풍해장국 순한맛입니다. 빨간다대기가 별도로 제공되기 때문에 먹어보고 양념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순풍해장국 매운맛

안지기님은 당연스럽게도 얼큰한 매운맛을 주문했답니다.

 

제주 순풍해장국 속에 들어있는 선지입니다.

 

선지를 보며 기뻐하는 10살의 아들1호...

 

순한맛이든 매운맛이든 해장국속에는 선지와 함께 고기도 들어있습니다.

 

평소 저처럼 선지를 즐기지 않으시더라도 선지만 건져내어 드셔도 아주 시원하고 맛있는 해장국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별도 제공된 다대기
흑돼지수육 8,000원

흑돼지 수육은 별도의 공기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술안주나 반찬용이라 보면될것 같습니다.

 

고기도 두툼하고 김치도 맛이있어서 맛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다만 상추나 깻잎등의 쌈채소와 마늘이 없었던게 살짝 아쉬웠네요. 아니 많이 아쉬웠답니다. ^^;

 

열심히 선지해장국을 먹는 아들1호

그토록 먹고 싶어하던 선지해장국이라 그런지 허겁지겁 정말 맛있게 먹어주는 아들 1호 입니다.

 

먹으면서도 선지 진짜 맛있다하는 아들입니다.

 

아빠보다도 음식을 가리지 않고 잘 먹어주어서 너무 감사하네요.

 

아들2호도 형의 해장국을 나누어 먹었는데 참 잘 먹네요.

 

생각했던 것보다 정말 맛좋은 해장국이었습니다.

 

저도 흑돼지 수육이 아니라 순풍해장국 매운맛을 시켜서 선지만 안지기님에게 줄걸 그랬네요.

 

순풍해장국들에 비해 흑돼지수육이 초라하게 느껴지기도 했답니다.

 

그 정도로 만족스러운 해장국이었습니다.

 

나가는 길에는 매실차, 설탕커피, 믹스커피 3가지의 다양한 후식 음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가는 순간에도 친절한 인사와 응대로 기분이 좋아졌답니다.


전국 어디를 가나 기본은 한다는 많고도 많은 해장국, 국밥집들.

 

그 중에서도 제주도여행중 시원하고 맛있는 해장국이 생각나신다면 제주 순풍해장국은 괜찮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함덕을 지나는 길에 내돈주고 이용해본 솔직한 후기 였습니다.

 

제주 한달살기 일상 및 여행지 맛집 카페 공유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320x100

댓글(13)

  • 2020.06.07 16:14 신고

    선지국 맛있죠! 어우 침고입니다.

  • 2020.06.07 17:09 신고

    저도 선지국 좋아하는데~~~ 10살 아드님이 선지를 너무 잘먹네요 ㅋㅋㅋ
    잘먹는 모습 보기만 해도 뿌듯해요!!

  • 2020.06.07 20:35 신고

    우와아ㅏㅏ... 통풍걸린 환자라서 매우 슬픕니다
    하지만 고기를 한번씩 먹긴해서 그런지 고기맛을 알기에 더욱 먹고싶어지네요ㅋㅋㅋ
    구독누르고 갑니다잉!ㅋㅋ

    • 2020.06.07 23:03 신고

      주네님 방문감사드립니다 ^^ 와..통풍 걸리면 통증이 이만저만이 아니라던데 얼른 완치되길 바랍니다 ㅠㅠ

  • 2020.06.07 20:44 신고

    저같이 빈혈이 심한 사람이 선지국 한그릇 먹으면 크게 도움이 될듯 하네요. ^^
    구독 하고 갑니다. ~~~

    • 2020.06.07 23:03 신고

      빈혈있는 분들에게 선지는 좋은음식이죠 ㅎㅎ 자주 챙겨드시고 빈혈에 큰 도움 되길 바랄게요 ^^

  • 2020.06.07 21:56 신고

    아이가 선지해장국을 좋아하네요?! ㅎㅎ 좋은걸 일찍부터 알아챘군요 ㅎㅎㅎ 선지해장국 선지.. 없어서 못먹지요 ㅎㅎ 너무 맛있어보입니다!

  • 2020.06.08 00:14 신고

    선지를 좋아하는 10살의 어린이 정말 대단한걸요!!??
    저는 아직까지 선지를 못먹는데 말이죠ㅠㅠ...ㅋㅋㅋ
    가게되면 재고소진되기전에 일찍 가서 육내탕을 먹어봐야겠어요 ㅎㅎ

  • 2020.06.08 02:29 신고

    즐거운 하루 되시어요~.

  • 2020.06.08 10:17 신고

    아니! 10살인데 선지해장국을요?
    그것도 가서 한번 먹어보는 게 아니라, 먹고 싶어서 식당을 찾아갈 정도라니;;;
    선지 맛 싫어할 수도 있는데, 진짜 대단하네요 ㅋ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