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공모주청약 방법 SK아이이테크놀로지 SKIET

728x90

미래에셋증권 공모주청약

미래에셋증권 공모주청약 방법 SK아이이테크놀로지 SKIET

지난달 증권사별 중복 청약이 가능했던 SK바이오사이언스의 청약 흥행에 힘입어 4월 대형 공모주인 SKIET(SK아이이테크놀로지)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크기 쏠리고 있는 추세다. 

 

이 포스팅에서는 미래에셋증권앱인 m,Stock을 이용해 직접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공모주 청약을 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한다.

 

SKIET 뿐 아니라 미래에셋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주식의 공모주청약을 신청하는 방법과 동일하니 다른 종목에 관심이 있더라도 따라만 하면 되겠다.

 

  •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의 공모주 청약일 : 4월28일~4월29일 
  • 환불일 : 5월 3일(월요일)
  • 상장일 : 5월 11일(화요일)
  • 주관사 :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SK증권, 삼성증권, NH투자증권

먼저 미래에셋증권 앱을 실행하자.

 

공모주청약 순서

먼저 앱의 왼쪽 하단을 선택해 왼쪽 메뉴바를 활성화 시키고 '뱅킹/자산'을 선택하면 오른쪽에 새로운 메뉴화면이 활성화된다. 이 화면을 손가락을 이용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권리/청약' 메뉴로 접근한다.

위 사진 중 가장 오른쪽을 보면 '청약일정/경쟁률 , 공모주청약' 메뉴가 보일 것이다. 

 

우리는 여기서 '청약일정/경쟁률'을 선택하도록 한다.

 

미래에셋증권 공모주청약 화면

이 화면에서 현재 진행중인 공모주청약을 확인할 수 있다. 공모주 이름을 눌러보면 공모주 청약 상세화면이 뜨는데 이 곳에서는 공모가, 액면가, 공모주수, 공모금액, 상장예정일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현재 공모일이 아니기 때문에 '청약개시전' 이라고 뜰 것이다.

 

공모주청약이 시작되는 4월28일 오전 10시에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난다.

공모주 청약중

청약개시전이었던 문구가 '청약중'으로 바뀐것을 확인할 수 있다. 공모주를 선택하면 지난 번과 같이 공모주 청약 상세화면이 뜨는데 가장 아래에 '청약입력'이라는 파란색 아이콘이 활성화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눌러주자.

 

미래에셋증권 공모주 청약 입력

자 이제 미래에셋증권에 본인의 계좌를 선택할 수 있다. 투자금이 들어있는 주식계좌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청약수량과 청약 증거금을 확인하자. '청약가능','계산' 을 누르면 금액이 자동으로 입력이 된다. 청약을 원하는 수량을 숫자칸을 선택해 직접 입력할 수도 있다.

 

오전시간대에 바로 입력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미 경쟁률은 4.7이다. 얼마까지 올라갈지 정말 궁금해질 정도.

 

추가납입출금 동의에 '예'라고 체크한 뒤 '다음'을 선택하자.

 

그럼 '추가납입출금 동의'에 동의했담는 말과 함께 안내 메시지가 출력된다. 확인을 눌러주자.

 

청약 투자 설명서

'전자문서로 투자설명서 받음 동의'에 체크한 뒤 '투자설명서 다운로드'를 선택하면 오른쪽 사진처럼 563페이지의 설명서가 실행된다. 확인할 분들은 확인한 뒤 뒤로가리 버튼으로 빠져나와 '투자설명서 제공받음 확인'에 체크한 뒤 '확인'을 선택하자.

 

2고위험

이제 좀 무서운 화면이 등장한다.

 

'2 고위험' 해당 상품은 고객님의 투자성향보다 위험도가 높은 상품입니다.

 

어디까지나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달려있다. 공모주청약을 원한다면 확인을 눌러주자.

 

청약입력완료

공모주청약이 완료되었다. 

 

거래일자, 종목명, 청약주수, 청약금액, 청약 증거금등을 확인할 수 있다. 

 

잠시 뒤 미래에셋증권 카카오톡을 통해 알림도 날라오게된다.

 

만약 미래에셋증권에 다른 주식계좌가 있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증권사마다 하나의 주식계좌에서 공모주청약이 가능하다.

 

테스트 삼아 다른 계좌에서 공모주청약을 시도해보았는데 위와 같은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결론은 이중청약으로 청약이 불가능하다는 점.

 

이 글을 읽는 많은 사람들이 청약에 당첨되어 소소한 용돈벌이 혹은 먼 훗날의 자산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미래에셋증권관련 포스팅 모음 ▼

미래에셋증권 배당금 거래내역 확인

미래에셋대우 계좌이체 입출금 방법

미래에셋대우 m,stock 거래정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오류해결 썰

미래에셋대우 해외주식계좌 만들기 주식사는법

미래에셋대우 다른 증권사 이관 이전 타사이체출고 방법

미래에셋대우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방법

미래에셋대우 카카오톡(문자)알림 설정

연금저축펀드 제대로 알아보자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