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 m,stock 거래정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오류해결 썰

728x90

미래에셋을 오랫동안 이용해오면서 겪었던 황당한 일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한다.

 

미래에셋 m,stock 라는 어플을 통해 주식을 거래하고 있으며 이 안에서 계좌를 여러개 만들어 자산을 운용중에 있다. 말이 거창해서 그렇지 여러개의 계좌를 만들어 놓고 급여나 CMA, 연금저축펀드, 주식 등을 이용하고 있다는 것인데 돈이 생기면 조금이든 많든 원하는 곳에 이체를 해놓는편이다.

 

그런데 '모바일OTP'를 발급받은지 얼마되지 않았을 때에 100만원이라는 돈을 이체해야되는 경우가 생겼다. 

 

평소와 다르지 않게 출금계좌를 선택하고 미래에셋 안에 있는 다른 계좌로 송금을 이어나가게된다.

 

100만원 이상의 금액이기 때문에 간편인증 6자리가 아니라 모바일 OTP를 이용해야했는데 분명 번호를 제대로 입력했음에도 불구하고 인종코드가 틀렸다는 메시지가 똭!

 

어쩌다 내가 잘 못 적었겠지라는 생각에 몇 번을 반복해서 한자리 한자리 확인해가면서 인종코드를 입력했음에도

 

미래에셋 인증코드 오류 입니다.

인증코드 4회 오류 입니다. 연속 5회 오류 시 모바일 OTP가 해지됩니다. 라는 무서운 메시지가 출력.

 

무려 4번이나 틀리게 입력했다는게 말이나 되는가. 나는 분명 틀리지 않게 입력했다.

 

그리고 인증에 실패할때마다 노출되는 저 에러메시지.

 

"[MB4520] 거래정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거래 신청 후 이용해 주세요."

 

오랫동안 이용해오면서 이런 적이 없었다.

 

나름 테스트를 해본다고 1원과 1만원,  999,999원까지 이체를 해 보기로했는데 다행인지 '모바일 OTP'를 사용하지 않는 간편인증 이체의 경우 이체가 정상적으로 실행되었다. 문제는 모바일 OTP 인 것으로 추정.

 

결국 5번의 인증실패로 모바일 OTP는 자동해지가 되어 재발급이 필요했고 일요일저녁 모바일 OTP를 재발급신청을 하게된다. 비영업일이라 발급받는데에는 하루의 시간이 더 필요했고 그 동안 100만원 이상의 이체는 불가능했다.

 

다음날 늦은 오전 미래에셋으로부터 모바일OTP를 새로 발급받게 되었고 이제는 괜찮아졌을거라는 생각에 새로 이체를 시도해보았는데...역시나 동일한 증상으로 실패다.

 

미래에셋대우 고객센터로 당장 전화를 걸었는데 여기서 또 낭패. 

 

상담사와 연결되기위해서 무려 26분을 기다려야했다. 이전에도 상담사 연결이 엄청 어려웠었는데 여전히 상담사연결은 HELL이다.

 

연결된 상담사에게 나의 상황을 설명했고 우리는 전화를 끊지 않은 상태에서 상담사의 케어를 받기로했다.

 

일단 미래에셋대우 어플인 M,STOCK를 스마트폰에서 완전히 삭제하고 재설치 해 달라는 것.

->해결되지 않음

 

그 다음은 M,ALL 어플을 완전시 삭제후 재설치

->해결되지 않음

 

상담사도 이런 경우는 처음인지 많이도 당황하셨는데 이번에는 모바일 OTP를 삭제하고 새로 발급받기로했다. 

 

본사에 요청해 모바일OTP발급을 최대한 빨리 되도록 했고 다시 발급받은 모바일 OTP로 다시 이체를 실행했지만 결과는 똑같았다.

 

되려 추가적인 에러메시지도 출력되었다.

 

"[MB4535]DB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주세요."

 

"thrown frome SecureAnyOTP C code:generate TranOTP fail decrypt [Key A]"

 

새로발급받은 모바일 OTP로도 해결되지 않았기에 당장에 상담사분도 도움줄 수 없지만 본사에 바로 연락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별도로 연락을 주겠다고 했다.

 

1~2시간이 흘렀을까 연락이온 상담사분은 오류가 노출되는 시기를 확인하기위해 어플 상에서 상담사가 지시하는대로 이체과정을 이어나가게 된다. 하지만 역시나 실패.

 

다시 걸려온 전화에서는 본사에서 내 휴대기기의 정보 확인을 위해 기종과 안드로이드 버전을 물어보기에 제대로 답변.

 

계속되는 상담사와의 연락에 정들거 같은 기분.

 

상담사분도 본사에서 전문팀에 해결책을 강구하는 입장이었고 본산에서 다른 내용이 있을때마다 전화를 주셨다.

 

오전 11시 경에 시작했던 우리의 상담전화는 4회차에 접어들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러다 오후 4시가 조금 넘은시간 상담사분께서 본사에서 연락받은대로 이렇게 해보자는 말에 M,STOCK가 아닌 M,ALL에서 이체를 진행해보자는 것.

 

지금까지 M,ALL을 통해서 이체를 해본적은 단 한번도 없는 상태였다.

 

M,ALL의 버전을 알려주고 상담사가 일러주는대로 이체화면에 들어가 이체를 하려는데...

 

"이체가 된다"

 

이전처럼 모바일OTP입력창에서 인증번호6자리를 입력했더니 인증번호가 잘못되었다는 메시지대신에 '간편인증핀번호' 를 물었고 간편인증번호를 입력함과 동시에 이체는 완료가 되었다.

 

상담사와 스피커폰모드로 통화를 이어가던 중이었기 때문에 이체와 관련된 문제가 해결되어 작은 환호성을 지르기도했다.

 

상담사는 이대로 미래에셋대우 M,STOCK로 접속해서 메뉴 오른쪽 하단에 있는 '지수' 버튼을 몇초간 눌러 로그확인을 해야한다고 했고 설명대로 오른쪽 아래에 지수버튼을 꾸욱 눌러보았다.

 

그리고나서 평소처럼 M,STOCK 이체화면에서 이체를 해본 결과.

 

다행히도 M,STOCK에서도 이체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게 되었다.

 

사실 상담사분께서도 이렇게해서 문제가 해결된 것에 대해 완벽한 원인은 설명해주지 못했다. 

 

다만 본사로부터 내려온 방법대로 나에게 전달해준 것뿐.

 

결론은 M,ALL을 통해 이체가 되는지 확인을 해보아야하고 M,SOCK 오른쪽 하단 지수버튼을 꾸욱 눌러본 뒤 이체를 해보면 나처럼 문제가 해결될 수 있다는 것.

 

나와 같은 에러가 몇명이나 경험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상담사까지 연결되기까지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다보니 이렇게라도 한번 따라해보고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해보기 바란다.

 

상담사께서는 나의 상황을 보다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약 또다시 같은 증상이 이어지게된다면 지수버튼을 3초간 눌러 로그를 남긴 상태에서 다시 상담사연결을 해달라했다.

 

내가 보유한 미래에셋대우의 계좌에 문제가 있었던 것이 아니라 다행이라는 생각을 가지면 덕분에 오전부터 오후 늦게 까지 나를 위해 고생해준 미래에셋상담사분께 감사의 말을 전한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