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 계좌이체 입출금 방법

728x90

미래에셋대우 계좌이체

미래에셋대우 계좌이체 입출금 방법

키움증권 영웅문에 이어 미래에셋대우 m,stock 앱을 이용한 계좌이체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먼저 사용하고 있는 미래에셋대우의 앱인 m,stock를 실행해준다.

 

스텝1

초기 화면의 경우 사용자마다 화면의 구성이 다를 수 있다. 

 

일단 화면 왼쪽 하단에 메뉴버튼을 누른다.

 

그리고 오른쪽으로 나타나는 메뉴에서 '뱅킹/자산'을 선택한 후 상단에 '이체/오픈뱅킹'을 선택한다.

 

만약 로그인을 하지 않은 상태로 이용하고 있다면 간편인증 PIN번호 또는 공동인증서 등을 통한 로그인을 실행해야한다.

 

스텝2

이체/오픈뱅킹 메뉴로 진입했다면 화면 가장 위에 본인의 미래에셋대우 주식 혹은 CMA계좌들의 목록이 모두 보일 것이다.

 

만약 나처럼 1개의 계좌가 아닌 여러개의 계좌번호를 만들어 놓은 이용자라면 계좌번호화면을 눌러 현재 보유중인 주식계좌들에서 이체가 가능한 금액이 오른쪽에 파란색 숫자로 표시가 될 것이다.

 

이 금액을 보고 이체가능한 출금계좌를 선택하도록 한다.

 

본인의 계좌번호를 기억하지 못한다면 이 곳에 표시되는 주식계좌번호로 입금을해서 주식거리를 이어나가야 한다.

 

스텝3

만약 오픈뱅킹에 가입된 이용자라면 오픈뱅킨 연결계좌 메뉴를 이용해 출급도 가능하지만 나의 경우 가입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인 방법으로 계좌이체를 이어나가 본다.

 

은행선택을 통해 이체를 원하는 은행이나 증권사를 선택 한다.

스텝4

받는분의 입금계좌, 금액, 받는분 표시, 내계좌표시를 틀리지 않게 다시한번 확인 한 후 메뉴 아래에 '님에게 이체'를 선택한다. 그리고 다시 핀번호나 공동인증서를 이용해 본인인증을 마친 후 확인을 눌러준다.

 

스텝5

그럼 이렇게 간단하게 이체가 완료가 될 것이다.

 

만약 미래에셋대우 계좌에서 100만원 이상의 금액을 이체하기를 원한다면 모바일OTP나 타사OTP의 번호를 입력해야지 계좌이체가 가능할 것이다. 100만원 미만의 금액은 간편비밀번호 PIN 을 이용해 6자리 입력후 이체가능하니참고하자.

 

계좌이체의 경우 대부분 수수료가 무료로 이루어 지는데 많은 분들이 이체 확인을 위해 1000원 내지 10,000원의 금액을 이체하는 경우가 있다. 그럴 필요 없이 1원이체를 통해 이체확인을 해도 아무문제가 없다.

 

내가 보낸 계좌이체 정보를 확인하고 싶다면 이체내역 확인으로 손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스탭6

왼쪽 아래 메뉴를 눌러 '뱅킹/자산' 선택 한후 '이체내역'을 선택하면 이체내역 화면에 진입한다. 

 

이 곳에서 각 계좌별로 입금과 출금 내역을 손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