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배당금조회 기준일 확인

728x90

삼성전자배당금

삼성전자 배당금조회 기준일 확인

 

삼성전자는 매년 3월 6월 9월 12월을 기준으로 하는 분기배당주이다. 

 

실제 투자금에 대한 배당금이 통장으로 입금되는 날짜는 분기 기준일로부터 한달 정도 후라 볼 수 있다.

 

이번 2021년 4월 16일에는 삼성전자의 2020 4분기 배당금을 지급하게 된다.

 

특히나 이번 배당금의 경우 주주친화정책의 일환으로 잉여이익금을 활용해 특별 배당금을 지급하게 되었다.

 

  • 기말 정규 배당 : 보통주 354원, 우선주 355원
  • 특별배당이 1,578원

정규배당과 특별배당을 합해 이번 4월 16일에 받게될 배당금은 1주당 보통주가 1,932원 우선주가 1,933원이 되겠다.

 

삼성전자의 주식을 보통주나 우선주를 보유하고 있다면 삼성전자 배당조회 사이트를 통해 간단히 받게될 배당금을 확인할 수 있다. 얼마되지 않지만 나의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를 공유해 본다.

 

네이버나 다음의 포털사이트에서 '삼성전자 배당조회'를 검색하면 대표 사이트가 생성될 것이다. 선택해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게 된다.

 

삼성전자 배당조회

웹사이트는 굉장히 심플한 구성을 하고 있다. 배당기준일에 삼성전자 주식을 보유한 주주분들이라면 누구나 배당내역을 확인이 가능하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기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수다.

 

회원 가입을 눌러 사이트 가입부터 하자.

 

회원가입 대상 알림을 확인했다면 확인을 눌러 다음으로 진행하자.

 

 

약관동의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약관에 모두 동의해준 뒤 다음을 누른다.

 

본인확인

본인확인을 위해 만14세 이상인지 미만인지 선택한 후 휴대폰이나 범용 공인인증서를 활용해 인증을 하자.

 

나의 경우 간단하게 휴대폰인증을 이용해보았다.

 

주주인증

본인 인증이 마쳤다면 주주인증 화면이 나온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본인이 삼성전자를 보유하고 있는 증권사와 본인의 주소를 선택해 준다.

이렇게 증권사를 선택하고 주소를 검색하면된다.

본인이 원하는 아이디와 비번 등 개인정보를 입력한 한 후 회원가입을 마무리하자.

다시 메인화면으로 넘어와 방금 가입할때 사용한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해 로그인하면 본인의 배당금을 확인할 수 있다.

 

다른 사람들에 비해 큰 금액은 아니지만 나는 현재 180주의 삼성전자 우선주를 보유하고 있다. 180 곱하기 1,933원으로 총 347,940원의 배당금을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 

 

만약 특별 배당금이 없었다면 받게될 배당금은 1주당 355원 곱하기 180주 해서 63,900원이 된다. 

 

단, 여기서 알아 두어야할 것은 우리나라 국내주식의 경우 이 금액에서 15,4%의 세금을 제외하고 통장으로 입금이 된다. 소득세와 지방소득세로 원청징수되는 부분이다. 별도 신청할 것 없이 알아서 세금을 공제 후 입금되는 부분이니 주주가 신경쓸 부분은 없다.

 

미국 주식을 보아도 국내 주식을 보아도 삼성전자만큼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잘 챙겨주는 기업도 보기 힘들다고 본다. 

 

지금과 같은 주주환원정책이 올바르게 자리잡아 기업과 주주가 함께 나아갈 수 있는 삼성전자가 되길 기대해본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