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배당금 거래내역 확인

728x90

미래에셋증권 배당금확인

미래에셋증권 배당금 거래내역 확인

미래에셋증권 앱을 이용해 본인의 주식계좌에 들어오게되는 배당금이나 기타 거래내역들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먼저 기본적으로 미래에셋증권의 경우 본인의 주식계좌로 주식거래, 배당금, 기타 입출금 내역등에 대해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오게 되어있다. 

 

삼성전자 배당금확인

이렇게 카톡으로 전송되는게 일반적이지만 만약 본인의 카카오톡으로 미래에셋대우 알림이 나오지 않는 사람들은 미래에셋증권의 상담사를 별도로 연결할 필요없이 앱 안에서 간단한 방법으로 알림 설정이 가능하다. 

 

해당 기능은 미래에셋증권에서 제공하는 '계좌정보 알리미'이며 설정방법이 필요한 분들은 이전에 작성된 아래의 포스팅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미래에셋대우 카카오톡(문자)알림 설정

미래에셋대우 카카오톡(문자)알림 설정 오래전부터 이용해오던 증권사가 미래에셋인 관계로 증권사 변동없이 아직은 미래에셋대우를 사용하고 있는 중이다. 2020년부터 동학개미운동이라는 말

j-windy.tistory.com

이제 미래에셋대우 m,Stock 앱을 이용해 배당금 확인이나 입출금내역등을 확인해 보도록하자.

 

먼저 미래에셋대우 앱 왼쪽 하단에 메뉴를 선택한다.

 

좌측 메뉴 중에서 '주식'을 선택하고 오른쪽에 표시된 다양한 메뉴 화면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주식잔고' -> '거래내역' 을 선택하도록 한다.

 

만약 로그인이 되어있다면 바로 거래내역이 활성화 될 것이고 로그인이 되어있지 않다면 별도 로그인 화면이 나올 것이니 당황하지말고 본인이 이용하는 로그인 방법을 이용해 로그인해 주자.

 

미래에셋대우 거래내역

위 사진이 미래에셋증권에서 제공하는 거래내역화면이다. 

 

왼쪽의 사진은 간단한 예시를 위해 2021년 4월 16일에 입금된 삼성전자 우선주의 배당금 입금 내역 사진이다. 

 

입금날짜와 종목명이 표시되기 때문에 확인하기 용이하다.

 

만약 자신이 원하는 기간동안의 거래내역이 필요하다면 날짜탭을 선택해 기간을 선택해주면된다.

 

위 오른쪽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이체입금, 주식매수출금, 주식매수입고, 배당금입금, 이체입금, 예탁금이용료입금 등의 내역등이 상세하게 표시가 된다.

 

미래에셋대우의 주식계좌가 여러개 보유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배당금이 입금된 계좌를 잘 선택해야 배당금과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 관련 포스팅 ▼

미래에셋대우 계좌이체 입출금 방법

미래에셋대우 해외주식계좌 만들기 주식사는법

미래에셋대우 주식사는법 파는법

미래에셋대우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방법

연금저축펀드 제대로 알아보자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