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만석닭강정 오랜만에 맛본 솔직후기

728x90

 

"일체 지원없이 우리돈으로 사먹은

주관적인 솔직후기 입니다."

 

만석닭강정

벌써 10년도 전 와이프님과 연애시절

강원도 여행중 만난 속초 만석닭강정.

 

2010년 당시

속초 중앙시장(현 속초관광수산시장)안에

위치한 만석닭강정 가게를 찾았을때 

우리는 정말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사람들이 유독 이 곳만 줄을 엄청나게 서서

대기 중이었던 것이다.

이렇게 기다려서 꼭 사먹을 만큼

대단한 음식인가 싶었다.

하지만 먼 곳까지 여행을 와서 

목표로한 음식을 못 먹고 돌아가면

많은 후회를 할 것 같아

눈 딱 감고 기다려보기로 했다.

한 시간 가량의 대기 끝에 내 손에 들려졌던

만석닭강정.

숙소에 돌아와 내 인생 최초의

닭강정을 맛본 순간.

나에게 신세계가 펼쳐졌다.

"통닭보다 맛있잖아?!"

튀김옷도 양념도 맛도

너무너무 많족하면서 먹었던 터라

집에 돌아와서도 가끔씩 

택배로 주문을 해서 먹었을 정도다.

 

하지만, 역시 구입한날 바로 먹는게 맛있다.

택배로 주문했을 땐 복불복으로 

닭 누린내가 나기도하고 

별로 였던 적도 몇번 있었다.


 

약 9년만의 속초 방문.

가족과의 여행중 들른 속초중앙시장에서

만석닭강정 생각이나서 찾아가 보았다.

만석닭강정을 찾으러 가보자
매장 입구

저녁 늦은 시간의 방문이었다. 

시장은 전체적으로 정리 분위기고 

인기있는 닭강정, 기타 가게들은 영업중이다.

 

예전과는 모습이 너무도 달라진 만석닭강정.

무슨 반도체 공장처럼 탈바꿈했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처럼

여러미디어를 통해 만석닭강정의 비위생

영업실태가 공개된 적이 있었다.

그 사건의 반성인지 식당의 닭강정

제조 시스템이 획기적으로 바뀌어있었다.

 

뉴스로 접하긴 했었지만 

지난날의 과오를 인지하고 

새로운 마음과 새로운모습으로

고객에게 다시 서는 모습은 칭찬해줄 만 하다.

 

이제 주문도 스마트해졌다. 

 

만석닭강정 메뉴판

티비 화면속에 메뉴를 보고 선택하면된다.

뼈 있는 것과 없는 것,

보통맛과 핫끈한맛,

 

카운터에서 결제를 완료하면

뒤쪽에 준비되어있는 닭강정을 

바로 꺼내 준다.

 

헉....

 

예전에는 이거 한박스 받으려고

한시간을 줄 섰었는데....

그래도 빨리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

 

이렇게 포장된 닭강정을 들고 다녔다.


숙소에 도착해 닭강정을 오픈해 보았다.

두근두근 속초 현지에서 먹는건 

거의 9년만의 일이다.

 

만석닭강정 보통맛

오....역시 택배로 받을 때보다

훨씬 윤기가 흘러 맛있어 보인다.

 

엄마와 장모님께서는 만석닭강정을

처음 드셔보신다고 하셨다.

그런데 맛이 정말 괜찮다면서 칭찬하셨다.

나도 와이프도 아주 만족했다.

어떤 음식이건 조리한 날 바로 먹어야 한다.

 

오래전 닭강정을 처음 먹어 보았을때의

강렬한 느낌이 있는건 아니지만

연애 시절의 추억이 새록새록 생각나는

추억의 만석닭강정맛이었다.

 

강원도 속초중앙시장, 생활의달인 '중앙닭강정' 솔직후기

강원도 속초중앙시장 '신토불이 감자옹심이' 진짜를 만나다

강원도 속초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 독채형 루체른객실 실내정보

강원도 속초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 독채 후기

강원도 속초 생생정보맛집 '신다신', 가리국밥등 모든메뉴 먹어 본 솔직후기

강원도 생생정보 평창맛집 '풀내음' 메밀요리의 모든 것

강원도 속초 해안도로 자전거길 '거문고 쉼터'

강릉 선교장 사진 찍기 좋은 핫플

강원도 고성,속초 최대규모 오션뷰카페 '바다정원' 이용 가이드

BTS 방탄소년단 버스정류장 앨범재킷 촬영지,주문진 향호해변

강원도 속초맛집, '사돈집' 물곰탕 / 솔직후기 알려드림(feat.맛있는녀석들,오늘뭐먹지)

강원도 봉평 5일장에서 만난 봉메찐빵과 수수부꾸미

강원도 춘천여행 필수 코스 '소양강스카이워크' 혜자관광지

강원도 평창 풍림 아이원리조트 47평 '리얼 솔직후기'

강원도 강릉 맛집. 초당고부순두부 솔직후기(생생정보)

강원도 강릉 초당두부아이스크림 '초당110' 솔직후기!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