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맛집, 사돈집 물곰탕 솔직후기 알려드림(feat.맛있는녀석들)
- 직접가본 여행,맛집/강원도
- 2019. 9. 27.
"일체 지원없이 우리돈으로 사먹은
주관적인 솔직후기 입니다."
강원도여행중 아침을 해결하기위해 속초맛집을 알아보던중 이 근방이 물곰탕이 유명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만 이 물곰탕이 굉장히 비싼편에 속합니다. 가게마다 가격이 조금씩 틀리며 어떤 곳은 '싯가'대로 입니다. 아침식사로 너무 큰 돈을 쓰는건 아닌가 싶기도했지만 오랜만에 강원도까지 여행와서 특산물을 못 먹고 내려가기에는 아쉬움이 클 것 같아 물곰탕을 먹으러 출발 합니다.
#참고로 물곰탕의 실제사진도 운좋게 찍을 수 있었습니다. 베일에 싸인 물곰탕의 진짜 모습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가 선택한 식당은 '사돈집'입니다.
요즘대세 '맛있는녀석들'과 신동엽과 성시경의 '오늘뭐먹지'등에도 출연했던 이곳에서는 아주 유명한 식당입니다.
식당 왼편으로 주차장도 넓게 준비되어있습니다. 저희는 주차장이 따로 있는지 모르고 가까운 도로가에 주차했다가 다시 차를 가지고 왔습니다.
식당입구에 메뉴판이 보입니다.
이곳은 물곰탕이 17,000원 입니다.
워메....너무 비쌉니다 ㅠ _ㅠ
거기다 1인 1주문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식당을 들어서면 왼편에 주방을 볼 수 있습니다.
매장이 적당히 넓은 편입니다. 입식과 좌식으로 나뉘어있어 아이를 동반한 저희같은 팀에는 굉장히 좋았습니다.
물곰탕에 대한 안내가 적혀 있습니다.
"청정해역인 동해의 깊은 바다 속에서 사는 어종으로 동해안 에서는 사계절 어획이 가능하며 속초에서는 물곰이라고 불리고 보통 곰치라고도 한다. 지방이 없어 국물이 담백하고 시원하며 숙취해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살이 부드러워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웰빙식으로 속초의 명물이 되었습니다."
맛은 있을지 모르지만 거참 못나게도 생겼습니다.^^
저희는 거제도에서 왔기 때문에 물메기를 자주 접하는편입니다. 장모님과 어머니께서는 사진만 보고 물메기랑 너무 닮았다면서 이름만 다르지 물메기가 아니냐라는 말도 나왔습니다. 그런데 정확히 알아보니 물매기와 물곰은 다른 물고기입니다. 생긴건 비슷하지만 확실히 다른 물고기이니 이런것 가지고 내기 하지 마세요 ^^
어른 4명에 아이 2명.
점원분께 아이들이 물곰탕을 먹을 수 있는지 물어보니 지리(맑은탕)으로는 먹을 수 있을것 같다 하여 물곰탕 3인분에 물곰탕지리 2인분을 주문해 보았습니다. 아이들 덕분에 지리가 있는 것도 알았습니다. 겸사겸사 모두 맛볼 수 있어 감사할 따름입니다.
사돈집 밑반찬 입니다. 커다란 고등어조림도 기본 제공 됩니다.
오이무침, 김치, 멸치조림, 감자조림 하나같이 다 맛있었습니다.
추가반찬은 그릇을 앞으로 가지고 나오면 한번만 리필 가능하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고등어와 감자조림이 너~무 맛있었습니다.
메인요리가 등장하였습니다.
펄펄 끓여줍니다.
물곰탕 지리도 펄펄 끓여 줍니다.
사실 제가 살이 부들부들한 이런 물고기를 좋아하지 않습니다.(물메기포함) 저에게 이 촉감은 부드럽다 보다는 끈적하다에 가깝습니다.
지방이 없는 생선이라 그런지 점액같은것이 많이 있습니다.
고기자체는 저와 아이들빼고 모두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역시 개인취향차이는 어쩔 수 없습니다.
그래도!!
국물은 물곰탕이나 물곰탕지리(맑은탕)나 진짜 최고 입니다. 어젯 밤 장모님과 한잔 기울인 덕분에 숙취가 조금 있었는데 국물만으로도 술도깨고 충분히 맛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조금 남았지만 배불러서 더는 못 먹었습니다.
어머니와 장모님께서 특히 잘 드셨습니다^^
맛있는 녀석들 포스터는 들어올때 본것 같은데 오늘뭐먹지 포스터는 다 먹은 후에야 발견했습니다. 이분들이 맛본 음식을 나도 경험해 보았다는 것에 쓸데없이 뿌듯해집니다.
#그리고!!!
맛나게 식사를 마친 후 식당을 나오니 오픈 된 주방입구에 웬 물고기들이 풀어져 있길래 양해를 구하고 들어가 보았습니다!
이게 물곰입니다! 곰치라고도 하죠!!
이제 막 들어왔다면서 손볼 준비를 하고 계셨습니다. 덕분에 진짜 물곰을 볼 수 있어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렇긴한데 사진보다 실물이 더 못생겼네요!! ㅠ _ㅠ
강원도 속초의 명물 '물곰탕'
먹어보아서 속이 후련합니다. 여기까지와서 못 먹고 갔으면 평생 후회했을 것 같습니다. 아침식사 치고는 너무너무 비쌋지만 좋은 경험 했다고 생각하겠습니다 ^^
PS.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우리돈 내고 사먹은 주관적인 솔직후기 입니다.
강원도 속초중앙시장, 생활의달인 '중앙닭강정' 솔직후기
강원도 속초중앙시장 '신토불이 감자옹심이' 진짜를 만나다
강원도 속초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 독채형 루체른객실 실내정보
강원도 속초 생생정보맛집 '신다신', 가리국밥등 모든메뉴 먹어 본 솔직후기
강원도 생생정보 평창맛집 '풀내음' 메밀요리의 모든 것
강원도 고성,속초 최대규모 오션뷰카페 '바다정원' 이용 가이드
BTS 방탄소년단 버스정류장 앨범재킷 촬영지,주문진 향호해변
강원도 속초맛집, '사돈집' 물곰탕 / 솔직후기 알려드림(feat.맛있는녀석들,오늘뭐먹지)
강원도 춘천여행 필수 코스 '소양강스카이워크' 혜자관광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