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릉 맛집. 초당고부순두부 솔직후기(생생정보)
- 직접가본 여행,맛집/강원도
- 2019. 9. 21.
"일체 지원없이 우리돈으로 사먹은
주관적인 솔직후기 입니다."
강원도 가족여행중 들렀던 식당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목적지가 강릉 경포, 경문해변이라 그 근처에서 아침식사를 해결해야 했는데 이 곳에 초당순두부마을 이라는 곳이 있더군요. 엄청나게 많은 순두부전문점들 사이에서 어떤 식당을 선택할까 정말 고민 많이 했습니다.
메뉴 또한 기본적인 순두부백반, 순두부전골부터 시작해 짬뽕순두부, 순두부젤라또까지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었습니다. 어느 식당이건 이미 여러 방송매체를 통해 소개가 되어 식당 여러곳에 홍보간판이 많이 붙어 있었습니다. 거기다 초당순두부마을의 식당들이 서로 협력을 해서 인지 가게쉬는날이 다 달라보였습니다. 서로 윈윈하려는 전략으로 보이는군요.
어쨌든 저희가 선택하게 된 식당은 '초당고부순두부' 입니다.
길거리에 식당 모습입니다. 간판이 걸려있는 조립식 건물은 식사를 하는 공간이 아닌 요리를 하는 주방입니다. 너무 실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길을 따라 들어가면 아주아주 넓은 전용주차장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정말 엄청나게 넓은 주차장입니다. 걱정없이 편안하게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짜잔~! 평창올림픽 마스코드가 먼저 반겨줍니다.
식당을 들어서면 마치 시골의 할머니, 외할머니 집을 연상케하는 커다란 한옥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요즘 일반적인 식당의 모습이 아닌 정말 정겨운 모습의 식당입니다. 마치 일반 가정집을 연상시키기도 합니다. 이 곳의 식사장소는 두가지 타입입니다.
일반적인 모습의 식당 홀 모습입니다.
이렇게 한테이블로 구성된 룸이 3개 정도 있습니다. 가족단위나 친구들끼리 여행왔을때 식사하기 참 좋은 공간입니다.
다만~! 미닫이문이 없다면 더 개방감있고 넓어 보일것 같았습니다.
툇마루에 신발을 가지런히 벗어두고 방안으로 들어가 봅니다.
메뉴판은 심플합니다.
- 순두부백반 9,000
- 순두부전골 10,000
- 두부전골 10,000
- 뚝배기순두부 10,000
- 모두부 8,000
- 아기순두부 4,000
일반적인 순두부찌개 식당에 비해 1~2천원 비싼감이 있습니다. 그래도 초당순두부마을 답게 100% 순우리콩마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저희는 순두부백반 1개, 순두부전골 3인분을 주문해 보았습니다.
음식이 나올때까지 식당을 구경해봅니다.
이 식당에 까만색 고양이가 한마리 살고있습니다. 이름은 '까미' 사람손을 타서인지 도망가지도 않고 아주 순하게 손님들을 상대해 줍니다. 아이들이 아주 좋아라 했네요^^
콩비지로만든 초당과자라는 것도 판매중입니다. 궁금한 마음에 어머니께서 직접 하나 사 보았습니다. 맛은...글쎄요 조금 퍽퍽하고 저렴한 느낌의 쿠키? 부스러기도 너무 많이 떨어지고 별로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근데 맛이 건강하게 느껴지긴 했네요.
고추가루와 청양고추가루가 수입산입니다. 요리의 메인이 되는 대부분의 재료는 국산이군요. 그래도 모두 국산이 아니라 조금 아쉬웠습니다.
구경하는 사이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아 음식이 준비되었습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비주얼의 순두부전골이 도착하였습니다. 반찬도 아주 깔끔하군요.
와이프가 먹어보고 싶다고해서 주문한 '순두부백반'입니다. 정말 그릇안에 순두부박에 없습니다.
그런데~!!
우와...정말 맛있네요. 정말 아무것도 없이 순두부가 다인데 입에 촵촵 붙으면서 끝맛이 예술입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고 간장에 조금 섞어먹어도 좋았습니다. 충분히 9천원주고 먹을만한 식사입니다.
그리고 더 맛있었던 '순두부전골' 3인분 입니다.
이것도 딱히 재료가 많이 들어가는것 같진 않은데 왜이리 맛있을 까요 ㅠ_ㅠ
정말 깔끔하게 칼칼한 맛이었습니다. 너무 자극적이지 않아서 아이들도 먹기 좋았습니다.
반찬들도 믿고 먹을만 합니다. 추가 반찬은 툇마루에 셀프배식대를 이용하면 됩니다.
이렇게 셀프반찬대에 가셔서 뚜껑을 열어보시면
이렇게 반찬이 들어있습니다. 먹고싶은 만큼 퍼가시면 됩니다.
정신 없이 먹다보니 요리들이 다 비워져버렸습니다. 함께 먹은 가족들 모두 맛있었다고 만족했네요. 빈그릇을 보시면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우리 어머니가 좋아하시는 생생정보에도 출연했었군요!
남들처럼 어떤 식당을 갈까 많은 고민과 검색의 결과물로 오게된 식당이었습니다. 그런데 정말 다행히도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가게의 위치와 넓은 주차장, 분위기 있는 식당모습, 친절한 사장님의 설명, 맛있는 요리들. 식사했던 룸의 미닫이문만 때어낼 수 있었다면 100점 짜리 식당이었습니다.
강원도 속초중앙시장, 생활의달인 '중앙닭강정' 솔직후기
강원도 속초중앙시장 '신토불이 감자옹심이' 진짜를 만나다
강원도 속초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 독채형 루체른객실 실내정보
강원도 속초 생생정보맛집 '신다신', 가리국밥등 모든메뉴 먹어 본 솔직후기
강원도 생생정보 평창맛집 '풀내음' 메밀요리의 모든 것
강원도 고성,속초 최대규모 오션뷰카페 '바다정원' 이용 가이드
BTS 방탄소년단 버스정류장 앨범재킷 촬영지,주문진 향호해변
강원도 속초맛집, '사돈집' 물곰탕 / 솔직후기 알려드림(feat.맛있는녀석들,오늘뭐먹지)
강원도 춘천여행 필수 코스 '소양강스카이워크' 혜자관광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