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중개형 ISA계좌 비대면 개설 방법

ISA계좌 만들기

본 포스팅은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라는 이름의 중개형 ISA 계좌개설방법에 대해 다루고 있다. ISA는 본인이 선택한 단 하나의 증권사에서만 가입을 할수 있으며 이 포스팅에서는 내가 주로 사용하고 있는 '미래에셋증권'. m,all 계좌개설앱을 이용해 비대면으로 진행해본다.

미래에셋증권 중개형 ISA계좌 비대면 개설 방법

ISA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른 포스팅에서 다루어보도록 하고 이번 포스팅에서는 증권사 지점을 방문할 필요없이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해 비대면으로 ISA계좌 개설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한다. ISA계좌는 본인 이름으로 단 1개의 계좌만 개설할 수 있으므로 본인이 주로 이용하는 증권사를 선택하는 것이 옳바르다.(미래에셋증권에서 만들었다면 삼성증권이나 키움증권 등에서 또 만들 수 없다는 이야기.)

중개형 ISA계좌 만들기 준비물

- 본인명의 휴대폰, 미래에셋증권 m,ALL 앱, 주민등록증 혹은 운전면허증, 본인명의 통장 계좌번호 -

#ISA계좌에 대해 자세하게 알고싶은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할 것.

 

ISA 계좌란? 중개형 장점 단점까지 ISA의 모든 것

스마트폰으로 원하는 증권사의 ISA계좌개설한 후 여유자금이 생길때마다 ISA계좌로 입금한다. 의무 사용기간 3년동안 원하는 국내주식, 펀드, ETF, ELS, 예금, 적금, RP, 인프라펀드 등의 상품을 직접

j-windy.tistory.com

 

본격적으로 미래에셋증권을 이용하는 이용자들이라면 m.ALL(엠닷올) 어플을 다들 알고 있을 것이다. m.ALL을 실행하자.

 

미래에셋증권 계좌개설 화면

어플을 실행하면 보안 업데이트 실행과 함께 위와 같은 모습의 메뉴를 만날 수 있다. 시기에 따라서 보여지는 UI는 다를 수 있으나 기본적인 메뉴구조는 같기 때문에 모습이 다르더라도 당황할 필요는 없다. 위 사진처럼 빨간색 네모박스만 천천히 따라오면 누구라도 간편하게 ISA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먼저 '계좌만들기'를 선택 한 뒤 화면아래 '계좌개설 시작'을 선택한다.

 

중개형ISA일반형

원하는 계좌를 선택하는 화면이 활성화 된다. 여기서 일반적인 주식거래를 위한 계좌를 만들고자하는 사람은 두번째 '주식(국내/해외)를 선택하면되는데 이번 포스팅의 목적인 '중개형ISA(일반형)'은 화면 가장 아래에 위치해 있다. 메뉴에서 보이지 않는다면 스크롤를 끝까지 내려보자. 요즘들어 ISA 계좌에대한 인기가 늘어나면서 새롭게 추가된 항목이기 때문에 이전에 계좌개설을 했던 사람들은 처음 보는 메뉴일 것이다. '중개형ISA(일반형)'을 선택한 뒤 계좌개설을 위한 핸드폰인증을 마무리 짓고 다음을 눌러 진행하자.

 

금융거래 목적 선택

'개인(신용)정보 제공 이용 동의' 화면에는 다양한 동의서 및 상품설명서에대한 안내가 표시된다. 조금 귀찮더라도 메뉴에 나와있는 글들을 한번씩 눌러 내용을 확인해야 앞으로 진행이된다. 모든 내용을 확인했다면 가장 아래 '동의'를 선택하자. 다음 화면에서는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예방 및 불법/탈법 차명거래 금지 안내' 와 함께 '금융거래 목적을 선택해주세요'라는 항목이 보인다. 다양한 거래 방법이 있겠지만 간단하게 '주식거래'를 선택한 뒤 타인으로부터 통장대여나 대출 등의 목적으로 통장 개설을 요청받은 사실이있는지에 대한 '아니오'를 선택한 뒤 '확인'을 눌러주자.

 

신분증 확인 화면

자 이제 비대면으로 계좌개설할때 많은 사람들이 애를 먹는 신분증 촬영시간이다. 신분증을 촬영할때 팁을 알려드리자면 형광등불빛이 없는 책상이나 테이블 밑 어두운 곳에서 촬영하게 되면 빛반사가 생기지 않아 한번에 인식되는 경우가 많다. 밝은 곳에서 찍는다고 좋은것이 아니라는 이야기. 신분증 촬영이 제대로 완료되었다면 나머지 본인 신상정보를 정확히 기입한 다음 '확인'을 선택하자.

 

고객정보통합안내

고객정보 통합안내 화면이 나오는데 별거 없으니 '확인'을 선택하고 계좌개설의 목적, 자금출처, 직업, 업종, 직장명, 휴대폰번호, 이메일, 직장주소 등을 틀리지 않게끔 작성한 뒤 다음을 선택한다. 이메일은 선택사항이기 때문에 꼭 입력해야하는 것은 아니다.

 

계좌정보 설정

위 화면은 신경을 쓰면 나중에 본인에게 실용적일 수 있다. 비대면으로 계좌개설을 하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다이렉트'를 선택한다. 그리고 여기서 가장 중요한 '계좌번호 자동설정' 과 '계좌번호 직접설정' 중에서 가능하면 '계좌번호 직접설정'을 선택하자. 그 이유는 지금 만들고 있는 ISA계좌의 계좌번호를 내가 직접 선택해서 개설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나는 내 핸드폰번호를 계좌번호로 선택했다. 그래서 까먹을 일이 없다. 내가 임의의 번호를 작성하게되면 그 번호 더하기 가장 뒷 자리수 1자리는 랜덤으로 배정이 된다. 계좌번호 중복조회, 계좌비밀번호, 만기일 설정을 확인하고 다음을 누른다. 참고로 중개형 ISA 계좌는 3년 의무가입기간 이후 언제든지 해지해도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OTP신청

자 이제 모바일 OTP신청화면이다. 만약 현재 사용중인 스마트폰에 미래에셋증권의 모바일 OTP가 발급받아진 상태라면 굳이 이곳에서 새로 모바일 OTP를 발급받을 필요없다. 기존에 사용중이던 모바일 OTP를 그대로 이용하면 된다는 이야기. 만약 미래에셋증권 모바일 OTP를 발급받지 않은 분들이라면 이참에 발급받는 것도 나쁠 것 없다. 공동인증서나 실물 OTP에 비해 사용이 간편한 장점이 있다. 나는 이미 발급된 모바일OTP가 있기 때문에 미신청을 선택했다.

 

내 투자성향 확인

미래에셋증권으로부터 투자에 대한 권유를 희망 할 것인지 안 할 것인지 선택하는 화면. 본인의 취향대로 선택한 다음 다음을 누르자.

 

계좌 본인 인증

앞서 준비물에 적어두었던 '본인명의의 통장계좌번호'를 사용할 때이다. 본인 명의로 가입된 은행이나 증권사를 선택한 다음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계좌확인'을 누르자. 그럼 입력한 계좌번호로 미래에셋000 이라는 이름으로 1원이 입금된다. 미래에셋 뒤에 붙은 3자리 숫자를 입력하면 끝이다.

 

계좌개설 신청 완료

'계좌개설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안내 메시지와 함께 모든 과정이 끝이났다. 이제 잠시 기다리면 미리에셋증권 카카오톡 알림을 통해 계좌가 개설되었다는 톡을 받게 된다. 카카오톡 안에는 결정된 계좌번호와 함께 개설일, 만기일 등이 기입되어 있다. 이제 미래에셋증권 거래 앱인 m.STOCK 을 실행해 '계좌잔고'를 선택하면 기존에는 없던 'ISA(중개형)'이라는 계좌가 개설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중개형으로 가입한 것이기 때문에 일반 주식을 할때처럼 본인이 직접 원하는 상품을 사고 팔 수 있게 되었다. 일반 종합계좌에 비해 큰 비과세 세제혜택과 이자소득세 일부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을 가지고있는 ISA계좌를 이용해 좀 더 나은 투자생활이 되길 바란다.

 

ISA계좌대한 상세한 정보는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할 것.▼

ISA 계좌란? 중개형 장점 단점까지 ISA의 모든 것

 

ISA 계좌란? 중개형 장점 단점까지 ISA의 모든 것

스마트폰으로 원하는 증권사의 ISA계좌개설한 후 여유자금이 생길때마다 ISA계좌로 입금한다. 의무 사용기간 3년동안 원하는 국내주식, 펀드, ETF, ELS, 예금, 적금, RP, 인프라펀드 등의 상품을 직접

j-windy.tistory.com

 

미래에셋증권 관련 포스팅 모음 ▼

미래에셋대우 연금저축펀드 비대면 계좌개설방법

연금저축펀드 Q&A 질문정리

미래에셋대우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방법

미래에셋대우 다른 증권사 이관 이전 타사이체출고 방법

미래에셋대우 해외주식계좌 만들기 주식사는법

320x100

댓글(1)

  • 온돌 바키
    2021.06.23 18:06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