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공항 머리위로 이착륙 비행기를 만나는 곳

제주공항 머리위로 이착륙 비행기를 만나는 곳

 

지난 제주도 한달살기중 제주도에 살고있는 친척의 도움으로 제주국제공항 근처에서 이착륙하는 비행기를 가까이에서 만나볼 수 있는 포인트를 알게되었답니다.

 

드라마나 영화에서처럼 머리위로 날으는 비행기를 만난다는 사실에 들뜬 우리 가족은 친척이 알려준 포인트로 이동을 해 봅니다.

 

제주국제공항에서 비행기가 이착륙하는 위치는 이호방향용담방향 두 곳이 있습니다. 

 

바람의 방향에 따라 비행기가 오르고 내리는 위치가 달라지게 되는데 우리가 방문했을때에는 이호방면으로 비행기가 내려오고 있었습니다.

 

제주공항에서는 5분~10분 내외로 비행기가 오르고 내리고를 반복하기 때문에 멀리서 비행기방향을 확인해두면 된답니다.

 

제주공항 비행기 사진찍기 좋은 곳

제주국제공항

제주국제공항의 위성사진입니다. 

 

저희가 방문한 곳은 빨간 동그라미가 그려진 곳이랍니다.

 

이 곳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카페 그라나다'를 검색해서 오시면 수월합니다.(광고아님)

 

"카페 그라나다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도공로 86-1"

 

친척의 정보로는 이 카페에 주차를 한 후 테이크아웃으로 음료를 구매하고 바로 옆 사진포인트로 이동하면 된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저희는 돈도 아낄겸 네비게이션에 카페그라나다로 검색해서 방문 후 동네 도로변에 안전하게 주차에 성공했습니다.

 

정말 카페그라나다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제주국제공항 활주로가 보이는 곳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이 하늘길을 따라 비행기가 내려오게 됩니다.

 

우리가 방문했을때에는 바람이 엄청나게 불어대고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멀리서 비행기들이 이착륙 중이었답니다.

 

입구표지판에는 차량 출입이 금지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많은 차량들이 드나드는듯해 보입니다.

 

철제 울타리가 설치되고 포장되지 않은 길을 따라 아주 조금만 걸으면 이착륙중인 비행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비행기는 수시로 내려오기 때문에 기다리는 시간도 그리 길지 않습니다.

 

제주공항 비행기 이착륙

머리위에서 내려오는 비행기를 바라보면서 엄청 신기해하는 아이들.

 

티비나 영화에섬나 보아오던 장면이 내 머리 위에서 펼쳐집니다.

 

정말 바로 머리위로 지나가는 비행기를 보고있자니 환호가 절로 나오더군요.

 

동영상에서는 소리를 최대한 숨긴 영상이랍니다.^^

 

01234567891011121314

제주공항 비행기

 

활주로 주변으로 위치를 조금씩 옮겨서 다양한 구도의 동영상이나 사진 촬영도 가능합니다.

 

사진 실력이 좋으신 분들은 이 곳에서 인생사진쯤은 간단하게 건질 수 있을듯 하군요 ^^

 

공항 활주로가 아니면 비행기를 크게 보는 것은 실제로 힘든 일인데 제주에서는 이렇게 역동적인 비행기의 이착륙모습을 가까이에서 구경할 수 있는 사진 명소가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비행기를 좋아하는 아이들도, 특별함을 추구하는 어른들도 제주도를 방문해보았다면 재미와 추억삼아 비행기와 함께 사진한장 남겨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제주 한달살기 일상 및 여행지 맛집 카페 공유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320x100

댓글(1)

  • 지요(JIYO)
    2020.09.01 22:56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