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 모바일 미성년자 번호이동 방법 후기

728x90

KT M 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번호이동 방법 후기

초등학교 2학년인 아들 2호는 U+알뜰 모바일의 5천 원대 요금제를 사용 중이다. 통화 120분, 문자 120분, 데이터가 1기가였으려나... 어차피 주로 전화하는 패턴이 학교 마치고 엄마 혹은 아빠에게 연락하고 놀라나 갈 때마다 연락하는 정도라 아무런 문제 없이 지내왔는데 2학년이 되고 나서는 친구들을 만나기 위해 전화하고 문자 하는 과정에서 생각보다 많은 문자양에 깜짝 놀랐다. 장난 삼아 아~~ 무 의미도 없는 이모티콘과 채팅을 수백 개씩 날려버린 것. 피 같은 추가 요금을 내야 했다.

 

KTM모바일 번호이동

이런 현상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다른 요금제로 갈아타기로 결정. 이미 아들 1호가 KT M 모바일에서 데이터, 전화, 문자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어서 같은 것으로 가입하기로 했다. 이렇게 모든 것이 무제한인데도 요금은 8,900원. 하지만 저렴한 데는 다 이유가 있는 법. 데이터가 2GB. 기본 제공 이후에는 400 kbps로 데이터 속도가 현저히 떨어진다. 이 속도는 카톡으로 글자만 주고받을 수 있고 사진이나 기프트콘은 거의 불가능한 수준이라 할 수 있다. 그래도 아이들이 사용하는 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되려 데이터가 느려지는 것은 반가운 일이다.


유심구입

번호이동을 위해서는 첫 번째로 유심부터 구입해야 한다. 요즘은 e유심도 있고 통신사 택배로도 유심을 받을 수도 있긴 한데 나는 그냥 하던 데로 마트나 편의점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유심을 구입했다.

 

편의점이나 마트마다 위 사진처럼 대 놓고 판매 중인 곳도 있지만 카운터 뒤편에 안 보이게 판매하는 곳도 있으니 눈으로 못 찾았을 경우 점원에게 물어보면 대부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판매하는 유심은 가격이 6,600원과 8,800원 2가지다. NFC 기능 즉 교통카드 기능이 되는지 안되는지에 따라서 2,200원의 가격차이가 발생하는 것. 이왕 사는 거 나중에 교통카드도 사용할 수 있게 나는 비싼 8,800원짜리를 구입했다. 만약 자녀가 교통카드나 nfc 기능이 필요 없다면 저렴한 유심을 구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 

 

처음 방문했던 GS25시에는 8,800원 유심이 없어서 바로 옆 CU편의점에 방문해 NFC 유심을 구입할 수 있었다. 홈플러스 등 다른 마트에서 판매하는 유심에 KT M 모바일이라고만 적혀있으면 어떤 유심이라도 상관없다. 5G라고 적혀있더라도 유심은 동일한 것이니 그냥 구입하자. 참고로 유심 포장에 있는 요금제만 가입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이 유심으로 KT M 모바일에서 판매하는 모든 요금제를 가입할 수 있는 것이지 걱정하지 말 것. 표지에 있는 것은 그냥 잘 나가는 요금제의 홍보용이다.

 

이제 유심 구입을 마쳤으면 KT M 모바일로 번호 이동할 차례. 신규가입도 방법은 동일하다. 알아 둘 것은 미성년자 가입의 경우 '셀프개통이 불가능' 하다는 것. '무조건 온라인(모바일) 법정 대리인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하다.'


KT M 모바일 홈페이지 접속

시즌에 따라 홈페이지의 모습이 계속 바뀌고 있다. 일단 네이버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KT M 모바일'을 검색하면 가장 상단에 보이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위 사진처럼 뜬다면 '상품 소개'를 선택해 '요금제'를 누른다.

 

그럼 요금제가 나열되는데 여기서 유심/eSIM 요금제를 선택하고 아래에 LTE 요금제 탭을 선택한다.(기본 선택되어 있음) 여기서 마음에 드는 요금제를 선택하면 되는 것이다. 요금제의 종류가 정말 다양하다. SK, KT, U+의 요금제보다 현저하게 저렴한 요금제에 깜짝 놀랄 수 있다.

 

키즈 안심 2GB+

내가 아들 2호를 위해 선택한 요금제는 '키즈 안심 2GB+' 요금제가 되겠다. 만 4세 ~ 만 12세가 가입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요금제 중 하나다. 기본 2GB 제공에 데이터 소진 시 400 kbps의 속도로 카톡 문자 정도는 보낼 수 있다. 전화와 문자가 무제한이다 보니 아들 2호가 지난번처럼 장난으로 문자 폭탄을 날리더라도 요금 부담은 없는 것.

 

만 12세 이상인 분들(중학생, 고등학생)은 9,900원에 비슷한 모두다맘껏 요금제가 있으니 확인해 볼 것.

USIM 상품 가입하기

화면을 내려 USIM 상품 가입하기를 선택한다. 알뜰폰 요금제에는 휴대폰과 요금제를 결합한 상품도 출시되어 있으니 핸드폰이 없는 분들이라면 휴대폰 결합상품 바로가기를 눌러 확인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하지만 나는 이미 휴대폰을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번호이동이기 때문에 그냥 유심 상품 가입하기를 눌렀다.

 

가입조건 선택

자 여기가 중요하다. 미성년자의 경우 위 오른쪽 사진처럼 '상담사 개통 신청'을 무조건 선택해야 한다. 그러고 나서 번호이동인지 신규가입인지 LTE인지를 선택하면 되는 것. 이것은 어느 알뜰폰 통신사를 가나 상관없이 동일하다. 미성년자의 무분 멸한 요금제 가입을 막기 위함인 듯하다.

 

가입사은품

셀프 개통을 하면 푸짐한 사은품을 받을 수 있는데 이렇게 상담사 개통을 이용할 경우 선물이 많이 작아진다. 어쩔 수 있나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이 더 큰 목표이니 조금 참아주자. 여기서는 가입 사은품 안내만 하는 것이고 선택은 나중에 하게 되니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자.

 

제휴카드 할인을 받으면 요금제를 엄청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이거 하나 할인받기 위해 신용카드를 추가로 만드는 것은 말도 안 된다. 가능하면 선택 안 함으로 가입하기를 진행한다.

 

요금제 가입 하기

가입 전에 법정대리인의 신분정 및 계좌번호 혹은 신용카드가 필요하다. 미리 준비해 두자. 

 

본인 확인 및 약관 동의 화면에서 '19세 미만 미성년자'를 선택하고 아래에 실명 및 본인인증 칸에는 자녀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기입한다. 

 

법정대리인 정보 기입

법정대리인 정보에 성명, 관계,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법정대리인의 인적사항을 입력하면 된다.

 

본인인증 방법

본인인증 방법에는 위 사진에 보이는 대로 신용카드, 네이버 인증서, PASS인증서, toss인증서 가 있는 데 사용하기 편한 것을 선택하자. 개인적으로는 PASS를 자주 사용하는 편이라 나는 PASS 인증서로 본인인증을 마쳤다.(가입도 간단했다.) 

 

위 가운데 사진에서 약관에 동의하기 메뉴가 보이는데 체크하는 것이 엄~청 많다. 귀찮다고 '전체 약관에 동의합니다.'를 선택하지 말라. 아래쪽 빨간 네모 박스의 3가지는 굳이 체크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이다. 필수 선택들만 체크하고 다음을 누르자.

 

유심번호 등록

자 이제 편의점에서 구입한 유심 번호를 기입할 차례다.

 

구입한 유심을 열면 이렇게 되어있다.

위 사진에 보이는 유심 뒷면에 19자리의 숫자를 틀리지 않게 기입해주면 되는 것. 적기 귀찮으면 '스캔하기'를 눌러 카메라로 인식시키는 방법도 있다. 유심 숫자 가장 마지막에는 영문자가 들어가는데 영문자는 기입하는 것이 아니다. 숫자만 작성할 것. 

 

유심 번호를 올바르게 기입했다면 '입력하신 유심번호 사용 가능합니다.'라고 나올 것이다. 확인을 누르자.

 

유심 요금제 가입하기 고객정보

자 이제 미성년자의 기존 핸드폰 번호를 입력한다. 주소도 우편번호 찾기를 눌러 작성해준다. 이제 법정대리인의 신본증을 확인할 순간이다.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소지하고 있는 신분증을 선택한 다음 '스캔하기'를 눌러 신분증을 인식시켜준다. 휴대폰의 카메라가 자동 실행되는데 네모칸에 신분증을 맞추면 된다.

 

이전 통신사선택

신분증이 제대로 인식되었는지 확인하고 다음을 누르자. 

 

이제 번호 이동할 전화번호의 통신사 선택을 누른다. 우와...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알뜰폰 통신사가 엄청 많다. 이 중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통신사를 찾아야 하는 것이다. 나는 이전 통신사가 어떤 곳인지 알고 있어서 선택하기 쉬웠지만 모르겠다면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날아오는 청구서를 확인해보면 된다.(문자메시지도) 정 모르겠으면 휴대폰에 114를 눌러보는 것도 방법.

 

당연하게도 대한민국 3대 통신사 SK, KT , U+ 의 이용고객도 알뜰폰으로 번호이동이 당연 가능하다. 알뜰폰 요금제끼리만 번호이동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 간혹 모르는 분들이 있더라.

 

아들 2호가 이전에 이용 했던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은 이름이 (주)미디어로그로 되어있었다. 이제 기존의 휴대폰 인증을 할 시간. 휴대폰 일련번호, 요금납부 계좌번호, 요금납부 신용카드, 지로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나는 계좌 자동이체를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요금납부 계좌번호를 선택했다. 계좌번호의 마지막 4자리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르면 끝. 간단하다.

 

부가서비스 가입

유료 부가서비스는 사용할 필요 없고 무료 부가서비스는 이왕 하는 거 꼭 사용하자. 다른 건 몰라도 '국제전화 발신제한, 060 발신차단 서비스, 네트워크 유해차단, 데이터로밍 완전 차단'은 꼭 해두자. 네트워크 유해차단의 경유 미성년자들이 통신사 가입할 때 기본적으로 가입되는 것이니 여기서 체크하지 않더라도 나중에 자동 가입되니 참고할 것.

 

사은품 선택

받고 싶은 선물을 선택한 하고 추가 정보에 추천인 ID를 누르고 Z9048을 입력하자. 

 

Z9048

 

지금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필자의 추천인 코드다. 작게나마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되니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도와주면 감사하겠다.

 

납부정보

명세서를 수신방법과 요금납부 방법을 선택하는 곳이다. 나는 모바일 명세서와 계좌 자동이체를 사용한다. 나처럼 자동이체를 사용할 경우 '계좌번호 유효성 체크'를 눌러 줄 것. 자 이제 가입신청이 완료되었다. 이제 상담사가 신청서를 확인하고 해피콜을 해줄 것이다.

 

하... 정말 글 적는다고 긴 시간이었다.

 

내가 이 글을 접수한 것이 11월 13일 일요일 저녁이었고 11월 14일 월요일 오후 3시가 될 때까지 아무런 연락이 없길래 1899-0034에 전화를 걸었다. 참고로 대표 번호 114로 전화하는 것보다 앞의 전화번호가 가입 개통 관련 번호라 연결이 더 빠르고 간편하다.

 

상담사께서는 현재 개통 진행 중이며 1~2시간 안에 다시 상담사가 해피콜을 해준다고 한다. 실제 오후 4시가 넘어서 상담사에게 연락이 왔고 오후 5시에 개통 방법과 관련된 문자메시지를 수신했다.

KTM 모바일 개통순서

자 이제 개통 순서는 알게 되었다. 간단히 말해 핸드폰에서 기존 유심을 제거하고 새로운 유심을 넣고 휴대폰을 껐다 켜면 된다는 것.

 

바로 따라 해 본다.

 

KT엠 모바일 개통 방법

 

유심 포장에 들어있던 뾰족한 기구를 유심 구멍에 넣어 유심 트레이를 빼낸다.

 

유심 교체

기존에 들어있던 유심은 빼버리고 새로 구입한 유심을 위 사진처럼 넣은 후 다시 핸드폰에 트레이 전체를 밀어 넣는다. 이때 핸드폰이 켜져 있거나 꺼져있거나 아무 상관없다.(전원 오프 상태에서 하는 것이 더 좋긴 하겠다.)

 

네트워크에 등록중입니다.

스마트폰이 켜져 있는 상태에서 유심을 넣었더니 위와 같이 '네트워크에 등록 중입니다.'라고 뜨고는 감감무소식이다. 어쩔 수 없이 스마트폰 전원 버튼을 꾸욱 눌러 다시 시작을 선택했다.

 

번호 등록 후 사용하여 주십시오

휴대폰이 켜지더니 자동으로 유심 등록 화면으로 연결된다. 위와 같은 화면에 뜨면 '번호 등록'을 눌러주자. 그럼 안테나 모양과 유심 모양의 그림이 뜨면서 번호 등록이 진행된다.

 

보통 이 과정을 2~3번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에는 단 한 번만에 유심 등록이 완료되었다. 다시 휴대폰이 껐다 켜지면서 평소처럼 부팅이 된다.

 

통신사 로고가 U+에서 KT로 바뀌었고 네트워크도 활성화가 잘 되어있다. 이제 기존에 사용하던 대로 사용만 하면 끝!

 

매우 간단한 KT M 모바일 미성년자 유심 번호이동 후기였다. 알뜰폰에 대한 사람들의 선입견이 있어서 그렇지 나는 U+ VIP를 포기하고 알뜰폰을 사용 중이다. 만족하냐고? 엄청 만족 중이다. 다른 통신사에 비해서 데이터 속도가 솔직히 느릴 때가 있지만 내가 사용하는 방식 안에서는 큰 문제없이 사용 중이니 뭐. 

 

아들 1호와 2호도 비록 작은 용량이지만 데이터도 무제한이고 전화와 문자도 신경 쓰지 않고 마음껏 사용할 수 있어서 걱정이 없다. 

 

참고로 기존 sk, kt, lg u+ 통신 3사 혹은 다른 알뜰폰 통신사에서 kt 엠 모바일로 번호이동하더라도 기존 통신사에서 남아있는 요금은 다음달 ktm모바일 명세서에 포함되어 청구되기 때문에 기존 통신사에 내가 별도로 대응할 일은 없다.

 

이상 KTM 모바일 미성년자 번호이동 방법에 관련된 포스팅이었다.

 

이 포스팅을 보고 번호이동하시는 분들은 추천인 아이디에 Z9048 입력을 바란다.

 

Z9048

 

알뜰폰 요금제 관련 포스팅 모음 ▼

2022.06.06 - [IT 유용한 정보/종합] - 알뜰폰 KT M 모바일 KT 속도 비교 테스트

2021.05.28 - [IT 유용한 정보/종합] - KT M 모바일 가입 사은품 지급은 언제?

2021.04.29 - [IT 유용한 정보/종합] - 카드에 해당정보를 등록했습니다 리셋이 필요합니다 해결방법

2019.08.22 - [IT-생활가전 솔직후기] - LG U+유플러스, 홈플러스 알뜰폰요금제 USIM 유심 개통실패 해결!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