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유플러스, 홈플러스 알뜰폰요금제 USIM 유심 개통실패 해결!

728x90

알뜰요금제 개통실패

 

요즘은 3대 이동통신사의 비싼 요금제 대신 곳곳의 알뜰폰 요금제를 찾아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대폭 늘어 났다.

우체국알뜰폰요금제, GS25 알뜰폰요금제, 헬로모바일, SK,KT, LG U+ 알뜰폰 요금제등 종류도 어마어마하게 많아 졌다. 그 중에서도 내가 선택한 것 은 집가까운 곳에 있는 홈플러스 알뜰폰 요금제 이다. 선택은 자유다. 잘 알아 보고 자기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기 바란다.

 

아래는 내가 선택한 홈플러스 알뜰폰요금제이다.

8,100원에 데이터 1.5기가, 통화 200분, 망내 1회선 무제한, 문자 100건. 초등학교 2학년인 우리 아이에게 충분할정도의 사양이다.


일단 이번 포스팅은 요금제에 대한 설명보다는 알뜰폰요금제 유심을 구입해 공기계 핸드폰에 장착 후 유심개통이 진행되지 않는 부분에대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먼저 아래의 사진을 확인해 보자.

정상등록된 유심을 핸드폰에 장착 후 전원을 켠 상태이다.

 

"개통이 필요합니다. 지금 개통하시겠습니까?(전산 정기 점검일을 제외하고 개통 가능합니다.)"

 

오른쪽아래에 번호등록을 누른다.

 

 

"개통진행 중입니다. 최대 3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개통이 지연되거나 실패하였습니다. 개통 실패가 지속되면 구입처로 전산 개통을 확인해 주세요."

 

필자는 이 과정을 1시간 넘게 겪었다. 최대 3분정도 걸린다는 안내메세지와는 무색하리 만큼 많은 시간이 걸렸다. 하지만 결국 개통은 되지 않았다.

 

이때 우리가 해야할 일.

1. 유심구매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유심등록이 제대로 이루어 졌는지 다시 확인한다.

 

2. 유심이 핸드폰에 제대로 장착되었는지 확인한다.

 

3. 여러번 핸드폰을 껐다 켰다 반복한다.

 

4. 전산망의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약 1시간은 기다려보기로 한다.

 

5. 그래도 안되면 가까운 LG 대리점을 찾아 전산개통을 신청한다.(가장확실하다!)

 

6. 대리점 가기도 귀찮고 거리가 멀다면 7번 부터의 내용을 따라한다.

 

7. 가족 혹은 지인 중에 LG 통신사를 사용하는 핸드폰(핸드폰A라 칭한다.)을 찾는다.

 

8. 찾은 핸드폰A의 전원을 끄고 유심을 뺀다.

 

9. 구매한 알뜰폰 요금제 유심을 핸드폰A의 핸드폰에 장착하고 전원을 ON 한다.

 

10. 몇시간동안 개통 안되던게 신기하게도 단번에 개통이 된다!!

 

11. 개통 과정을 모두 마쳤다면 핸드폰A의 전원을 OFF하고 유심을 원래대로 바꾸어 놓는다.

 

12. 개통된 알뜰폰 유심을 처음의 핸드폰에 넣고 잘 사용한다.

 


직접 대리점을 찾아가지 않고도 아주 편안하고도 쉬운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막상 해보니 정말 별거 아니다. 부디 나 처럼 유심개통 중 생각지도 못한 빡침을 느꼈을 다른 유저분들이 시원하게 문제를 해결했길 바란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