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KT M 모바일 KT 속도 비교 테스트

728x90

알뜰폰 KT M 모바일 KT 속도 비교 테스트

LG U+의 VIP를 버리고 선택한 알뜰폰 KT M 모바일. 오랫동안 알뜰폰을 사용하면서 큰 불만 없이 사용 중이긴 한데 내가 사용하는 통신사의 데이터 속도가 정말 메이커에서 말하는 대로 KT 망과 동일한 속도가 나올까라는 궁금증이 생길 때가 많았다. 이미 오래전에도 통신망 속도 측정 어플을 이용해 테스트해보긴 했는데 이상하게 요즘따라 예전처럼 데이터 속도가 빠르지 않은 것 같은 기분. 

 

그러던 찰나 친구가 사용중인 통신사가 KT라는 것을 알고는 만난 김에 재미 삼아 테스트해보기로 했다.

 

내 핸드폰은 갤럭시 S10 5G 에 KT M 모바일을 사용하며 친구의 폰은 갤럭시 노트10에 KT 5G 요금을 사용한다.

 

일단 인터넷속도측정을 위해 사용하던 벤치비 어플을 설치하기 귀찮아서 인터넷 속도 테스트 사이트인 'Fast.com'을 이용했다.

 

일단 결과부터 발표.

 

알뜰폰 데이터 속도 비교

일단 왼쪽이 내가 사용하는 KT M 모바일, 오른쪽이 일반 KT망을 사용하는 친구폰.

 

테스트 결과는 44Mbps, 58 Mbps로 큰 차이가 나지 않았는데 테스트를 진행할 때마다 숫자 변동이 컸다. 되려  알뜰폰인 kt m 모바일이 더 빠를 때도 많았다.

 

아래는 실제 측정중인 동영상.

 

kt m 모바일 vs kt 속도비교

위 영상에서는 알뜰폰이 56 Mbps, kt 29 Mbps로 알뜰폰의 승리. 같은 장소, 같은 시간에 측정한 것인데도 불구하고 이런 차이를 보인다. 알뜰폰이 느려서라기 보다는 요즘 내가 사용하는 주변 환경의 kt 통신망이 그리 빠르지 않다는 결론.

 

알뜰폰으로 넘어가는 것을 주저하는 많은 분들이 실제 메이저 통신망과 속도차가이 심하게 차이나면 어쩌지라는 걱정하는 분들이 많은데 실제 사용 환경에서는 전혀 걱정할 필요 없는 것 같다. 그저 자신이 생활 반경에 잘 터지는 알뜰폰 통신사를 선택하면 되는 것.

 

번외로 친구가 5G요금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에는 알뜰폰 LTE와 5G의 속도 비교 동영상 첨부.

 

알뜰폰 LTE VS 5G 속도비교

오... 역시 5G!! 속도 측정 중 1 Gbps를 넘어서기까지! 

 

알뜰폰 47 Mbps, KT 5G 980 Mbps 역시 5G 속도는 못 따라간다. 겁나 빠른 데이터 속도를 원하는 분들은 5G 요금제를 나처럼 이런 빠른 속도가 필요 없는 사람들은 일반 LTE 요금제를. 

 

이번 테스트에서 알 수 있었듯이 알뜰폰 통신사든 메이저 통신사든 LTE 속도는 같은 통신망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차이가 없다고 보는 것이 맞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