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보문관광단지 맛집 '경주천년한우 보문명품관' 솔직후기

728x90

"일체 지원없이 우리돈주고 사먹은

주관적인 솔직후기 입니다."

 

 

경주 천년한우

경주 여행의 숙소가 블루원리조트라서 가까운 곳에서 식사를 하고 싶었습니다. 인터넷으로 맛집을 검색할 수도 있었지만 확실한 맛집인지 확인할 길도 없고해서 리조트 카운터를 보고계시는 점원분께 근처에 괜찮은 고기집이 있는지 물어보았답니다. 

점원의 말은 보문관광단지, 경주월드 정문 바로 맞은편에 경주 천년한우가 괜찮다고 하더군요. 식육식당처럼 고기를 사서 자리값을 내고 구워먹는 곳인데 다른 소고기집에 비해 가격도 저렴하고 고기도 괜찮다고해서 돈은 좀 나오겠지만 경주 천년한우를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경주천년한우 보문명품관

경주 블루원리조트에서 3~5분정도면 갈 수있는 거리입니다. 정말 경주월드 입구 맞은 편 입니다. 정말 가깝군요. 주차장도 넓고 식당자체도 2층으로 엄청나게 큰 규모를 자랑했습니다.

 

대기번호

헐, 저녁 6시 5분인데 식당이 만석입니다. 식당을 이용중인 사람과 대기중인 사람들 모두 많이 있었습니다.

 

#식당이용방법

  1. 대기표를 뽑는다.
  2. 카운터 우측편 고기판매 매장을 먼저 방문한다.
  3. 여러 종류의 고기를 눈으로 확인하고 직접 구입하고 결제한다.
  4. 대기실에서 대기한다.
  5. 순번이 오면 구입한 고기를 들고 테이블로 이동
  6. 맛있게 구워먹는다.

 

대기실 모습. 생각보다 넓고 아늑합니다.

고기 구입은 이곳에서 하시면 됩니다. 1++, 1+, 1등급 으로 품질 좋은 한우가 정말 많았습니다.

 

무항생제 한우부채살, 갈비살, 꽃등심, 채끝등심, 불고기, 우족 등 여러 종류의 부위를 직접 보고 골라주시면 됩니다. 거의 모든 천년한우의 등급이 1+등급 이상입니다. 같은 부위라도 등급에 따라 확실히 가격차이가 많았습니다. 포장용으로도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1+, 1++ 등급의 한우 소고기 치고는 정말 다른 곳보다 저렴한 가격인것 같았습니다.

 

고기를 구워먹을때 필요한 부가적인 재료들도 이 곳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천년한우 상차림비

상차림비가 있습니다. 

  • 성인 5,000원
  • 초등 3,000원
  • 유치(5~7세) 1,000원

아무리 그래도 성인기준 상차림비가 5천원인건 너무했다 싶네요. 비쌉니다.

 

좌석은 칸막이 파티션이 마련되어있었습니다. 저희는 아이들이 있었던 관계로 좌식 테이블로 대기신청을 했답니다.

 

 

좌식테이블입니다. 테이블간의 간격이 넓게 빠져있어서 다른 손님들과의 마찰을 최소화 할 수 있어 참 좋았습니다. 사실 저 정도 규모면 테이블을 조금씩 뒤로밀고 한테이블을 더 넣어도 충분한 사이즈입니다.

 

천년한우 메뉴판

점심특선도 운영중이군요. 외부주류 이용시 추가요금을 내는건 새롭습니다.

 

육회 (소)

메뉴판에 육회가 있길래 맛보기로 작은거 하나를 시켜보았습니다. 

너무 평범한 맛. 그냥 구이만 먹는게 좋을 듯 합니다.

 

여행 기분내려고 좋은 등급 부위만 골라보았습니다. 마블링만 보아도 정말 맛있어 보입니다.

 

꽃등심구이 1++
채끝등심 1++
채끝등심 1++
갈비살 1++
꽃등심부터 구워봅니다
채끝등심
갈비살
갈비살

등급이 높아서인지 돈을 좀 쓰긴 했지만 정말 맛있었습니다. 질긴 부위 거의 없이 입에서 살살 녹네요. 사실 이렇게 등급높은 한우 소고기는 정말 오랜만이에요 ㅠ _ㅠ 여행왔으니깐 먹는거지 평소엔....에효...^^

 

물냉면. 아주 평범함.
된장찌개는 적당히 먹을만.

이 식당은 고기말고 다른 메뉴들은 하나같이 평범하거나 뭔가 부족합니다. 제 생각에는 추가메뉴 대신 고기를 많이 구워 드시는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간단한 셀러드바도 있었습니다.

 


다른 여행지에 비해 경주는 제법 자주 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구경할 곳도, 맛있는 식당도, 여러종류의 숙소도 많기 때문일 겁니다. 이번에 방문한 천년한우 보문명품점은 으리으리한 건물의 모습처럼 고기의 품질과 맛은 정말 만족스러웠지만 성인 5천원의 상차림은 확실히 비쌌고 추가 요리들의 퀄리티도 너무 평범했습니다. 

그래도 다른 곳에비해 1++등급의 한우를 보다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은 높게 사고 싶습니다.

보문관광단지나 경주월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식당이용에 최적의 위치이기도 합니다.

 

경주 여행에 참고될만한 포스팅입니다.

 

경주블루원리조트 패밀리콘도 솔직후기

 

경주 블루원리조트 패밀리콘도 36평형 온돌형 리얼후기

"일체 지원없이 우리돈으로 다녀온 주관적인 솔직후기 입니다." 경주에는 누구나 알고 있는 정말 많은 관광명소가 있답니다. 불국사, 석굴암, 첨성대, 국립박물관, 대릉원, 교촌마을, 보문관광단지, 안압지, 동궁..

j-windy.tistory.com

경주 블루원리조트 포석정 조식 후기/정보

 

경주 블루원리조트 조식 후기/정보

"일체 지원업이 우리돈으로 사먹은 주관적인 솔직후기 입니다." 경주 블루원리조트를 이용하며 2인 조식 식사권이 생겨 방문해 보았습니다. 경주 블루원리조트의 조식뷔페는 본관 1층에 위치한 '포석정' 이라는..

j-windy.tistory.com

경주 첨성대 핑크뮬리

 

경주 첨성대 핑크뮬리 포인트와 꿀팁

가족여행으로 오랜만의 경주방문. 10월. 전국적으로 핫한 핑크뮬리. 본래는 미국의 따뜻한지역의 평야에서 자생하는 여러해살이풀. 전 세계적으로 흔히 조경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경주 첨성대공원 일대에서..

j-windy.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