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라 고속 무선충전기 거치대 내돈내산
- IT-생활가전 솔직후기
- 2021. 12. 5.
바라 고속 무선충전기 거치대 내돈내산
컴퓨터 책상에 놓고 사용할 목적으로 고속무선충전기를 알아보다가 예쁜 패키지 박스에 튀는 광고카피가 마음에 들어 구입하게된 바라(VARA)라는 곳에서 만든 Huracan VR-301BK 우라칸 고속 무선충전 스탠드가 되겠다. IT 전문가적인 리뷰가 아닌 일반인 입장에서 직접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들에대해 이야기해 볼 까한다.
시중에 많고 많은 고속충전기 제품들 중에서 내가 이 제품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냉각쿨링' 효과 때문이다. 기존에 사용하고있던 무선충전기의 경우 오랜시간 충전기에 스마트폰을 올려둘 경우 충전기 본체 뿐 아니라 스마트폰의 발열이 상당히 심했었다. 하지만 이번에 구입한 이 제품은 별도의 쿨링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스마트폰 온도 상승으로 인한 성능저하를 조금이나마 막아줄 수 있다고한다. 먼저 제품의 패키지 부터 알아보자.
노란색패키지박스에 '너를 CHARGE 할꺼야'라는 독특한 문구가 안쇄되어 있다. 고속충전기를 알아보고 있던 나와 같은 사람들이 마우스클릭을 유발하게 하는 참신한 광고카피라 생각한다. 굿. 요즘 제품들이 다 그러하듯이 15W의 고속충전을 지원하고 스마트폰을 세로모드, 가로모드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삼성, 아이폰, LG 브랜드 상관없이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모든 스마트기기의 충전이 가능하다.
예쁜 외관에 비해서 내부포장 상태는 실망스럽다. 얇고 투명한 플라스틱 재질의 포장 안에 본체와 C타입 USB 케이블, 사용 설명서가 제공된다.
USB C타입 충전 케이블은 기본 제공되지만 충전어댑터는 별도 구매해야한다. 그래도 저렴한 고속충전기의 경우 아직도 마이크로 5핀을 적용한 제품이 많은데 이 제품은 USB C타입 케이블을 기본 지원하고 있어 범용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설명서가 있긴 하지만 알아두어야 할 것은 딱 하나. 쿨링팬 ON/OFF 버튼이 본체 하단에 있다는 점만 알고 넘어가자.
제품의 대부분이 라운드 처리되어있어 각진 부분은 찾아보기 힘들다. 그렇다고해서 디자인이 막 가지고 싶게 생기지는 않았다.
위에 보이는 부분이 스마트폰의 열기를 밖으로 빼내주는 역할을 한다. 거치대에 스마트폰을 올려두면 스마트폰 뒷면에서 발생한 열기가 충전기 거치대 뒷편으로 빠진다는 말이다.
바닥의 스위치를 눌러 쿨링팬을 켜고 끌 수 있다.
어댑터에 연결한 후 스마트폰을 올려두면 LED에 푸른 빛이 들어온다.
이제 내가 직접 사용하면서 느낀 점들을 말해본다.
일단 충전은 잘 된다. 당연히 고속충전이 가능한 어댑터에 연결해서 사용했고 갤럭시S10과 갤럭시노트20을 충전시켜보았다. 특히나 두 스마트폰 모두 두꺼운 재질의 케이스를 이용하고 있는데다가 신분증이 1장씩 들어있는 상태였는데도 고속충전이 잘되는 것을 보고 참 만족스러웠다. 상품의 설명에서처럼 가로모드와 세로모드 모두 고속충전이 가능한 것을 확인해보았다.
사실...다른 고속충전기들도 다 똑같다. 처음에는 잘 충전이 되다가 오래 사용하다보면 충전이 멈추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하고 고속충전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하기도한다. 이 제품의 경우 아직은 고속충전이 언제 어느때나 잘 되는 편이지만 이는 더 사용해 보아야할 문제라본다.
다만 이 제품을 내가 사용하려고 구입했음에도 불구하고 사용을 포기하고 아내에게 다시 선물해준 이유가 있다. 그것은 바로 '소음' 문제이다. 나는 이 제품을 사용하면 냉각쿨링 시스템을 통해 충전중의 스마트폰 발열을 막아줄것이라 생각했다. 뭐...온도측정기가 없는 관계로 그 차이를 확인해보지 못했지만 어쨌든 쿨링이 필요하지 않을때에는 하단부분의 스위치를 작동시키고 발열이 많이 발생할때는 쿨링시스템을 가동시키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미세한 고주파음 같은 것이 어느때나 계속 들렸다. 이게...단순히 쿨링팬 돌아가는 소리가 아니라 제품에 전원이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항상 들리는 소음이라 한번 인지를 하고나서부터는 계속 그 소리가 신경쓰였다. 그래서 핸드폰충전을 사용하지 않을때는 연결케이블을 분리시켜 놓기도했다. 그럼 당연히 조용해진다. 예민한 나는 그 미세한 소음을 극복하지 못하고 그냥 안쓰기로 했다. 아무리 충전이 잘된다해도 고주파음을 모른채할 수는 없겠더라. 이건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문제로 지금 현재 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안지기님은 아무런 불편함 없이 잘 사용하는 중이니 소음에 너무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사용해도 문제는 없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