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칫솔살균기 추천 내돈내산
- IT-생활가전 솔직후기
- 2021. 12. 3.
e-Pulito UV 무선 칫솔살균기 ep-001
집에서 사용중이던 칫솔 살균기의 뚜껑이 부러져 버렸다.
처음이 아니다. 저런 타입의 유선 칫솔 살균기들은 뚜껑의 연결부위가 쉽게 부러지는 현상이 발생한다. 나름 잘 관리한다고 생각했는데도 아이들과 함께 사용해서인지 이번에도 어김없이 연결부위가 부러져버렸다. 몇만 원이면 사는 제품이긴 하지만... 뚜껑에 테이프 붙여서 사용하면 좀 불편하긴 해도 쓰는 데는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저 모습 그대로 한 1년 정도 사용한듯하다. 시간이 지날수록 테이프를 붙여놓은 부위가 찐득해지고 미관상 보기도 좋지 않아 결국은 벼르고 벼르다 새로운 칫솔 살균기를 구입하기로 결정한다.
많고 많은 칫솔살균기를 검색해본 결과 C타입 충전기를 통해 충전해 사용할 수 있는 무선형에다 열고 닫을 뚜껑이 없어 지난번처럼 뚜껑이 부러질 염려가 없는 제품으로 선택을 하게 되었다.
e-Pulito UV 무선 칫솔 살균기 ep-001 언박싱
삼성카드 쇼핑몰을 통해 적립된 포인트로 구입한 제품으로 가격은 35,000원이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가 있었는데 심플한 모습의 블랙이 더 끌려서 블랙을 선택. 제품의 크기는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작았다.
성인 남자 손바닥과의 사이즈 비교.
박스 뒷면에는 모델명과 함께 제품의 장점들이 기록되어있다.
제품의 포장상태는 상당히 깔끔한 모습이긴 했는데 칫솔 살균기에 하얀색 비닐만 덮인 채로 포장되어있어 배송 중 큰 충격이 있을 경우 제품의 파손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 같았다.
제품의 기능과 사용설명서는 한글로 알기 쉽게 설명이 되어있다. 특히나 시간을 맞추는 법은 꼭 숙지해야 할 듯하다.
박스 위에는 '처음 사용하기 전에 3시간 이상 충전 후 사용하세요!'라고 되어있다. 처음에도 전원은 들어오지만 오래 사용할 수 없을 수 있기 때문에 꼭 충전해서 사용하도록 하자.
정말 심플한 디자인의 'e-Pulito UV 무선 칫솔 살균기 ep-001'의 모습. 블랙으로 하길 참 잘한 듯. 제품의 왼쪽에 보이는 동그란 구슬 같은 것이 24시간 동작 감지센서로 이 센서 가까이에 사람이 접근할 경우 살균 기능이 작동 중일 때 작동을 중지함으로써 사람에게 UV 노출을 차단시킨다고 한다. 설명대로 사용할 때는 비닐을 제거할 것.
제품 뒷모습도 심플하다. 내가 이 제품을 구입한 것이 2021년도 11월 중순이었는데 제조일이 무려 2021년 11월이 되겠다. 쌓아둔 재고가 아니라 제조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신상품을 받게 돼서 왠지 기분이 좋다.
제품 본체, 면도기 걸이, 거치대, USB C타입 충전 케이블. 거치대에 붙어있는 접착제는 3M사 제품으로 10kg의 하중을 견디는 굉장한 접착력을 자랑한다. 실제 벽면에 붙였을 때 다시 때어낼 수 없을 정도이니 위치 선정을 잘하고 붙어야 하겠다.
기본적으로 장착되어있는 브라켓을 사용할 경우 5개의 칫솔을 거치시킬 수 있다. 함께 구성되어있는 면도기 브라켓을 이용할 경우 3개의 칫솔과 1개의 면도기를 거치할 수 있게 된다. 저렴한 칫솔 건조기들에 비해서 가격이 조금은 높은 모델인데 면도기를 사용한다고 해서 3개의 칫솔만 건조할 수 있다는 점은 4인 가족인 나와 같은 유저들에게는 많은 아쉬움으로 다가온다. 위 브라켓은 바깥 방향으로 밀어서 빼낼 수 있으며 이때 많이 뻑뻑한 느낌을 받았다. 어쨌든 두 칫솔 거치대는 분리가 되기 때문에 세척 하기 편하다.
필립스(PHILIPS) UV칩을 사용했다고 해서 이전에 사용하던 살균기처럼 커다란 칩을 생각했는데 위 사진처럼 굉장히 작은 UV칩이 장착되어있다. 저걸로 살균이 될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
제품의 왼쪽에는 USB C타입 포트가 있어 전원이 부족할 때 충전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본 제품에는 KC 인증을 받은 2,200mAh 리튬배터리가 내장되어있어 최대 약 60일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어디 까지나 스펙상의 이야기일 뿐 30일 정도를 기준으로 잡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로울 듯. 배터리 완충까지는 보통 4~6시간이 필요한데 여기서 주의할 것은 요즘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15W 이상 고속충전시 충전이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만약 충전의 번거로움이 싫다면 충전기를 구해서 케이블을 꼽아 둔 채로 사용할 수도 있겠다.
15W 이상 충전기로 충전이 안될 수도 있다고 되어있지만 막상 충전해보니 '잘된다.' 처음 전원을 연결하면 시간은 00:00으로 맞추어져 있다.
본체 위의 H와 M 버튼을 이용해 각각 시간 설정을 하면 되는데 각 버튼을 길게 꾹 누른 후 한 번씩 버튼을 눌러 시간을 설명하면 된다. 설명서에 나와있는 부분이니 설명서 참조할 것.
칫솔 살균기에 디지털시계가 들어있어 개인적으로 아주 만족스러웠는데 양치를하면서 핸드폰을 확인하지 않아도 지금의 시간을 알 수 있고 아이들의 양치시간도 체크할 수 있어 큰 장점이다. 시계의 모습이 촌스럽지 않고 사이즈도 마음에 든다. 굿.
e-Pulito UV 무선 칫솔살균기 ep-001 실사용기
설치방법은 간단하다 설치할 위치의 벽면을 깨끗이 닦아 준다음 거치대 스티커를 제거하고 잘 붙여주면 된다.
장착이 완료된 모습. 오...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심플하고 이쁘다! 다시 한번 블랙으로 선택하길 참 잘했다는 생각.
가족들의 칫솔을 걸어본모습. 칫솔을 5개 걸 수 있기 때문에 손님이 방문하거나하면 1개의 여유분이 있어 활용하기 좋다. 그런데 위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칫솔살균기의 열고 닫는 뚜껑 대신 본체 아래쪽 구멍으로 칫솔을 넣어야 돼서 구멍 맞추면서 칫솔 넣기가 좀 불편하지 않을까?라는 의문을 가질 수 있다. 결론부터 말하면 전혀 걱정할 필요 없다.
본체 하단에 보면 동그란 구멍이 각인되어 있는데 그 위치에만 맞추어서 칫솔을 자연스럽게 넣고 손을 떼게 되면 칫솔이 걸린다. 처음 사용하는 8세 11세 아이들에게 가르치지도 않았는데 본능적으로 이해했을 정도로 쉽다.
그리고 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매우 기뻤던 한 가지.
이마트였나... 어디선가 구입했던 칫솔인데 몸통이 굵은 일자형이다 보니 기존의 칫솔 살균기 구멍에는 들어가지 않던 칫솔이다.
하지만 이제는!!
옆으로 돌려서 쉽게 쑥 들어간다! 이전에 사용하던 칫솔 살균기는 이 칫솔이 들어가지 않아서 면도기 칸에 눕혀놓기만 했었는데 그러다 미끄러지면서 땅에 떨군 적도 참 많았지만 이제는 그럴 수고가 없어져서 너무 기쁘다.
야간에는 소독을 알리는 숫자와 아이콘에 파란불이 들어오면서 작동하게 된다. 살균소독 중일 때 센서에 가까이 다가가면 파란불이 꺼지면서 소독은 중단된다. 설명에 보면 기본적으로 총 8번의 소독이 이루어지며 소독시간은 60초이다.
소독시간 | ||||
오전 | 05:00 | 07:00 | 09:00 | 11:00 |
오후 | 17:00 | 19:00 | 21:00 | 23:00 |
위 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60초간의 살균이 실행되며 이 시간은 별도로 바꿀 수 없다. 다만 수동모드도 지원하기 때문에 오른쪽 전원 버튼을 누르면 180초(3분)간 소동으로 살균이 시작된다. 나의 경우 아이들과의 양치가 끝나면 전원버튼을 눌러 소독을 시키는 편이다. 이전의 칫솔 살균소독기와 다르게 정해진 시간에만 작동이 되기 때문에 무선으로 사용해도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는 것 같다.
e-Pulito UV 무선 칫솔살균기 총평
장점
- 유/무선 사용 가능
- 컴팩트하고 세련된 디자인
- 하루 8번 자동살균
- 디지털시계
- 면도기 거치대 기본 옵션
- 동작감지센서를 통해 UV노출 차단
- 최대 60일 사용 가능한 리튬배터리
- 뚜껑 없음
- 넓은 머리의 칫솔도 거치 가능
단점
- 면도기 걸이 사용 시 칫솔 3개 사용
- 치약 걸이 없음
사용 후기가 많지 않은 모델이라 구입하고 나서 제품이 생각했던 것보다 별로면 어쩌나 고민을 했었는데 실제 사용을 해본 결과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은 제품이라 생각된다. 호불호가 있겠으나 심플하고 컴팩트한 디자인에 양치를 하면서도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시계와 뚜껑 없이 칫솔을 넣고 빼게 설계된 부분이 개인적으로는 너무도 마음에 들었다. 다른 제품들과 비교해보면 더 저렴한 제품들도 칫솔을 걸어둘 수 있는 거치대가 설계에 포함된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은 그렇지 않았던 게 많은 아쉬움으로 남는다. 본 포스팅은 삼성카드 쇼핑몰에서 내 포인트로 구입한 솔직후기 포스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