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리워터저그 수도꼭지 교체 및 연마제 제거 후기

스텐리 수도꼭지 교체

스탠리워터저그 수도꼭지 교체 및 연마제 제거 후기

 캠핑장비 중복투자를 막기 위한다면 물통의 선택은 스탠리 워터저그가 현명하다. 지난 가을 캠핑을 시작으로 하나하나 장비를 구입해 나가면서 물통의 선택기로에 놓였을때 금액이 조금 더 나가더라도 스탠리 워터저그 7.5리터 제품을 선택한 것은 우리가족에게는 큰 기쁨이었다. 3배 더 두꺼운 단열재 사용으로 최대 60시간동안 얼음이 녹지 않아 2박3일 정도의 캠핑에서는 항상 시원한 물을 즐길 수 있었다.

 하지만 명성이 자자한 스탠리워터저그에도 약간의 문제점은 있었으니 그것은 수도꼭지 주변으로 물이 새는 것이었다. 

 

스탠리워터저그 물샘 현상

 만약 위 사진처럼 순정상태의 스탠리워터저그 전면부에서 물샘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면 나의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 셀프로 수리를 해보자. 

https://j-windy.tistory.com/581

 

스탠리 워터저그 화이트 7.5리터 리뷰 및 물샘 수리방법

스탠리 워터저그 화이트 7.5리터 리뷰 및 물샘 수리방법 차박,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한여름에도 집에서처럼 시원한 물을 밖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최고의 아이템 '스탠리 워터저

j-windy.tistory.com

위의 방법대로 오랜 기간 잘 사용해오고 있었다. 하지만 문제는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순정상태의 물 토출 스위치는 위에서 아래로 누르는 방식으로 제작되어있다. 어린 두 아들과 함께 캠핑을 다니고 있다보니 아이들은 이 스위치를 제대로 활용할지 몰라 워터저그가 바닥으로 떨어질뻔한 적도 있었고 스위치 누르는 것을 멈추었음에도 1~2초 정도 더 물이 새어나오는 현상도 발생했다. 순정상태의 수도꼭지가 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어져 있어 열전도율도 낮아 차가운 물을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사용편리를 위해 사제 워터저그 수도꼭지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러던중 구경삼아 들른 고릴라캠핑에서 스탠리 워터저그 수도꼭지를 발견한다.

 

고릴라캠핑 워터저그 수도꼭지

 오! 내가 사고 싶었던 프리모리 수도꼭지와 같은 모습을 하고 있었는데 알고보니 프리모리에서 제작한 것이 아닌 처음듣는 브랜드 '테르보'라는 곳에서 출시된 수도꼭지라고 한다.

 

테르보 워터저그 수도꼭지 가격

 테르보 워터저그 수도꼭지의 가격은 무려 9,900원!! 나처럼 온라인마켓을 이용해 스탠리 워터저그 수도꼭지를 구입하려고 했던 사람들이라면 잘 알고 있듯이 수도꼭지 단품의 가격만 12,500원에다 물샘방지 키트까지 추가하면 3,000원의 추가 요금이 붙는다. 이 제품의 실제 사용 퀄리티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으나 분명 온라인보다 훨씬 저렴한 금액인데다 배송비도 필요없어 핵 이득이라는 생각에 단번에 구입하기로 결정한다. 

 구입 당시 고릴라캠핑 사장님께 이 제품을 구입하고 물이새거나 물 맛이 이상하다거나 하는 일은 없었는지 물어보았는데 아직까지 그런 사람들은 없었다고 한다. 

 

테르보 워터저그 수도꼭지

9,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수도꼭지와 물샘방지키트가 모두 들어있다. 패키지는 아주 작고 귀엽다.

 

패키지 안에는 수도꼭지 본체, 실리콘링, 스텐리스판, 너트, 이물질 거름망 등이 들어있다.

 

제품의 본체는 굉장히 심플하고 세련된 모습을 자랑한다.

 

다른 구성품들의 상태도 확인해보았는데 특별한 문제점은 찾을 수 없었다.

 

스탠리워터저그 수도꼭지 연마제 제거

 요즘 이용자들이 스텐인리스제품에 묻어나는 연마제에 관해 알게 되면서 스테인리스 제품을 사용하기 전 연마제 제거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 연마제는 일반적인 설거지로는 제거할 수 없기 때문에 오랫동안 제품에 묻어나오게 된다. 나 역시도 캠핑 중 항상 이용하고 마셔야될 제품이기에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구입한 수도꼭지에 묻은 스테인리스 연마제를 제거해 볼까한다. 

 

 먼저 집에서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식용유와 키친타올을 준비해 제품의 외관을 닦아주고 물이 토출되는 구멍은 키친타올을 얇게 말아 넣어준후 닦아 낼 수 있을 정도로만 닦아준다.

 

다음으로는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준비한다.

 

잘 사용하지 않는 냄비나 오목한 접시 등에 워터저그 수도꼭지와 부속물들을 넣은 다음 그 위로 베이킹 소다를 뿌려준 다음 식초를 뿌려준다. 그럼 베이킹소다와 식초가 반응하면서 시큼한 냄새가 발생한다.

 

이제 전기포트나 정수기의 뜨거운 물을 이용해 제품이 물에 담길 정도로 부어주도록 한다. 집게 등을 이용해 몇번씩 휘휘 저어준다. 마지막으로 제품을 건져내고 주방세제를 이용해 세척을 해주면 끝. 식초냄새와 주방세제가 남아있지 않도록 넉넉하게 행구어 주도록 한다.

 

테르보 스탠리 워터저그 수도꼭지 조립방법

이제 본격적으로 제품을 조립해 볼 차례다.

 

테르보 워터저그 수도꼭지 조립설명서

 제품 패키지 안에 설치 설명서가 있긴한데 이게 좀...이해하기 힘들게 설명이 되어있는 듯한 느낌. 아래 사진을 보고 참고하는 것이 더 쉽고빠르고 쉬울 수 있다.

 

위 사진처럼 순서대로 부속물들을 체결해 주도록 하자. 순서대로 스텐리스 가드, 실리콘, 스텐리스판, 실리콘링 4개 이다.

 

기존에 달려있던 순정 워터저그 수도꼭지는 나사를 풀어 때어낸다.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밀봉해서 고이 보관해 둔다.

 

 설치가 완료된 모습이 아니다. 앞서 결합에 성공한 테르보 워터저그 수도꼭지를 워터저그 구멍에 끼워준다. 스테인리스 판의 길이가 긴쪽이 아래로 가게 넣어주면된다. 방향을 잘 못 잡았다고해도 돌려서 맞출수 있으므로 걱정안해도 되겠다.

 

그럼 워터저그 물통 안으로 위 사진처럼 들어오게 되는데 나처럼 실리콘링 1개가 삐죽 나와있다면 나사 안쪽으로 밀어 넣어주도록 하자.

 

이제 실리콘링, 스텐리스가드, 너트를 순서대로 넣어준뒤 너트를 돌려서 조아준다. 패키지에 나사를 조으는 도구가 기본으로 동봉되어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조을 수 있을 것이다. 중요한 것은 너트를 90% 정도만 조아야 된다는 점.

 

 나사산이 3~4mm 정도 남을때까지 조여주다가 거름망이 완전히 들어갈 수 있게 되었을때 조임을 멈춘 뒤 거름망을 끼워주도록 한다. 혹여라도 워터저그 통 안에 굵은 이물질이 있더라도 이 거름망을 통해 걸러지게 된다.

 

테르보 워터저그 수도꼭지

제대로 완성된 모습. 수도꼭지의 방향이 살짝 틀어지거나 할 수 있지만 힘으로 돌리면 되기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설치되고 나니 이전에는 느낄 수 없었던 고급짐이 느껴진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제대로 작동을 하는지 물이 새지는 않는지 확인할 시간이다. 테스트로 사용할 물을 굳이 정수기 물이나 생수를 이용할 필요없다. 싱크대의 수돗물을 받아주도록 한다.

 

스탠리 워터저그 수도꼭지 테스트

 내가 생각하기에 이전에 사용했던 순정 수도꼭지 보다 훨씬 작은 힘으로 부드럽게 물을 토출할 수 있게 되었다. 어린 아이들도 워터저그를 엎을일 없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가능하게 되었다. 위 동영상을 보면 알 수 있듯이 토출되는 물의 양도 이전에 비해서 만족스러운 수준. 위 방식대로 테스트를 했는데 물이 제대로 나오지 않고 찔끔찔끔 나오고 있다면 워터저그 뚜껑의 압력스위치를 돌려서 압력을 뺀 상태로 테스트 해보기 바란다. 어차피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이용해 연마제를 제거하고 주방세제로 세척까지 마친 상태이기 때문에 혹시모를 잔여성분이 남아있을까라는 생각으로 수도꼭지를 열어둔채 모든 물을 빼내어 보았다. 

 

 이 테스트는 테르보 스탠리워터저그 수도꼭지를 설치와 동시에 진행된 사항이기 때문에 완벽하다 할 수 없다. 

 

그래서 워터저그에 물을 다시 받고 집 정수기 옆에 두었는데 물이새면 주방 바닥으로 떨어지게끔 하룻동안 방치해 보았다. 뚜껑의 압력스위치는 오픈된 상태.

 

다행히도 하루가 지난 다음날 까지도 수도꼭지와 스테인리스네모판 주위로 물이샌 흔적은 만나 볼 수 없었다.

 

 아직 필드테스트는 하지 않았기 때문에 수도꼭지 주변으로 생기는 결로 현상은 경험하지 못했다. 만약 수돗물이 아닌 물통에 얼음을 넣어두었다면 집에서도 결로현상은 발생했을 가능성이 크다. 결로 현상이 생긴다는 말은 물통내부에서 수도꼭지로 열손실이 발생하고 있다는 말과도 같다. 덕분에 60시간에서 어느정도 단축된 시간동안만 시원한 물을 이용할 수 있게 되긴했지만 어린 아이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사용편리성과 디자인측면에 큰 점수를 주고 싶다. 

 나처럼 온라인을 통해 제품을 구입하려했던 분들중 가까운 곳에 고릴라캠핑이 있다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한  고릴라캠핑 오프라인 매장을 추천한다. 

 

#본 제품은 업체로부터의 지원없는 내돈내산 솔직후기 포스팅이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2)

  • 2021.08.24 22:37 신고

    캠핑가서 너무 편하게 사용할수 있겠네요~ 좋은정보 잘보고 갑니다~^^

  • 말레이시아
    2021.08.25 11:00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