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그릴 카닥 와이드그릴 내돈 솔직후기

728x90

카닥 와이드그릴

캠핑그릴 카닥 와이드그릴 풀세트 내돈 솔직후기

 

지난 차박캠핑중에 친구의 캠핑용그릴을 보고는 아주 만족스러워서 우리도 따라서 구입을 해 보았습니다.

 

업체로부터 지원받는 것 없는 내돈내산 솔직후기입니다.

 

포스팅은 개봉기와 실제 사용기로 나투어집니다. 실제 사용기가 필요하신 분들은 스크롤을 아래로 많이 내려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카닥 와이드그릴 개봉기

구입모델명 : CADAC-6700F

 

인터넷을 통해 구입한 카닥 와이드그릴 멀티가 도착했습니다. 별도의 추가 포장없이 본 포장 위에 송장번호가 붙어서 배송이 되었습니다.

 

카닥와이드그릴

겉박스에 약간의 오염은 있지만 크게 신경쓰일 부분은 아니었습니다. 

 

박스 내용물이 이상없기를 바라면서 개봉에 들어갑니다.

 

카닥 와이드그릴 박스개봉
카닥와이드그릴 풀세트 구성

구성은 위의 사진처럼 버너본체, 불판, 전골냄비&뚜껑, 직화냄비, 삼발이, 전용가방, 제품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구성품들 모두 까짐이나 도색불량등의 문제는보이지 않습니다.

 

제품본체

불판 사이즈만 530mm x 320mm 이기 때문에 제품본체는 일반 구이바다에비해서 사이즈가 상당히 큰편입니다.

 

제품 전면에는 왼쪽부터 불판의 높낮이를 조절할 수있는 버튼과, 부탄가스의 탈착버튼, 점화버튼 이렇게 총 3개의 버튼이 위치합니다.

 

카닥와이드그릴은 전기가 아닌 '부탄가스'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본체의 높낮이를 조절할 수있는 다리발이 본체의 아래쪽에 숨어있답니다.

 

이 다리발은 조리조건에 따라 의외로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리발을 펼치고 불판을 올린 모습.

 

사이즈가 엄청마음에 듭니다. 일반 구이바다에비해서 고기가 많이 올라가기 때문에 여러명이 함께 고기를 구워먹을때 큰 장점이 있습니다.

 

불판높낮이 조절 스위치
카닥멀티와이드그릴 불판 높낮이 조절 후

큰 불판을 가지고 있는데다가 불판의 높낮이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기의 기름을 빼내기에 아주 유용합니다.

 

단, 높낮이의 각도는 임의로 설정이 불가능하고 정해진 1가지 각도로만 설정되니 참고하시기바랍니다.

 

카닥 와이드그릴 기름구멍

여느 구이바다의 경우 불판의 중간중간에 구멍이 뚫려있어 고기의 기름을 빼내기 아주 유용한 반면 카닥 멀티와이드그릴의 경우는 보통의 고기집처럼 불판에 고기 기름이 빠질 수 있는 통로를 만들어 기름을 빼내게 됩니다.

이 부분은 구이바다에비해서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다리발을 세웠을 경우 고기기름이 떨어질 수 있는 높이가 상당히 높다보니 기름이 떨어지면서 주변으로 튈 여지가 남아있습니다.

 

카닥와이드그릴 삼발이

기본제공되는 삼발이를 이용하면 가정에서 사용하는 일반 가스레인지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골냄비 세팅

이렇게 기본제공되는 전골냄비를 이용해 전골이나 라면등을 만들어 먹을 때 유용합니다.

 

카닥와이드그릴 직화냄비

직화냄비의 경우 냄비의 아랫부분이 구멍이 뚫려있어 수분이나 기름등이 아래로 빠질 수 있음을 알고 계셔야합니다.

 

전골냄비의 뚜껑은 직화냄비에도 호환이 되기때문에 번갈아가면서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CADAC-6700F

제가 카닥멀티와이드그릴 CADAC-6700F를 구입한 시기는 2020년 9월이며 제조일자 또한 2020년 9월로 되어있습니다. 생산된지 한달이 되지 않은 제품을 받은 격 입니다.

 

>카닥 멀티와이드그릴 구입하기<

 

이제 본격적으로 야외에서 실제 사용해본 솔직후기를 남겨 봅니다.

 

카닥 와이드그릴 야외 사용기

가족과의 차박캠핑에서 카닥와이드그릴을 직접 사용해보았습니다.

 

야외에서 캠핑테이블에 다리발을 확장해 설치한 모습입니다.

 

600g의 6줄 삼겹살이 하나의 불판에 모두 올라 갑니다.

 

6줄의 삼결살이 올라갔음에도 양 옆으로는 공간이 아주 많이 남아있어 각종야채나 버섯, 채소, 추가 고기등을 올릴 수 있답니다.

 

사실 이렇게 많은 재료들을 올릴 수 있는 부분때문에 이 제품을 선택한 것이기도 합니다.

 

고기를 구울때는 불판높낮이조절 스위치를 이용해 오른쪽의 높이를 높여줍니다.

 

그리고 왼쪽에 기름이 떨어지는 곳에는 기름받이 하나를 꼭 설치해주어야합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기름받이컵을 추가설치해야하는 부분은 단점입니다.

 

바닷가에서 카득와이드그릴과함께 
화구에서 불이 나오고 있는 모습

가스불이 양쪽에서 나오기 때문에 불판 골고루 열이 전해질것이라는 저의 생각과는 달리 불판의 왼쪽오른쪽 끝부분은 열이 '제대로 올라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고기와 소시지를 불판 가운데로 이동하기로 결정. 훨씬 쾌적하게 고기가 익습니다.

 

불판이 크다고해서 전체적으로 완벽하게 고르게 열이 올라오지는 않지만 그래도 많은 양의 고기를 굽기 편하고 불판의 양쪽 끝으로 다 익은 고기를 옮겨두기 좋습니다.

 

별도로 불판주위에 바람막이를 설치했음에도 불구하고 불판이 달구어지는데에는 생각보다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불판이 달구어진 상태에서는 많은 양의 고기를 아주 빨리 익힐 수 있습니다.

 

잘 익은 삼겹살

구이바다처럼 불판에 그릴모양이 없어 삼겹살에 줄이 새겨지지는 않지만 개인적으로 이정도 굽기속도와 고기상태는 만족스럽습니다.

 

카닥와이드그릴을 이용해 양산품으로 판매되는 닭근위도 불판에 올려 구워 봅니다. 원래 식용유를 어느정도 두르고 조리를 하라고 되어있지만 삼겹살 기름을 이용해 조리를 했더니 고소하니 맛난 닭간위볶음(닭똥집)이 완성됩니다.

 

파불고기

그리고 안지기님이 구해온 '파불고기'도 불판에 그대로 조리를 해 봅니다.

 

달구어진 불판을 이용하는 거라 아주 빠르게 조리가 가능했습니다.

 

저녁에는 농협하나로마트에서 완전품으로 판매하는 해물탕을 전골냄비를 이용해 조리를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정말 이상하게도 '물이 빨리 끓지 않습니다.' 연기는 계속 나는데 빨리 끓지 않아 좀 답답했답니다.

 

희한한건 부글부글 끓지않는 국물에 라면사리를 넣었더니 오래지나지않아 면이 익는 다는 것이었습니다.

 

해물탕육수에 라면사리만 넣은 모습.

 

칼칼한 해물탕육수덕분에 맛있는 해물라면이 완성되었습니다.

 

사진처럼 이때도 육수는 부글부글 끓지않고있답니다.


카닥 멀티와이드그릴 총평

 

야외에서 지인분들이 사용해오던 그릴이나 구이바다와 비교해보았을때의 장단점을 알려 드립니다.

 

장점
  • 적당한가격 : 12~13만원대에 전골냄비, 직화냄비 등 풀세팅으로 구이바다를 비슷하게 체감할 수 있다.
  • 불판이 상당히 커서 4인가족을 오버하는 인원이라도 크게 스트레스받지않고 고기를 구울 수 있다.
  • 불판 높낮이 버튼이있어 불판을 기울여 고기기름을 배출할 수 있다.
  • 본체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다리발이 있어 상황에 맞추어 다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단점
  • 불판이 크고 무게가 제법 나간다.
  • 기존에 사용하단 스토브와 비교해서 화구가 많다보니 부탄가스 사용량이 많다.
  • 본체 높낮이 조절용 다리발을 세우지 않고 캠핑테이블위에서 사용시 본체아랫면의 열기로 인해 변형이 올 수 있다.(실제 지인이 경함한 내용.)
  • 다른 구이바다제품들 처럼 고기기름 빠지는 구멍이 내부에 있지않고 외부로 노출되는 구조이기 때문에 별도의 기름받이 통이 필요하다.
  • 제품본체는 메이드인 코리아인데 전용가방은 메이드인 차이나이다. 그래서인지 커버가 상당히 조잡했고 내가 받은 전용가방의 경우 지퍼부분 박음질 불량으로 인해 지퍼가 다 잠기지도 않는데다 제품 내부 그릴 고정용 끈의 시공위치가 잘못되어 있었다.

완벽한 제품을 찾기는 힘들겠지만 지라프나 코베아의 구이바다 구입을 고민하다 카닥멀티와이드그릴로 경로를 바꾼것에 큰 후회는 없습니다. 정말 무엇보다 야외에서 조금씩 고기를 구워먹는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한꺼번에 고기를 구울 수 있다는 것은 카닥와이드그릴의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사실 이부분이 이 제품을 선택한 80%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친구가 사용하던 제품을 잠시 사용해보고 감탄해서 같은 제품으로 구입한 만큼 개인적으로 아주 만족스러운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저처럼 구이바다와 카닥멀티와이드그릴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바래봅니다.

 

해당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지원없이 내돈으로 직접 구입하고 솔직하게 사용해본 후기 입니다.

 

해당 제품은 아래에서도 구입가능합니다.

 

CADAC카닥 와이드 멀티 가스그릴 풀세트 올인원 버너, 1개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2020/09/30 - [차박캠핑] - 차박하기 좋은차 직접확인

2020/10/03 - [차박캠핑] - 차박초보의 소소한 가을감성캠핑

2020/10/09 - [차박캠핑] - 우리가족 첫 노지 차박캠핑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