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셋탑박스 리모컨과 중소기업 TV 연결방법

728x90

얼마전 구입한 중소기업티비 이스트라 쿠카를 설치하는 과정에서 약간의 문제가 발생했다.

 

나의 경우 LG유플러스 셋탑박스를 이용해 IPTV를 이용중이었고 리모컨을 연결하려던 제품은 중소기업 '이스트라 55인치 TV 쿠카'이다.

 

먼저 티비를 받았을때 들어있던 사용설명서와 공식홈페이지에서 이야기하는 리모컨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다.

 

"본문은 아래의 일반적인 방법이 통하지 않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이다."

LG U+ 유플러스 셋탑박스 리모컨 설정방법
  1. TV전원을 켭니다.
  2. 셋탑박스 리모컨을 TV를 향한 상태에서 'TV전원' 버튼과 '확' 버튼을 동시에 3~5초간 누릅니다.(정상동작시 배터리 표시 LED에 불이 들어옴.)
  3. TV전원이 꺼질 때까지 채널↑ 버튼을 한번씩 눌러줍니다.
  4. TV전원이 꺼지면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5. 셋탑박스 리모컨을 사용하여 TV가 동작되는지 확인하고, 동작하지 않는다면 1~4번의 동작을 반복합니다.

 

일단 우리집의 LG 유플러스 셋탑박스 리모컨은 이런 모양이다.

 

해마다 다른 셋탑박스가 출시되다 보니 리모컨의 모습은 조금씩 다를 수 있다.

 

하지만 리모컨을 등록하는 방법은 정말 거의 동일하다.

 

TV전원이 켜진상태에서 위의 사진에 보이는 'TV전원' 'OK' 버튼을 동시에 3~5초간 꾹 눌러준 후 배터리 표시 LED에 불이 들어오는 것을 확인하고 전원이 꺼질때까지 채널 위로 버튼을 계속 눌러보았다.

 

이 과정 속에서 티비의 볼륨조절 화면이 나오기도했고 어쨌든 계속 눌러보았다.

 

어느 순간 정말 TV 가 꺼지긴하더라.

 

정상적으로 리모컨이 등록되었는지 알고 LG유플러스 리코모컨의 TV전원버튼을 눌러 보았지만 정상적으로 TV가 켜지지 않았다.

 

설명서에는 제대로 인식이 되지 않아 동작하지 않는다면 이 과정을 반복하라고 되어있었기 때문에 정말 5번도 넘게 이 과정을 반복했다.

 

하다하다 안되어서 안지기님도 직접 리모컨 등록을 해보려 했지만

 

결과는 X.

 

무엇이 문제인지 몰라 유튜브나 포털등에서 원인을 찾아보려 했지만 희한하게도 리모컨을 등록하는 일반적인 방법만 올려져 있을뿐 제대로된 해결법을 찾지 못했다.

 

그러다가 우연히 알게된 방법!!

 

결과 부터 말한다.

 

'TV전원'버튼과 'OK'버튼을 3~5초간 누른 후 배터리 잔량에 불이들어오고 '채널 ↑' 버튼을 누를때

 

'천천히 눌러준다!!'

 

그리고 1~2초에 한번꼴로 리모컨의 채널위로버튼을 눌러주면서 TV가 꺼졌을때

 

바로 'OK'만 눌러준다.

 

실제 나의 경우 채널 위로 버튼을 눌러줄때 약간 빠른 속도로 눌러주게 되었고 그 과정속에서 티비가 꺼진 순간에도 한번 더 '채널 위로' 버튼이 눌려졌었다.

 

이렇게 천천히 채널 위로 버튼을 누르다 티비가 꺼졌을때 'OK' 버튼 만 눌러주니 정상적으로 리모컨이 등록되었다.

 

조금 벙 찌는 방법이긴 하지만 나는 이 방법으로 성공하게 되었다.

 

덕분에 이제 셋탑박스 리모컨을 이용해 티비를 어느정도 제어할 수 있게 되었다.

 

나처럼 중소기업TV를 구입해서 LG유플러스 셋탑박스 리모컨을 등록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이스트라 55인치 쿠카 AI 티비가 궁금한 분들은 아래의 리뷰를 참고 바란다.

 

이스트라 55인치 TV 쿠카 UC551UHD 사운드 더 스마트 AI 내돈내산 솔직후기

 

이스트라 55인치 TV 쿠카 UC551UHD 사운드 더 스마트 AI 내돈내산 솔직후기

일체 지원없는 내돈내산 솔직후기입니다. 이스트라 55인치 TV 쿠카 UC551UHD 사운드 더 스마트 AI 내돈내산 솔직후기 혼수로 준비해왔던 삼성 3D스마트 LED TV의 사망, 대채제로 구입했었던 중소기업 �

j-windy.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