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마트 AI TV 넷플릭스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해결(FEAT.쿠카)

728x90

집에서 사용중인 안드로이드 스마트AI TV 이스트라 쿠카를 사용하면서 만족스러운 기능중 한가지는 단연 넷플릭스의 탑재이다. 

 

LG유플러스 셋탑박스를 이용해 넷플릭스를 사용하고 있었긴 하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넷플릭스보다 버전이 높아 훨씬 빠릿빠릿하고 반응속도가 좋다. 거기다 작은 스마트폰 화면이 아닌 큰 TV화면을 통해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

 

그런데 정말 뜬금 없게도 평소와 다름없이 티비를 켜고 리모컨의 넷플릭스버튼을 이용해 넷플릭스를 실행하는데 계속 에러메세지가 발생한다.

 

"죄송합니다. 넷플릭스에 접속할 수 없습늬다. 넷플릭스 애플리케이션을 다시 시작해주세요(-115)"

 

한달 좀 넘게 안드로이드TV 쿠카를 사용중인데 이런 경우는 또 처음이다.

 

아무리 확인을 계속 눌러보아도 저 에러메세지만 반복될뿐 넷플릭스 초기화면으로의 진입이 전혀 불가능하다.

 

이때 불현듯 든 생각.

 

스마트폰에서 애플리케이션에 문제가 생길시 그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나 캐쉬를 삭제하면 대부분의 문제가 해결되던 것을 생각하게된다.

 

어차피 안드로이드 TV도 스마트폰처럼 애플리케이션 관리가 가능하다.

 

될지 안될지 모르지만 한번 시도해본다.

 

안드로이드TV의 메인화면에서 톱니바퀴를 눌러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준다.

 

그럼 메뉴가 여러개 나오는데 아래쪽에 '앱'이라는 메뉴가 보인다. 눌러주자.

 

스마트폰처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앱)이 설치가 되어있다. 

 

리모컨을 이용해 쭈욱내려보다보면 친숙한 아이콘인 넷플릭스 아이콘을 만날 수 있다.

 

넷플릭스 아이콘에서 확인을 눌러주자.

 

역시 나의 예상대로 앱의 다양한 메뉴들이 존재한다.

 

일단 '데이터삭제'만 눌러서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해 본다.

 

넷플릭스 데이터 삭제

넷플릭스 데이터삭제 화면이 활성화된다. 

 

'확인'을 눌러준다.

 

넷플릭스 오류

헉.

 

다시 메인화면으로 돌아가 넷플릭스를 실행해보았지만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

 

혹시 몰라 티비의 전원을 완전히 꺼보았다.

 

그리고 잠시후 TV전원을 넣어보았는데 다행스럽게도 넷플릭스 로그인화면이 뜨면서 작동이된다.

 

내 계정을 선택후 로그인해준다.

 

다행이다. 

 

이상없이 넷플릭스 프로필화면으로 접속을 할 수 있게 되었고 작동도 문제가 없다.

 

넷플릭스 키즈로 들어가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을 감상할 수 있게되었다.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스마트 TV들 또한 일반 스마트폰과 다를것이 없다. 

 

사용하는 앱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데이터나 캐쉬를 지워볼 수 있고 이 것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시 애플리케이션을 삭제하고 다서 설치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나의 경우 이렇게 간단히 해결할 수 있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