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벽걸이 거치대 브라켓 설치방법 및 4년 사용후기

728x90

TV 벽걸이 거치대 브라켓

TV 벽걸이 거치대 브라켓 설치방법 및 4년 사용후기

 

약 4년이라는 시간을 함께해온 중소기업 TV 스마트라 UHD 55F.

 

어느정도 만족하면서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역시나 저에게도 백라이트고장이라는 시련을 안겨주었답니다. 백라이트수리비를 지불하면서 이 제품을 계속사용해야하나 고민을 좀 하긴했지만 너무나도 저렴해진 요즘 TV들.

어차피 중소기업 TV를 사용하게된거 다시한번 다른 중소기업 브랜드인 이스트라 제품을 사용해보기로합니다.

 

기존에 스마트라 TV는 갈끔한 모습을 위해 벽걸이로 사용을 했습니다. 

 

구입당시 벽걸이 거치대 브라켓을 고르면서 많고많은 제품중에 어렵사리 고르게된 제품은 엣지월제품 입니다.

 

엣지월 벽걸이 tv브라켓 상하좌우 듀얼암 거치대, PSW977wide

 

삼성과 LG, 중소기업은 물론 모든 베사홀(VESA)에 호환이 되는데다 TV를 앞으로 튀어나오게도 할 수 있고 좌우로 회전도 가능할뿐더러 위,아래 각도 조절도되니 정말 만능 TV 벽걸이 거치대라 생각되었습니다.

 

스마트라 TV가 설치되어있는 벽걸이 브라켓. 

 

이제 고장난 스마트라 티비는 볼트를 해제하고 떼어낼 겁니다.

 

브라켓 아래쪽에는 티비를 고정하는 볼트가 위쪽으로 설치되어있습니다.

 

이 곳을 십자드라이버를 이용해 빼내줍니다.

 

브라켓만달려 있는 모습.

 

티비에 붙어있는 브라켓도 분리를 해 줍니다.

 

FM-V400EX

티비를 분리한 김에 사진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4년넘게 사용해오고 있지만 정말 튼튼합니다. 스펙상 40KG까지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왠만한 TV들은 설치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드릴을 사용해 벽에 구멍을 뚫는 과정이 조금 힘드실 수 있으나 설치방법 자체는 아주 간단합니다. TV브라켓의 구멍에 맞게 4개의 홀을 드릴을 사용해 뚫어줍니다. 수평을 맞춘 후 볼팅을 하면 끝이랍니다. 

 

TV벽걸이 거치대 엣지월은 정말 생각하는것 이상으로 앞으로 튀어나오게 할 수 있답니다. 새로구입한 TV도 55인치이지만 좀더 화면을 크고 입체감있게 느끼고싶을때 위의 사진처럼 빼내어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이제 새로구입한 이스트라 쿠카 55인치티비에 브라켓을 설치합니다.

 

먼저 티비 뒷면에 베사홀 4군대의 십자드라이버를 사용해 볼트를 제거해 줍니다.

 

브라켓 아랫면의 볼트는 티비를 잘 걸 수 있게끔 아래쪽으로 조금 풀어 둡니다.

 

티비 브라켓에 홈을 맞추어 올려주신 후 아랫면의 볼트를 다시 조여서 티비가 브라켓에서 빠지지않게 확실하게 고정을 해 줍니다.

 

이렇게 볼트가 브라켓에 꽉 맞물려 있으면 티비는 떨어질 염려가 없게 됩니다.

 

벽에 구멍을 뚫어 처음 브라켓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평탄화가 확실하게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이 볼트를 이용해 좌우의 높이를 조절해 밸런스를 맞출 수 있습니다. 

 

TV벽걸이 브라켓에 새롭게 설치된 이스트라 쿠카 55인치 UHD TV입니다.

 

이전에 사용했던 브라켓을 그대로 사용한 터라 큰 어려움 없이 설치가 가능했습니다.

 

티비와 벽의 유격은 이정도 입니다. 브라켓 자체는 벽에 완전히 맞닿아 있게 됩니다.

 

좌우 회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벽에 완전히 고정만되는 다른 TV거치대보다 활용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앞으로 최대한 뽑아놓은 상태입니다. 티비를 앞으로 최대한 뽑을 경우 티비가 살짝 아래쪽으로 기울어지는 느낌이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별도의 볼팅을 통해 조절이 가능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저희는 이렇게 앞으로 쭉 뻗어서 사용할일이 잘 없을뿐더러 별로 불편하지않아 이대로 사용하기로 합니다.

 

브라켓 윗쪽으로 각종 전자기기의 케이블이나 셋톱박스등을 정리할 수 도 있습니다. 

티비가 앞으로 많이 기울어진다면 이 6각볼트를 이용해 조절이 가능합니다.

 

실제 제 돈주고 구입한 후 4년넘게 사용하면서 TV 벽걸이 거치대 브라켓 엣지월에대한 불만은 없습니다. 삼성이나 엘지에서 판매하는 정품 거치대보다 훨씬 저렴할뿐 아니라 상하조절 좌우조절이 가능해 다양한 방면으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거기다 설치된 브라켓을 힘을주어 눌러보아도 흐트러짐 없이 튼튼한 모습도 보여주고 있답니다.

 

TV 벽걸이 거치대 브라켓 구입을 염두해두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엣지월 벽걸이 tv브라켓 상하좌우 듀얼암 거치대, PSW977wide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