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광치기해변 성산일출봉 일출 감상

성산일출봉 일출

제주 광치기해변 성산일출봉 일출 감상

 

제주도여행 큰 목표중 한가지.

 

제주도에서 일출보기.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목적지를 고르고 고르다 우리가족은 광치기해변에서 성산일출봉 위로 떠오르는 해를 바라보기로 결정했다.

 

조천숙소에서 성산일출봉이 보이는 광치기해변까지 안막히는 새벽길을 달려도 1시간 남짓 걸리는 제법 먼거리다.

 

우리가 방문할 날의 일출시간은 새벽 5시 35분.

 

우리가족은 최대한 일찍 잠든 후(결국 늦게 자버렸지만)

 

새벽 4시에 일어나 성산일출봉 일출을 보기위한 준비에 나선다.

 

우선 나와 안지기부터 일어나 세수를 하고 옷을 갈아입고 약간의 짐을 챙긴후 곤히 꿈나라로 떠나있는 7살 10살 두 아들을 속삭이듯 깨운다.

 

정말 놀랍게도 두 아들 모두 군소리 하나 없이 벌떡 몸을 일으키더니 시키지도 않았는데 '일출'을 외친다.

 

분명 징징대면서 잠투정할 줄 알았는데 너무 의외의 모습에 사랑스럽기까지하다.

 

부랴부랴 차에 오른 우리 가족들.

 

5월의 중순을 달리는 어느 날.

 

새벽공기는 아직 차갑다.

 

숙소에서 출발시간 새벽 4시 26분.

 

아이들과 담소를 나누며 차를 몰아 성산일출봉이 보이는 광치기해변으로 향한다.

 

안지기님이 찍어준 사진.

 

새벽의 제주도로는 을시년스럽기까지 할 정도로 무서웠다.

 

가끔가다 만나는 한 두대이 차량들만 있을 뿐 우리가족만이 이 도로를 달리고 있다.

 

가끔씩 도로 옆으로 보이는 오름들의 실루엣이 괴물처럼 느껴져 깜짝놀라기도했다.

 

제주도에는 도로가에 어린이보호구역대신 '노인보호구역'을 많이 만날 수 있기 때문에 혹시나 싶어 상당히 조심스럽게 새벽도로를 운전했다.

 

1시간남짓을 달려 도착한 성산일출봉 광치기해변.

 

해가뜨기 20분 정도 전의 모습.

 

바다멀리 붉스르름한 태양의 온기가느껴지는것만 같다. 아직도 바다 멀리에는 오징어잡이 배들의 불빛들이 꺼지지 않고 있었다.

 

확실히 제주 일출명소 광치기해변답게 생각보다 우리보다도 먼저 도착한 많은 사람들이 해가 떠오르기만을 기다리고 있었다.

 

제주 광치기해변 일출
012345
제주 광치기해변 성산일출봉 일출
일출을 보기위한 기다림의 시간

5월이긴 해도 새벽은 아직 춥다.

 

담요를 미리 준비하지 않은 것을 약간 후회하기도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광치기해변을 놀이터삼아 마구 뛰어다니는 아이들.

 

0123456
제주 광치기해변 성산일출봉 일출 기다림

 

응? 조금 이상하다.

 

주변이 많이 밝아졌음에도 아직 성산일출봉 위로 일출은 떠오르지 않았다.

 

그렇다.

 

수평선위로 떠오르는 해는 일출시간에 맞게 떠오르지만 성산일출봉 위로 떠오르는 해는 시간이 더 필요하다.

 

경험상 공식 일출시간의 20~30분이 지나야 성산일출봉위로 떠오르는 해를 감상할 수 있다.

 

그렇기때문에 딱 일출시간에 맞추어 방문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조금 더 늑장을 부려도 괜찮겠다.

 

우리처럼 너무 빨리 도착해도 고생이다.

 

서서히 밝아오르는 일출

일출시간즈음 광치기해변에서 바라본 성산일출봉의 모습이다. 

 

점점 성산일출봉위로 붉그스름한 해의 모습을 금방이라도 만날 수 있을 것 만 같다.

 

떠오른다!

 

성인이되고 나서 처음으로 만나게된 일출이다.

 

그동안 일출의 필요성을 전혀 느끼지 못하고 지내어왔다.

 

오늘의 해는 내일의 해 이고 오늘 내일 할 것 없이 현재의 떠오른 해가 중요하다 생각하며 지내온 나지만 지금 이순간 만큼은 지금껏 느껴보지못한 형언할 수 없는 에너지가 느껴지는 것만 같다.

 

아마도...

 

지금은 나의 가족이 생기고 지금 이 곳에서 함께하고있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아이러니하게 안지기님도 나도 우리아이들도 생애 처음으로 만나게된 일출을 제주도여행중 경험하게 되었다.

 

말로 표현하기는 힘들지만 그 의미는 우리가족에게 꾀나 크게 다가왔다.

 

10살의 아들1호. 이날 함께 보았던 일출을 기억해 주겠니?
제주 광치기해변 일출

제주 광치기해변 성산일출봉위로 떠오른 일출.

 

사람들이 아침일찍 일어나 일출을 보기위해 동분서주하는 모습들을 조금은 이해할 있었던 시간.

 

나의 카메라로는 멋스럽게 일출을 담아내지 못했지만 제주도 일출명소 답게 너무도 아름다운 일출을 우리가족에게 선사해준 광치기해변과 성산일출봉에게 감사를 표하고싶다.

 

우리처럼 아침일찍 광치기해변을 방문했다면 아침식사로는 '맛나식당 갈치조림'을 아주 추천한다. 현지인 추천으로 다녀온 곳인데 가격도 아주 착하고 맛은 최고다.(광고아님)관련 링크는 아래를 참고해보기 바란다.

 

제주 맛나식당 갈치조림 현지인추천맛집

내돈주고 사먹은 솔직후기 입니다. 제주 맛나식당 갈치조림 현지인추천맛집 이 포스팅에서 제주도 갈치조림 식당중 최고의 맛과 가성비를 자랑하는 현지인 로컬 맛집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j-windy.tistory.com


제주 광치기해변 성산일출봉 일출 참고사항
  • 성산일출봉을 오르는 것이 아니라면 일출시간 +20분 이후에 도착하는 것이 좋다.
  • 주차는 광치기해변 도로 혹은 광치기해변으로 들어올 수 있는 작은 주차장이 마련되어있다.
  •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다. 전문카메라로 좋은 위치를 선점하고 싶은 분들은 일찍 와서 포인트를 체크해야한다.
  • 새벽은 쌀쌀할 수 있다. 담요를 챙겨가거나 일출 전까지 차에서 대기하자.
  • 물이빠진시간이라면 광치기해변 바위로 올라갈 수 있는데 많이 미끄러우니 주의하자.
  • 해를 보고 빨라 나가고자하는 분들은 자동차를 도로가에 주차하자. 주차장 안쪽에 주차할 경우 뒤에 이중주차한 차들로 인해 빨리 빠져나갈 수 없다.

 

제주 한달살기 일상 및 여행지 맛집 카페 공유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320x100

댓글(8)

  • 2020.05.25 23:52 신고

    일출은 한 번도 직접 본 적이 없는데, 사진으로봐도 정말 멋지네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저도 보러 가고 싶어요^^
    그때는 바람이 불었다님이 알려주신 팁대로 일출시간 +20분 생각하고 가겠습니다 ㅎㅎ

  • 2020.05.25 23:55 신고

    일출이 아주 대박이네여
    ㅎㅎㅎㅎ~~~
    일출 시간 꿀팁 감사해여

  • 2020.05.26 00:00 신고

    성산 일출봉 위에서 바라보는 일출만 생각했지, 이렇게 성산일출봉을 배경으로 바라보는 일출은 생각지도 못했어요 ㅎㅎ 이건 제주도에 가면 꼭 해봐야겠어요!!

  • 2020.05.26 00:05 신고

    일출이 엄청 멋지네요 ㅎㅎㅎㅎ 일출 시간 관련 꿀팁도 잘보고 갑니다!

  • 2020.05.26 01:47 신고

    와 정말 멋집니다. 잘 보고 갑니다~

  • 2020.05.26 12:13 신고

    사진과 글이 참 편안하게 보이네요~ㅎㅎ
    좋은 글 잘보고 가요 !! :-)
    제가 공감까쥐 누르겠습니당 >_< ㅋㅋ

  • 2020.06.03 12:08 신고

    물때까지 잘 맞을때 광치기해변의 일출을 참 담아보고 싶었는데 늘 조건이 안됐어요^^
    대리만족 하고 갑니다. 잘 봤습니다~

  • allstory.kr
    2021.04.03 05:39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