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생생정보맛집 '신다신', 가리국밥등 모든메뉴 먹어 본 솔직후기

728x90

"일체 지원없이 우리돈으로 사먹은

주관적인 솔직후기 입니다."

 

신다신

강원도 여행중 방문했던 속초.

여행 계획을 세울때 멀리까지 여행와서 어떤 음식을 먹을까 많은 고민을 했었는데 아바이마을 안에 있는 '신다신'식당이란 곳에서 함경도가리국밥, 아바이순대국, 함흥냉면, 오징어순대, 아바이순대, 명태식해, 가자미식해를 한번에 먹어 볼 수 있다는 정보를 입수했다. 이 일대에는 정말 엄청나게 많은 식당이 밀집해있어 식당선정에 많은 애를 먹었었지만 마지막의 선택은 한 곳에서 다양한 음식을 먹어볼 수 있는 '신다신' 이다.

 

식당의 모습

50년 전통, 

믿고! 많은 사람이 믿는다

라는 의미의 식당이름이다.

 

입구를 지나 계단을 오르면 메인홀로 이동할 수 있다.
신다신 식당의 메인홀 모습

 

신다신 메뉴판

신다신의 메뉴판이다. 

 

모듬순대 , 맛보기 가자미식해, 함흥냉면, 함경도 가리국밥, 아바이순대국을 인원에 맞게 주문해 보았다.

 

신다신 식당 기본 반찬들

기본 반찬들이다. 특별나게 맛있지는 않지만 기본 이상의 맛은 내어 주었다.

 

#가리국밥

 

함경도 전통음식, 사골국물, 소고기, 콩나물, 고사리 양념 다데기를 넣어 만든 국밥.

 

가리국밥
신다신 가리국밥

소고기가 들어가기 때문에 육개장, 소고기국밥과 비슷한 맛을 내는 것 같지만 국물이 칼칼하지 않고 자극적이지 않아 훨씬 깔끔한 맛이 장점입니다. 6살 9살 어린 아이들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아바이순대국

 

푹 우려낸 사골국물 아바이순대, 돼지머리고기, 돼지내장이 어울려 얼큰하고 구수한 맛을 내는 아바이순대국.

 

가리국밥에비해서 국물이 훨씬 걸쭉하고 칼칼한 편입니다. 아바이 순대와 돼지부속물과 당면 등이 추가로 들어가 있습니다. 얼큰한 맛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아바이순대국이 더 나을 것 같습니다. 지극해 개인적인 입맛으로는 아바이순대국이 저는 더 좋았답니다.

 

#함흥냉면

 

함흥식 냉면으로 명태가 들어간 명태냉면입니다. 

 

함흥냉면

사진에서 보시는것처럼 냉면위에 명태회가 고명으로 올려져있답니다. 냉면자체는 아주 맛있게 먹을만했지만 역시는 역시나 명태회는 제 입맛에는 비려서 못먹겠더군요. 저처럼 해산물을 싫어하는 분들에게는 비추입니다.

 

#모듬순대 - 아바이순대, 오징어순대, 명태식해 맛보기

 

아바이순대와 오징어순대, 명태회를 구성한 메뉴. 함경도 별미 음식을 골고루 맛볼 수 있는 메뉴.

 

오징어순대
아바이순대

개인적으로 정말 다시 먹어보고 싶었던 음식은 오징어순대 였습니다. 연애시절 속초에서 처음 오징어순대를 먹어보고는 그 맛이 너무 좋아서 한번에 반해버린 기억이 있습니다. 이곳의 오징어순대도 맛있게 먹을만한 수준입니다. 저처럼 기름에 구운 요리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나쁘지않은 선택입니다. 아바이순대 또한 속초의 별미입니다. 입에 착착 달라붙는 아바이순대만의 식감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함께나오는 명태회와 아바이순대를 함께 드시면 더욱더 색다른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가자미식해 맛보기

 

가자미식해

엄청나게 호불호가 갈리는 가자미식해입니다. 너무나도 유명한 요리이기 때문에 경험삼아 먹어보자는 생각으로 맛보기 5,000원을 주문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저의 입맛에는 생선 젓갈은 안 먹는 걸로....함께 방문한 분들 중에선 딱 한분만이 맛있게 드실 수 있었습니다. 


이 식당은 아바이마을에서 아주 오래된 식당입니다. 인기 드라마 가을동화 촬영 당시에는 출연자가 이 곳에서 식사를 하는 장면도 촬영을 했다고 합니다. 세월이 오래되다 보니 공중파등 여러 미디어에 많이 출연도 한 곳 이더군요. 입에 맞지않아 제대로 먹지 못한 메뉴도 있었지만 강원도 속초에서 꼭 맛보아야하는 음식들을 한 곳에서 먹어볼 수 있어 참 좋았습니다. 

 

강원도 속초중앙시장, 생활의달인 '중앙닭강정' 솔직후기

강원도 속초중앙시장 '신토불이 감자옹심이' 진짜를 만나다

강원도 속초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 독채형 루체른객실 실내정보

강원도 속초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 독채 후기

강원도 속초 생생정보맛집 '신다신', 가리국밥등 모든메뉴 먹어 본 솔직후기

강원도 생생정보 평창맛집 '풀내음' 메밀요리의 모든 것

강원도 속초 해안도로 자전거길 '거문고 쉼터'

강릉 선교장 사진 찍기 좋은 핫플

강원도 고성,속초 최대규모 오션뷰카페 '바다정원' 이용 가이드

BTS 방탄소년단 버스정류장 앨범재킷 촬영지,주문진 향호해변

강원도 속초맛집, '사돈집' 물곰탕 / 솔직후기 알려드림(feat.맛있는녀석들,오늘뭐먹지)

강원도 봉평 5일장에서 만난 봉메찐빵과 수수부꾸미

강원도 춘천여행 필수 코스 '소양강스카이워크' 혜자관광지

강원도 평창 풍림 아이원리조트 47평 '리얼 솔직후기'

강원도 강릉 맛집. 초당고부순두부 솔직후기(생생정보)

강원도 강릉 초당두부아이스크림 '초당110' 솔직후기!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