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 모바일 모두다 맘껏 요금제 2년 사용 솔직후기

KT M 모바일 모두 다 맘껏 2년 사용 솔직 후기

LG U+ VIP에서 KT M 모바일 알뜰폰 요금제로 변경한 지 횟수로 2년이 되었다. 메이저 통신 3사에서 알뜰폰으로 넘어가는 것이 솔직히 쉬운 결정이 아니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참 잘한 결정인 듯하다. 이제 나를 포함해 우리 가족 4명 모두 KTM 모바일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 

 

아내와 나는 데이터, 통화, 문자를 모두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모두 다 맘껏 요금제를, 초등학생 자녀들인 아들1호는 모두다 맘껏 안심 요금제를 아들 2호는 키즈 요금제를 사용 중이다.

KTM 모바일 가입정보

실제 개통일자가 2021년 4월 15일로 포스팅 기준 1년 하고도 7개월이 지난 상태.

KT M 모바일 이용요금

이용 중인 요금제는 많은 사람들이 알뜰폰 요금제로 사용하고 있는 '모두다 맘껏 11GB+'를 사용 중이다. 해당 요금제 실제 결제 금액은 제휴카드 등의 아무런 할인 혜택을 적용받지 않고 32,970원을 납부하고 있다. 해당 요금제의 경우 내가 가입할 시점에 기본 제공량 + 100G를 추가로 제공해서 지금도 그렇게 사용하고 있다. 

 

내가 이전에 사용하던 유플러스의 한 달 이용요금은 무제한 기본 88,000원 요금제에서 40,700원을 할인받아 47,300원에 이용하고 있었다. 이렇게 같은 무제한 요금제라도 가격차이가 1만 5천 원 정도가 발생한다. 알뜰폰 선택의 가장 큰 이유라 할 수 있다.

 

KT M 모바일 데이터 속도

어차피 100GB의 추가 용량이 없더라도 하루에 2GB의 데이터에 모든 데이터 소진 시 최대 3 Mbps의 속도로 무한 인터넷이 가능하다. 물론 이 속도는 고화질 스트리밍 서비스 등을 이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으나 실제 내가 오랫동안 사용한 바로는 유튜브 720P 화질을 시청하는 데에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알뜰폰 요금제를 걱정하는 가장 큰 이유는 아무래도 SK, KT, LG U+ 통신 3사에 비해서 데이터 속도가 얼마나 차이가 나는가 일 텐데 내 경험으로는 '차이가 없다'이다.

 

내가 초반에 알뜰폰 요금제로 갈아타고 난 다음 집에서나 야외에서나 여행을 가거나 새로운 곳을 방문할 때면 항상 습관처럼 테스트하던 것이 '인터넷 속도 측정이다.'   

 

왠지 이전에 사용하던 통신사보다 속도가 더 안 나오는 것 같고 핸드폰이 느려진 것 같고. 나도 그 마음 잘 알고 있다. 그래서 아래에 내가 직접 내 핸드폰과 지인 핸드폰을 이용한 속도 측정 포스팅도 있으니 불안한 분들은 꼭 확인해 보기 바란다.

 

KTM모바일 VS KT 속도비교 확인

 

결론부터 말하자면 그냥 내가 주로 생활하는 지역에 어느 통신사가 잘 터지는지가 관건이었다. 우리 집에서 20 Mbps 나오던 속도가 터미널이나 야외에 나가면 120 Mbps 정도 나온다. 그저 내가 알뜰폰이라서가 아니라 우리 집의 통신이 잘 안 터지는 것뿐이었다. 

 

위 테스트 포스팅을 확인한 분들이라면 알 수 있듯이 되려 알뜰폰 KT M 모바일이 KT 보다 속도가 더 높게 나올 때도 있었다. 

 

KT M 모바일 고객센터

고객센터 연결은 통신 3사에 비해서 힘든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누군가 블로그나 유튜브에 올려놓은 것처럼 그 정도로 연결이 지연되는 일을 나는 경험한 적이 없다. 가족 모두 KT M 모바일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특히 미성년자 핸드폰을 개통할 때 고객센터 연결이 필수였는데 이때도 2분~3분 정도의 웨이팅 끝에 전화연결이 되었다. 어떨 때는 바로 연결된 적도 있다.(진짜다.) 

 

통신 3사에 비해서는 고객센터 연결이 힘들지 모르지만 실제 우리가 통신사를 사용하면서 고객센터에 연결할 일이 과연 얼마나 있을까. 지금의 나는 KT M 모바일 앱도 잘 들어가지 않고 꼬박꼬박 이용요금만 한 달에 한번 자동 납부되고 있을 뿐 고객센터 연결할 일은 없다.

 

멤버십 혜택   

U+ VIP 시절 한 달에 한 편의 영화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었다. 이외에도 특정 편의점이나 파리바게트와 같은 곳에서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어서 요긴하게 사용하곤 했다. 하지만 알뜰폰 요금제에는 그런 할인 혜택이 전무하다. 그럼 부가 혜택이 많은 통신 3사가 정말 더 좋은 선택일까?

 

이 부분은 각 개인마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서 천차만별이라 확언할 수는 없다. 나 조차도 다양한 결합할인과 장기할인을 통해 U+ VIP에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4만 7천원에 이용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 현재 한 달 3만 3천 원 요금으로 바뀌면서 저절로 1만 4천원가량의 세이브 비용이 발생했다. 

 

편의점 할인과 파리바게트 할인 등은 통신사 할인이 아닌 다른 카드나 서비스로 혜택을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그렇다면 실질적으로 내 돈을 현금 1만 원이라도 아낄 수 있는 지금의 알뜰폰 요금제가 더 좋은 선택이라는 생각이다. 

 

분명한 것은 어떤 선택이 이로운지 계산기를 무조건 두드려 봐야 한다는 것이다.

 

통화품질

음... 정말 이런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기존의 통신 3사의 회선을 그대로 사용하는데 통화품질에서 차이가 날 수 있을까?  내 2년간의 경험으로는 전~~~~ 혀 느낄 수 없다. 예전이나 지금이나 그냥 통화는 통화일 뿐 품질이 떨어진다거나 하는 생각은 1도 한 적이 없다.

 

신규/번호이동 가입방법

이전 통신 3사를 이용할 때와 동일하다. 되려 셀프 개통 기능을 활용해 단 몇 분 만에 개통이 가능했다. 이전 통신사에서 사용했던 잔여 요금은 KT M 모바일로 갈아타고 난 다음 KTM 모바일 명세서에 포함되어 함께 청구되기 때문에 내가 이전 통신사를 상대로 해야 할 것은 아무것도 없다.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유심만 구입해서 끼우던가 E유심을 활용하면 매우 손쉽다.

 

미성년자의 경우는 셀프 개통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무조건 온라인 개통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개통해야 한다. 번거론지 않냐고? 절대 번거롭지 않다. 그냥 모바일이나 PC를 이용해 온라인 신청을 그대로 이어나가고 법정대리인 정보만 추가로 기입하면 되기 때문이다.

 

자세한 가입방법은 내가 직접 작성한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자.

 

KT M 모바일 미성년자 번호이동하는 방법

 

KT M 모바일 데이터 무제한 가입 후기

 

사은품

알뜰폰 요금제의 경우 달마다 새로운 가입 기념 사은품을 제공한다. 물질적인 사은품부터 네이버 페이, 이마트 상품권 등에 이르기까지 선택의 폭이 다양하다. 실제로 이런 사은품을 받기 위해 통신사를 옮겨 다니는 메뚜기 들도 많이 있다고 하니 관심 있으면 알뜰폰 통신사 안에서 옮겨 다녀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약정이 없다.

통신 3사의 경우 대부분 2년 혹은 3년의 요금제 약정 기간이 존재한다. 이 족쇄와 같은 계약 조건 때문에 핸드폰이 파손된다거나 잃어버리거나 할 때 치명적인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 보험을 가입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매달 납부하는 보험비용도 부담이 크다. 하지만 알뜰폰 요금제는 기본적인 약정기간이 없다. 가입 후 마음에 안 들면 다음 달 다른 통신사로 번호이동해버리면 끝이라는 말이다. 

 

그래서 요즘은 통신 3사를 통해 핸드폰을 개통하지 않고 자급제 핸드폰을 직접 구입해 유심만 끼워 개통하는 사람들이 많이 진 이유라 할 수 있다. 실제로 나의 경우도 휴대폰을 떨어뜨려 다른 폰을 바꿔야 했을 때 저렴하게 중고폰을 구입해 유심만 끼워 사용했다. 

 

그럼 모든 게 완벽한가?

아니다.

 

데이터로 단정 지을 수 없는 미묘한 차이가 있다. 특히나 유튜브나 넷플릭스 등의 고화질 스트리밍을 이용할 때 처음에 화질이 저화질로 송출될 때가 있다. 이전에 사용했던 유플러스에서는 이런 일이 한 번도 없었다. 그런데 KT M 모바일 알뜰폰 요금제로 갈아타고 난 다음부터 이런 증상이 발견됐다. 몇 초의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기는 한데 분명 찝찝한 느낌은 지울 수 없었다.

 

솔직히 이 이외의 다른 단점은 나는 찾을 수 없다. 편하게 무제한 데이터로 유튜브와 넷플릭스를 보고 전화할 일 있으면 식나 상관없이 통화하고 예전과 다르지 않게 스마트폰을 사용 중이다.  특히나 KT M 모바일은 다른 휴대기기 간의 데이터 쉐어링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데이터 제한 없이 핫스폿도 이용하고 있어 캠핑이나 여행에서 아이들이 데이터가 모자랄 경우 핫스팟을 사용해 데이터의 목마름을 없애고 있다. 다른 알뜰폰 통신사들은 이런 기능에 제약을 두는 경우가 많기 때문.

 

누가 보면 KT M 모바일에 돈 받은 줄 알겠다. 너무 찬양하는 글들로 가득한 것 같은데 뭐... 실제 내가 2년 가까이 사용하면서 느낀 솔직한 생각들이다. 

 

혹시라도 KT M 모바일에 가입하려는 분들은 가입 과정 중 표시되는 추천인 ID에 Z9048을 입력해주면 정말 감사하겠다. 블로그 운영이 작게나마 힘이 된다.

 

Z9048

 

KT M 모바일 가입 홈페이지 이동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