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운전면허증 등록방법

728x90

삼성페이 운전면허증 등록방법 GS편의점 상품권 선물까지

PASS앱의 운전면허증 등록에 이어 경찰서에 직접 방문해 발급받을 수 있는 모바일 운전면허증까지 이제는 신분증도 스마트폰 하나로 해결할 수 있는 시대다. 하지만 오래전부터 등록해 놓은 PASS의 운전면허증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상하게 잘 사용하지 않게 되더라. 아무래도 PASS 앱을 별도로 실행해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이 가장 큰 이유일 듯한데 이제는 이러한 번거로움을 조금은 덜어줄 수 있는 삼성페이 모바일 신분증 기능이 업데이트되었다.

 

삼성페이 운전면허증

대한민국 사람들이 삼성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을 선택하는 주된 이유 중 하나가 '삼성페이'이지 않을까? 적어도 나는 삼성 페이 때문에 삼성폰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곧 애플페이가 상륙한다고는 하는데 어느 정도 상황을 지켜보고 선택해야 할 문제. 어쨌든 삼성페이에서 모바일신분증(운전면허증)사용을 위해서는 아래의 방법대로 따라 하면 된다. 매우 간단하고 쉬웠다.

삼성페이 실행

삼성페이를 실행해 오른쪽 상단에 메뉴 버튼을 선택한다. 그리고 나오는 화면에서 '모바일 신분증'을 선택하자.

 

모바일 신분증 추가

모바일 신분증 추가 화면에서 '운전면허 확인 서비스 추가'를 선택한다.

 

삼성페이에서 모바일 신분증을 런칭하면서 11월 18일부터 11월 30일까지 GS25 2,000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사실 나도 이 기프트콘 때문에 삼성페이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으려 한 것. 모든 등록 과정을 마치면 바로 기프트콘이 들어온다.

 

운전면허 확인 서비스

운전면허 확인 서비스 화면에서 전체를 선택하지 말고 위에 빨간 박스로 체크해둔 곳만 선택한다. 굳이 선택하지 않아도 되는 것까지 선택할 필요는 없기 때문. 조금이라도 개인정보 유출에 신경 써야 할 때다. 이제 계속을 선택하고 다음 화면에서는 전체 동의를 선택한다. 여기서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전체 동의를 해야 한다.

 

운전면허증 촬영

이제 본인이 소지하고 있는 운전면허증을 꺼낸 다음 카메라 렌즈에 맞추어 사진 촬영을 한다. 보안상 캡처가 안되기에 첨부사진이 없다. 일반 은행이나 증권의 비대면 계좌 개설 과정과 동일하니 어려울 것은 없으리라. 운전면허증 등록이 성공적으로 되었다면 '등록 결과 보기'를 선택한다.

 

PASS 인증

삼성페이 모바일 신분증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PASS 운전면허증 등록이 필수다. 아직 PASS에서 신분증 등록아 안되었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 등록해 두도록 하자.

패스PASS 앱 모바일 운전면허증 직접 가입해보았습니다

 

패스PASS 앱 모바일 운전면허증 직접 가입해보았습니다

패스PASS 앱 모바일 운전면허증 직접 가입해보았습니다 삼성페이를 통해 실물카드없이 온라인, 오프라인 할것없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 하나로 간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게 된 것도 벌써 5년

j-windy.tistory.com

PASS 검증번호와 일시 등이 보이는 화면에서 확인을 눌러준다.

 

등록확인

운전면허증 정보 확인이 완료되었다. 확인을 누르면 운전면허 확인 서비스 추가가 진행된다. 나처럼 위 오른쪽 사진에 오류가 발생했어요라고 나올 수도 있는데 이럴 땐 그냥 확인을 눌러주면 된다.

 

모바일 신분증 사용방법

이제 모바일 신분증이 제대로 등록되었는지 확인할 차례. 삼성페이 처음 화면에서 아래 메뉴 버튼을 누르면 모바일 신분증에 숫자 '1'이 표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한번 선택해 보자.

 

삼성페이 운전면허 확인서비스

제대로 등록이 되었다. 모든 과정을 마치고 나니 GS25 2천 원권이 바로 발송되었다. 편의점 기프트콘 만으로도 대단한 성과라 할 수 있겠다.

삼성페이 운저면허 확인서비스

이제 삼성페이를 이용해 결제할때 처럼 메인 화면에 신분증이 추가되었다. 정식 이름은 '운저면허 확인서비스' 해당 메뉴를 선택하면 본인인증을 통해 신분증이 실행된다. 전자 신분증을 사용할 수 있는 관공서 등에서 PASS를 실행할 필요없이 삼성페이를 사용할 때처럼 아주 간단하게 신분증을 제시할 수 있게 되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