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0도씨 불멍 캠핑 화로대 Y 내돈내산 솔직후기

728x90

800도씨 불멍 캠핑 화로대 Y 내돈내산 솔직후기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캠핑을 처음 시작했을때에도 제일 먼저 구입했던 캠핑 용품 중 한가지는 화로대다. 그때는 아무것도 몰랐었기에 캠핑고래에서 가장 저렴한 직각기둥 모양의 미니화로대를 구입해 사용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처음에는 나름 불멍이라며 참 잘 사용해왔다. 하지만 작았던 사이즈 만큼이나 사용하면 할수록 나무 장작이 작게 들어가 자주 장작을 교체해주어야 했으며 타오르는 불꽃도 크지 않아 불멍하는 횟수도 줄어들게 되었다.

 

캠핑시작한 것 치고는 조금 늦게서야 나름 제대로된 화로대라 할 수 있는 라텔 800도씨 화로대 Y를 내돈주고 구입하게 되었다. 이 제품을 구입하기 전에 이런 저런 화로대를 정말 많이도 알아보고 검색해보았는데 그러던 중 이 제품을 인스타 광고를 통해 알게되었고 네이버 최저가보다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혹해서 업어오게 되었다.

 

본체패키지와 다리발이 별도로 포장되어 있다.
800도씨 화로대 패키지 모습

박스를 개봉하고 놀랐던 것은 생각보다 훨씬 괜찮아 보이는 비주얼의 전용 가방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 그리고 이 제품을 제작한 라텔이라는 곳에서 다양한 캠핑브랜드와 콜라보를 진행해 비슷한 제품을 출시중이다. 800도씨의 귀여운 로고가 빠진 라텔전용의 화로대도 있고 다른 모양의 화로대도 찾아볼 수 있다. 발품을 팔아 오프라인 캠핑매장을 찾아다닐때 800도씨 로고가 빠진 동일한 디자인의 라텔화로대를 본적이 있는데 아무래도 디자인적으로는 800도씨 제품이 훨씬 고급지고 세련되보이는건 어쩔 수 없는 사실이다. 게다가 가격도 참 착하다.

 

800도씨 불멍화로대 구성품

전용가방안에 들어있는 각 부품들을 나열해 본 모습. 이 작은 가방에 다양한 부속품이 들어있다. 나중에 다시 넣기위해서는 어느정도 처음들어있던 모습을 기억하는 것이 좋아보인다.

 

사용설명서

박스안에는 한글로 적힌 800도씨 캠핑화로대Y의 사용설명서가들어있다. 가방 윗면의 메쉬망에 넣어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잃어버릴 염려도 없고 사용설치방법을 익힐때도 유용하다. 그림의 번호순서대로만 조립하면 정말 간단히 조립이 가능했다.

 

나사를 조으는 방식이 번거로울 수 있다.

일단 다리발을 구멍에 맞춰 넣은뒤 나사를 조으면 튼튼하게 고정이된다. 힘있게 조을 수록 튼튼하게 고정되지만 반대로 제품을 해체할때는 그만큼 큰 힘을 주어야한다. 나사방식이 아닌 다른 방식을 선택했다면 좋았다는 생각. 결합 방식이 쉽다고도 할 수 있고 번거롭다고도 할 수 있겠다. 다리발을 조립하고나면 화로대의 본체가 4개의 다리발로 인해 자립이된다. 역시나 제품을 힘주어 밀어보았을때 흔들거림은 발생한다. 바람이 많이 부는날(어차피 그런날은 파이어쉘터가 없는한 불멍은 피하는게 좋다.)은 사용을 삼가하는게 좋을 듯하다. 

 나머지 조립은 설명서를 첨부하면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하다. 그냥 설명서대로 하나씩 홈에 끼워넣어주면 된다.

 

와이드매쉬망

나름 이 제품의 핵심 자랑이라 할 수 있는 와이드매쉬망의 모습. 이 매쉬망을 통해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장작이 붉게 타오르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뒷 사진에 소개하겠지만 역시 있으니 좋은건 확실하다.

 

홈에 잘 맞추어 조립해야한다.

사이즈 800도씨 로고가 들어있는 판을 조립할때는 위 사진처럼 구멍 사이로 철판을 밀어 넣은 후 아랫부분의 결합 홈에 넣어주면된다.

 

아래는 조립이 완료된 사진들.

800도씨 불멍화로대 조립완료

저렴한 화로대를 사용하다가 이 제품을 마주하니 기분이 좋아진다. 디자인도 나쁘지 않고 새 제품이라 반짝이는 재질의 질감도 좋아보인다.

 

불멍도 불멍이지만 우리가족은 800도씨 캠핑 화로대Y를 이용해 숯불구이부터 만들어 보기로한다. 불멍은 그 다음!

화로대위에 냄비받침 2개를 올려두고 요리 상황에 맞추어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다. 참고로 위 사진처럼 숯불그릴을 이용할 경우 냄비받침을 가운대로 모아주어야 나중에 그릴 가운대가 아래로 쳐지지 않았다.

 

착화제나 토치를 이용해 불을 붙여준다.

집에 오래전부터 잠자고 있던 숯을꺼내 토치질 시작.

 

........응? 와이드매쉬망에 불 얼룩이 이미 생겨버린다! 가스토치를 이용해 숯에 열을 가했을뿐인데 벌써부터 이런 현상이...다음날 정리할대 빡빡 닦아보아도 해결되지 않을듯한 느낌. 그래. 불을 다루는 기구다보니 어쩔 수 없지...

 

붉게 물들어가는 숯
와이드매쉬망을 통해 이전에 보지 못했던 숯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숯에 불이 붙고나니 빨갛게 타오르는 숯의 모습이 영롱하기만하다.

 

이제 본격적으로 고기를 구울 차례.

 

화로대를 이용한 숯불구이
화로대 숯불구이
캠핑 숯불구이 완성

얼마 전부터 숯불에 구운 고기를 먹고 싶다던 안지기님. 매일 캠핑오면 그리들이나 램프쿡에 고기를 구워먹다보니 숯불향이 베어있는 고기의 맛이 그리워졌으리라... 어쨌든 등갈비와 캠핑용 목살을 구워봤는데 너무 요리가 잘 된다. 오랜만의 숯불고기에 가족들 모두 큰 만족도를 보였다. 

 살짝 아쉬웠던 점은 국민화로대처럼 불판의 높이를 조절할 수 없어 고기가 타지않게 숯불그릴을 그때그때 들어줘야한다는 점. 순정 상태에서 브라켓을 추가로 연결해 불판의 높이를 높여줄 수 있는 아이템이 나오면 참 좋을 것 같다. 어쨌든 생각보다 큰 사이즈에 고기를 구울 수 있어 4인 가족이 이용하기에도 큰 불편함을 느끼지는 못했다. 우리 가족처럼 숯불고기나 가리비나 조개같은 구운 요리를 즐기시려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듯 하다.

 

마쉬멜로구이

이제는 우리가족 캠핑에서 빼먹을 수 없는 마쉬멜로! 이 큰 사이즈의 마쉬멜로를 구입하기위해 항상 고릴라캠핑을 이용중이다. 작은 화로대나 가스버너에서 마시멜로를 구워먹다가 큰 화로대에서 구워먹으니 훨씬 쾌적하다! 이제는 마쉬멜로 구이에 달인이 되어버린 가족들. 참고로 불시가 클때보다 불씨가 사그러들고 숯의 열기만으로 구워내는 마시멜로가 최고다.

 

화로대에 먹태구이

홈플러스에 갔다가 구입했던 한마리먹태. 이번에 구입한 화로대 위에 올려서 구워먹으면 맛있겠다는 생각으로 사보았는데. 진심 맛있다. 특유의 숯불향 덕분에 어린 아이들도 어른들도 모두 만족스러운 맛이었다. 함께 들어있는 소스에 찍어먹으면 정말 꿀맛! 하지만..우리처럼 구멍이 큰 숯불그릴에 구워먹을 시 구멍으로 먹태가 빠질 수 있으니 주의할 것!

 

배도채웠겠다 이제는 가족들과 화로대의 장작을 바라보며 불멍타임.

판매하는 기성품 나무장작의 규격에 맞게 제작되었기 때문에 눕혀서 차곡차곡 쌓아 올릴 수 있어 편리하다. 와이드매쉬망으로 바라보는 붉은 숯의 모습도 보기좋다. 확실히 화로대의 기본적인 높이가 높기 때문에 불멍을 할때에도 요리를 할때에도 더 편리한 것이 사실이다.

 

800도씨 캠핑화로대
여기에 소고기 구워먹으면 정말 맛있을 듯.

오랜만의 겨울캠핑. 내돈주고 구입한 800도씨 화로대 덕분에 새로운 추억을 만들었다.

 

다음날.

전날 화로대 불멍 후 남아있는 잔재의 모습. 남아있는 잔재를 비우기위해서는 800도시 로고 부분의 철판 한쪽을 분리해 재통에 털어주면된다. 장갑을 끼고 있다면 바닥판을 분리해 별도로 버리는 것이 가능한데 군대 군대 묻은 잔재들을 모두 털어내기 위해서는 전후좌우 모둔 사이드판들을 분리해야한다. 안그럼 깊숙히 박혀있는 잔재들을 제거할 수 없다.

썸네일
800도씨 캠핑 불멍화로대


정말 많은 고민끝에 구입했던 800도씨 캠핑 불멍화로대. 직접 사용해보고 느낀 장점과 단점에 대해 간략하게 적어본다.

 

장점

  • 깔끔한 디자인의 전용 가방
  • 높이가 높아 불멍할때 고개를 덜 숙이고 요리할때도 편함
  • 사이드매쉬망이 있어 색다른 숯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음
  • 기본 제공되는 냄비받침대를 이용해 그 위에 숯불그릴을 올려 구이요리를 하기 편함
  • 직사각형으로 되어있어 장작넣기 편리함

 

단점

  • 단 하루 사용만에 와이드매쉬망 색변함
  • 조립시 철판이 날카로울 수 있으니 안전을 위해 장갑착용해야함
  • 바닥의 평탄화에 따라서 화로대가 조금씩 흔들림
  • 다리발 조립용 나사를 조으고 풀때 불편함

내가 이 제품을 구입했을때에는 블랙프라이데이를 기념해 10만원이 안되는 가격에 구입할 수 있었다. 포스팅 시점에서는 네이버최저가가 125,000원. 이 정도 가격이면 선택할 수 있는 화로대도 다양하다. 약간의 단점도 존재하긴하지만 이전에 사용했던 화로대가 너무 저렴한 제품이라 그런지 몰라도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은 제품이라 생각한다. 앞으로 가족들과의 캠핑에서 자주 꺼내게되는 아이템이 될 듯 하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