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플로 제리캔 20L 캠핑 등유통 추천

728x90

씨플로 제리캔 20L 캠핑 등유통 추천

겨울 동계시즌 캠핑 필수품 난로. 국내 캠퍼들 대부분이 파세코 혹은 토요토미 난로를 이용하고 있는데 이 난로들을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필수연료인 '등유'가 필요하다. 난로안에도 각 모델별로 다르겠지만 등유를 넣어둘 수 있는 약 7리터 저옫의 연료통이 있긴 하지만 등유를 채워둔채로 오랜시간 방치하는 것은 제품에도 좋지 않기 때문에 별도의 등유통을 준비해 연료를 담아가는 것이 일반적이라 할 수 있다.

 

파세코 캠프27 블랙
씨플로, 시노우아울 제리캔, 파세코 난로의 모습

 캠핑용 등유통은 온라인 혹은 일반 오프라인매장 캠핑고래, 고릴라캠핑, 캠핑트렁크 등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데 필자는 위 사진에는 보이지않은 일반적인 하얀색 말통이라 불리우는 통에 등유를 받아 사용해오다 올해들어 제리캔으로 노선을 갈아타게된다. 캠핑 등유통 구입 예정이거나 캠핑에 입문한 분들이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 부분은 제리캔 등유통 이라고 해서 다 똑같은 제리캔은 아니라는 점. 돈을 몇천원 더 주더라도 내가 구입한 씨플로 제리캔을 구입하는 것이 더 현명하다. 이유는 아래와 같다.

 

씨플로 제리캔 

씨플로 제리캔의 경우 연료주입튜브의 모습이 이렇게 되어있다. 이런 모습의 연료통이라면 사실 어떠한 제품이든 상관이 없다. 

 

먼지 방지캡을 제거하면 이러한 모습. 위치가 다른 2개의 후크에 압력이 가해질때 주유가 발생한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등유통을 아무리 기울여도 기름이 흐르거나 하는 일이 없다.

 

씨플로 제리캔 20L

실제 테스트해본 모습. 등유를 가득채우고 아무리 기울여보아도 기름한점 새지 않는다. 주유시 자동차단 시스템 덕분에 2개의 후크에 압력이 가해지지 않은 상태에서는 어떠한 경우라도 기름이 흐르지 않게 설계되었기 때문. 이 이유때문에 이런 방식의 제리캔을 선택해야하는 것이다. 일반적인 말통모형이나 스노우아울 제품과 같은 제리캔을 선택했을 경우 별도의 안전장치가 없어 기울이는 족족 기름이 흐르기 때문에 연료통의 입구가 낮은 캠핑난로에 사용이 적합하지 않다. 이 때문에 별도의 자바라호스 등을 이용해 기름을 주입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거기에 스크류 방식의 이중연료캡 덕분에 호기심 많은 어린이들이 실수로 등유통을 만지다가 등유가 흐르는 일도 미연에 방지해준다. 위 사진처럼 안전마개를 엄지를 이용해 눌러주어야 연료통 마개의 오픈이 가능하다. 

 

제품의 전면에는 사용설명 방법이 사진과 함께 자세히 안내가 되어있어 이해하기 쉽다.

 

씨플로 제리캔 20L 실제 사용방법

씨플로 제리캔을 기울여 파세코 캠프27의 연료주입구에 호스를 밀어 넣는다.

 

2개의 후크 중 1개의 후크만이라도 걸리게되면 그때서야 등유가 주입되기 시작한다. 3/4인치의 작은 구멍이 있어 꿀럭꿀럭거리는 현상없이 빠르게 등유가 주입되게 된다. 내가 사용한 제리캔 20리터에 등유를 가득채울 경우 어느정도의 무게가 있기 때문에 여성의 경우 조금 힘들 수는 있으나 뽁뽁이를 이용한 주입방법에 비해서는 분명 효율적이다.

 

파세코 등유게이지

파세코난로에 등유가 잘 주입되고 있다. 주유구에 호스를 맞추어 넣을때가 약간 힘이 들 수 있으나 그 이후에는 등유통을 간단하게 받치고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큰 어려움은 없다. 자동잠금장치 덕분에 호스 부분에 힘을 빼게되면 연료 주입이 자동으로 스톱이 되어 등유를 흘릴경우도 잘 발생하지 않는다. 그렇다고 등유를 흘릴일이 100% 없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빼낼때에는 약간의 주의가 필요하긴 하다.

 

씨플로 제리캔 주유 자동차단 장치

위 사진처럼 호스에 압력이 가해지게되면서 주유가 차단되게 된다. 

나의 경우 일반 말통과 스노우아울 이라는 제리캔을 구입해 사용했었다. 사실 스노우아울 제리캔을 구입할때 이 제품도 자동으로 주유가 차단되는 기능이 있는줄 알고 구입했었다. 하지만 등유통에 제리캔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해서 모든 제품이 연료차단장치가 장착된 것은 아니었다. 위 사진의 스노우아울의 제리캔은 일반 말통과 다를바가 없다. 가격도 스노우아울 제품이 23,000원 새롭게 구입한 씨플로제리캔이 26,000원이다. 3천원 차이라면 중복투자가 발생하지 않게끔 씨플로 제리캔을 선택하는 것이 100번 현명하다고본다. 

 실제 내돈주고 구입해 사용해본 결과 이전의 등유통에 비해서는 확실히 편하고 냄새도 작게 난다. 캠핑에 입문에 동계캠핑 난로 등유통이 걱정인 분들이라면 가격대가 넘사벽인 미국의 노스필 제품도 좋긴 하지만 가성비 좋고 사용하기 편리한 씨플로제리캔을 추천한다. 씨플로 제리캔의 경우 5리터, 10리터, 20리터의 사이즈가 존재한다.

 

캠핑기름통 석유통 캠핑 연료통 씨플로기름통 5리터 10리터 20리터, 5L[정품] 제리캔 캠핑기름통 등유통 말통 제리캔기름통 제리캔10리터 5리터 캠핑난로기름통, 5L21년형 씨플로 올스타 시리즈 제리캔 등유통 기름통, 구형 20리터, 포토후기약속(무료)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