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본가 점심특선 우삼겹정식

백종원 본가 점심특선 우삼겹정식

대한민국에서 우삼겹을 최초로 개발한 사람이 백종원이라는 것은 이미 유명한 사실이다. 불고기의 종주국이자 가장 대중적 외식이 숯불구이인 대한민국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메뉴가 하나도 없다는 궁금증에서 시작해 외국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한식 구이메뉴를 만들어보자는 생각이 본가의 시작이었다고 한다. 

 시작이 어찌 되었든 백종원의 본가는 가격이 조금 높아서 그렇지 맛있는 식당임이 분명하다. 집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으면서도 방문한 지 오래되었었는데 요즘 일 때문에 힘들어하는 안지기님의 몸보신을 위해 정말 오랜만에 방문해본다. 본 포스팅은 내돈내산으로 작성되었다.

 

본가 거제고현점 가든
백종원 본가 거제고현점

내가 방문한 본가는 거제시 고현도에 위치한 거제 고현점이 되겠다. 이곳은 시내와 인접해있으면서도 산아래 넓은 부지에 위치하고 있어 차를 가지고 이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래서인지 전용 주차장도 넓게 마련되어 있고 식당의 외관도 상당히 넓고 깔끔한 편이다.

 

백종원 본가 거제고현점 주차장 모습
거제 백종원 본가 주차장

식당 옆으로 위 보이는 구역 말고도 더 많은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적어도 이곳을 방문하면서 주차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아 본적은 아직 없는 듯하다.

 

가게 입구
백종원 본가 거제고현점 입구
연못색이 초록색이다.

오랜만에 방문해서일까. 식당 앞에 설치해놓았던 작은 연못이 관리가 제대로 안되어서인지 초록빛을 띠고 있었다. 코로나로 인해 이런 부분을 관리하는 비용도 부담이 되었을 수도. 그래도 예전처럼 깨끗한 연못을 보지 못해 아쉽긴 하다.

 

실내는 굉장히 깔끔한 분위기
백종원 본가 실내

대형 프랜차이즈답게 실내는 굉장히 깔끔한 모습.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테이블을 한 칸씩 건너뛰어서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창자 자리가 비어있었음에도 앉을 수 없었다. 그래도 덕분에 앞뒤로 다른 손님들을 신경 쓸 필요가 없어 이용자 측면에서는 더 쾌적한 식사가 가능해 보인다. 창가에 앉으면 식당 앞의 넓은 잔디밭과 시내 뷰를 감상할 수 있다. 역시 창가 자리가 최고다.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 운영되지 않지만 어린이 놀이방도 구비되어있고 단체석도 식당 안쪽으로 마련되어 있다.

 

우삼겹정식 메뉴판
본가 우삼겹정식 런치세트

본가 우삼겹정식 런치세트 15,000원

본가에서는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에 점심특선으로 우삼겹정식을 판매하고 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만 운영되며 2인 이상일 때 주문이 가능하다.

 사실 점심특선이 있는지도 모르고 본가의 자랑인 숯불우삼겹 한 3~4인분 먹으러 온 것이었는데 점심특선이 있길래 우삼겹 정식으로 2인분을 주문해본다. 그냥 숯불우삼겹을 주문했을때와는 고기양이 당연히 작지만 찌개와 채소등이 기본적으로 함께 제공되니 조금 더 저렴하게 본가를 이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되는 메뉴라 생각된다.

 

백종원 본가 메뉴판
본가메뉴판

본가에 모든 메뉴가 다 맛있지만 역시 기본적인 숯불우삼겹을 개인적으로 아주 좋아라 한다. 고기는 1인분 기존으로 150g이며 이를 100g당 가격으로 계산하면 8,667원이 된다. 본가포크갈비의 경우 1인분 기준 200g이다. 일반적인 삼겹살과 돼지갈비와 비교하면 가격이 부담스러울 수 있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본가를 방문하면서 가격 대비 불만족을 경험한 적은 단 한 번도 없다.

 

기본 상차림도 푸짐하다.
본가 기본상차림

고기가 나오기 전 기본 상차림. 역시 본가답게 깔끔한 상차림이 자랑이다. 특수 제작된 그릇에 다양한 채소들이 들어있고 정갈한 반찬들은 비주얼도 좋고 맛도 좋다. 특히 기다란 무생채 개인적으로 너무 좋다.

 

숯불은 굉장히 빨리 제공이 된다. 얼핏 보아도 좋아 보이는 숯. 얼른 고기를 올리고 싶게 만든다.

 

우삼겹
숯불우삼겹살

우삼겹 정식에 제공되는 숯불 우삼겹살의 모습. 둘이 먹기에 살짝 양이 작아 보인다. 그래도 고기의 빛깔도 훌륭하고 정말 맛있어 보이는 비주얼 때문에 얼른 불판에 고기를 올려놓고 싶어지게 한다.

 

본가 숯불우삼겹 사진

소고기답게 고기를 올려놓자마자 고기가 익기 시작한다. 집게로 하나씩 올리는 과정이 괴찮고 힘들 뿐이지 고기를 먹기까지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이렇게 한 점씩 굽다가 나중에는 답답한 마음에 2개씩 같이 굽기도 한다.

 

쌈채소가 정말 다양하다.
본가 쌈채소

다양한 쌈채소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본가가 좋은 선택이다. 나는 이름도 다 알지 못할 쌈채소가 가득하다. 다만 분명 이전에는 쌈채소를 셀프로 리필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는데 이제 보이지 않는다. 내 기억이 잘못된 것일까?

본가 숯불우삼겹

일단은 고기가 익었으니 그냥 먹어보았는데 기본적으로 양념이 되어있는 우삼겹이라 그런지 고기가 달콤하니 넘나 맛나다. 한 점씩 먹기에는 양이 작은 것 같아 보통은 2개의 고개를 함께 먹곤 했는데 그냥 먹어도 맛있고 전용 소스에 찍어먹어도 아주 만족스러운 맛을 내어준다. 역시 본가는 우삼겹이다.

 

다양한 채소와 함께 곁들여 먹는 우삼겹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이렇게 신선한 쌈채소와 함께 곁들여 먹어도 맛이 배가된다. 

 

특히나 이 무생채는 맛이 진자 괜찮은 것 같다. 그냥도 먹고 고기와 곁들여도 먹고 본가 올 때마다 감탄하는 반찬이 되겠다.

 

된장찌개는 솔직히 많이 짰다.

함께 제공되는 된장찌개는 비주얼은 좋았는데 솔직히 많이 짰다. 백종원 레시피가 대체적으로 짠맛이 강하긴 한데 이번에 먹은 차돌된장찌개는 유독 짠맛이 강해서 먹을 때마다 백종원을 의심하기도 했지만 만약 소주와 함께 한다면 좋은 안주가 될 것 같다는 생각도 함께 들더라.

 

찌개 안에는 고기도 적당히 들어있어 우삼겹과는 또 다른 고기 맛을 느낄 수 있다. 다만 고기도 짜다. ㅋㅋㅋ.

 

찌개가 나올 때 함께 제공되었던 시금치와 배추김치. 

 

땡초도 주문이 가능하다.

고기 먹을 때 땡초가 없으면 섭섭하다며 벨을 눌러 추가로 주문한 땡초. 필요하면 무료로 먹을 수 있다.

 

아무래도 15,000원 정식으로는 고기의 맛을 제대로 느끼지 못한 것 같아 추가로 숯불 우삼겹 2인분을 더 주문했다. 사실 안지기님이 좋아하는 곳 이기도 하고 오랜만에 방문했기에 맛있게 배를 빵빵하게 채워보자는 생각으로 3인분을 추가 주문하려 했지만 종업원분께서 우삼겹 정식에 나오는 고기의 양과 추가로 주문하는 고기의 양이 다르기 때문에 2인분만 주문해도 충분히 배가 부르다고 하셔서 결국 2인분만 주문했다.

 그 결과는? 정말 배 터질 정도로 맛있게 잘 먹었다. 만약 종업원분이 알려주시지 않았다면 돈은 돈대로 날리고 고기를 남겼을 수도 있겠다. 덕분에 정말 감사했다. ^^ 너무 맛있게 먹어서인지 추가로 나온 숯불우삼겹2인분의 사진도 남기지 못했다. 분명 정식에 나온 고기보다 고기양이 더 많았다.

 

결제는 제로페이와 거제사랑상품권 모두 사용가능하다.

이제 본가도 제로페이로 결제가 가능해졌다. 우삼겹정식 2인분 30,000원 / 숯불우삼겹 2인분 26,000원 총 56,000원을 제로페이로 결제했다. 둘이서 점심식사로 먹은 것 치고는 엄청나게 많이 나오긴 했지만 안지기님이 좋아하는 식당에 와서 만족하면서 식사를 해서인지 그리 아깝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다.

 

후식 매실차

입구 안쪽으로는 후식으로 즐길 수 있는 매실차도 준비가 되어있다. 음료 그릇도 별도로 소독이 되어있기 때문에 코로나 시대에 더 안심하면서 매실차를 즐길 수 있었다. 맛은 그냥 맛있는 매실차. 괜찮았다.

 

백종원 본가 거제 고현점은 시내와 인접해 있으면서도 별도의 부지에 식당이 위치하고 있어 차가 있으면 교통이 혼잡하지 않고 접근성이 좋은데다가 주차스트레스가 없어 편리하다. 가격이 비싸서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을 수 있으나 본가의 우삼겹은 방문할때마다 날 실망시키지 않는다. 다만 얇은 우삼겹을 한점씩 때내어 굽는 과정이 귀찮긴 하다. 우리처럼 좀 더 저렴하게 본가를 이용하려는 분들은 가까운 백종원 본가를 방문해 점심특선 런치세트를 즐겨보도록하자. 본 포스팅은 내돈주고 사먹은 내돈내산 솔직후기 포스팅이다.

 

백종원 본가 우삼겹
백종원 본가 우삼겹

  • 상호 : 본가 거제고현점
  • 전화번호 : 055-636-6587
  • 주소 : 경남 거제시 고현로 146
  • 영업시간 : 11:30~22:00
  • 매주 월요일, 추석, 설날 당일 휴일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
  • 제로페이 가맹점

댓글(7)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