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용자 이름 변경

728x90

윈도우10 사용자 이름, 계정 변경

윈도우10의 사용자 이름과 계정은 자신이 원하는 대로 마음껏 바꿀 수 있다. 만약 삼성이나 LG등 브랜드 PC를 사용한다면 사용자 이름이 보통 Administrator로 되어있을 확률이 높은데 이로인해 컴퓨터를 켜고 끄는 과정 중에서 혹은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눌렀을때 원하는 않는 사용자이름으로 이상하게 불편함을 느낀 적이 있을 것이다. 

 조립 PC를 사용하는 분들도 마찬가지의 문제다. 윈도우10 설치과정 속에서 그냥 다음만 누르다가 사용자이름이 기본으로 설정되는 경우가 흔하기 때문이다. 본 포스팅에서는 정말 간단한 방법을 통해 컴맹인 분들도 따라 할 수 있도록 사용자이름(계정이름)을 바꾸는 방법을 알려주겠다.

 

시작버튼을 눌러준다.
시작 혹은 돋보기 버튼 누르기

자 위 빨간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윈도우시작버튼을 누르거나 바로 옆에 '돋보기'보튼 중 아무거나 눌러보도록하자. 만약 윈도우 시작버튼을 눌렀다면 작업표시줄이 보이면서 설치된 프로그램들 목록들이 뜰것이다. 본인의 사용환경에따라 노출되는 목록은 다를 수 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시작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한글로 '제어판'이라고 입력하자. 돋보기를 눌렀다면 글자를 입력할 창이 뜨기 때문에 그 곳에 제어판을 입력한다.

 

사용자이름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제어판 접근이 필요하다.
윈도우10 제어판

시작버튼을 누른상태에서건 돋보기를 누른상태에서건 제어판을 입력하면 위 사진처럼 '제어판'앱 아이콘이 뜨게된다. 저 아이콘을 눌러도되고 제어판을 입력한 상태에서 그냥 키보드의 '엔터'버튼을 누르게되면 자동으로 제어판이 실행된다. 만약 자신이 제어판으로 접속할 수 있는 다른 루트를 알고 있다면 그 방법대로 실행하도록하자. 방법은 다양한다.

 

사용자계정을 선택한다.
윈도우10 사용자 계정

이제 제어판이 실행되었다. 이 화면에서 '사용자 계정, 계정 유형 변경' 이라는 문구가 보일 것이다. 선택하자.

 

로컬 계정을 변경하면된다.
변경할 사용자 선택

자 현재 내 윈도우10의 사용자 이름은 'jini'가 되겠다. 윈도우10을 설치할때 간단하게 적어놓은 것이다. 이제 위 빨간 박스를 선택해 이름을 변경해 보도록하자.

 

계정 이름 변경을 눌러 이름 변경 화면으로 이동한다.
계정 이름 변경

이렇게 한글로 '계정 이름 변경' 이라는 메뉴를 찾아 볼 수 있다.

 

한글도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이제 본인이 원하는 이름을 적고나서 이름 변경을 눌러주면 되겠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일반 윈도우10 사용환경에서는 한글을 사용하여도 별 상관이 없지만 특정프로그램을 사용할때 한글 이름일 경우 프로그램 충돌로인해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만약 본인이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다가 충돌이 일어난다면 윈도우10 계정 이름을 영문으로 바꾸도록한다.

 

바람이불었다로 사용자 이름을 변경했다.

내 블로그 이름과 동일한 '바란이불었다'라는 이름으로 윈도우10 사용자 이름 변경 완료하였다. 이제 컴퓨터를 로그인할때도 Administrator 대신에 자신이 정해놓은 이름이 노출되기에 더 애착이 가는 윈도우10 환경이 조성 된다.

 

로그인 화면에서도 한글로 계정 이름 선택이 가능하다.

실제 윈도우10 로그인 화면의 모습. 한글로 설정해도 문제없이 작동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10 사용자 이름, 계정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윈도우11이 출시되었지만 여전히 윈도우10을 사용하는 이용자가 많이 있으므로 이 방법이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썸네일
윈도우10 사용자계정 변경

윈도우10 기본 무료 동영상편집 프로그램

윈도우10 다운로드 설치 USB만들기

윈도우10 설치방법(feat.설치usb)

윈도우10 하드,SSD 파티션나누기 쉽게 알려드림

윈도우10 자동 업데이트 끄기

윈도우10 로그인 암호 없애기설정 방법

윈도우10, 윈도우7 버전 확인방법

윈도우10 내컴퓨터 바탕화면 만들기, 쉬운 2가지 방법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방법

윈도우10 포멧하는 방법

윈도우10 다운로드 방법, 불법x 공식사이트

윈도우10 최적화 방법, 쉬운 설정법

윈도우10 듀얼 멀티 부팅 삭제 해제 하는 방법

윈도우10 원격지원 무료 기본프로그램, 빠른지원 사용방법

윈도우10 캡쳐하는 법 

윈도우10 종료버튼 만들기 원클릭 종료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

윈도우10 Windows.old 폴더 삭제 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