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도 충무김밥 맛집 장평동 명가충무김밥

거제도 충무김밥 맛집 장평동 명가충무김밥

 어느샌가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통영의 대표 먹거리중 한가지인 충무김밥에 대한 이미지는 가격비싸고 양작고 맛없는 창렬스러운 음식으로 인식된지 오래다. 이런 인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충무김밥을 충무김밥 체인점이나 고속도로 휴게소 혹은 전문점이 아닌 식당에서 사이드메뉴로 주문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 하지만 나는 충무김밥의 원조라 할 수 있는 통영과 가까운 곳에 거주하고 있기 때문에 창열스럽지 않은 맛도 좋고 양도 많은 충무김밥을 많이 먹어보았는데 그 중에서도 통영까지 가지 못하는 상황에서 충무김밥이 먹고 싶을때면 나는 거제도 장평동에 위치한 명가충무김밥을 특히 많이 찾는 편이다. 이 곳은 개인적으로 거제도에서 손에 꼽을 수 있는 충무김밥집이 되겠다. 

 

거제명가충무김밥-가게정면사진
거제 장평 명가충무김밥

삼성중공업 장평 오거리 근처에 위치한 명가충무김밥 식당의 모습. 가게의 규모는 굉장히 작은편에다 지금은 코로나로인해 매장안에서는 식사를 할 수 없고 테이크아웃이나 배달로만 운영하고 있다. 참고로 장평동에는 인기있는 충무김밥집이 크게 두 군대가 있는데 장평종합상가 아래쪽에 위치해 있는 '본가 충무김밥'과 이 곳 장평오거리 '명가 충무김밥'이 다. 개인적으로는 본가보다는 명가 충무김밥이 우리 가족 입맛에 더 알맞다.

 

식당영업시간
명가충무김밥 영업시간

매장 앞에 적힌 글씨로는 영업시작이 아침 6시 40분이라고 되어있고 매주 월요일은 휴무다. 우리 가족은 아침일찍 캠핑을 떠날때면 이 곳에서 충무김밥 4인분을 자주 사들고 가는 편인데 그 때의 시간이 보통 아침 8시30분~9시즈음이된다. 매장에서 바로 픽업할 수 있도록 도착 10분 전에 미리 전화를 걸어 포장주문을 해 놓으면 계산 후 바로 가지고 나갈 수 있을 정도로 빠른 진행이 가능하다. 사장님께서도 굉장히 친절하고 이동시간만큼 음식이 식지 않도록 관리를 잘 해주는 편이다.

 이전에는 충무김밥 1인분을 5천원에 이용했었는데 이제는 가격이 올라서 1인분에 5,500원이다. 그래도 가격이 아깝지 않다. 충무김밥 4인분 22,000원을 재난지원금을 사용해 구입했다. 제로페이가맹점이기 때문에 이용하시는 분들은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겠다.

 

포장으로즐길수있는-충무김밥
명가충무김밥 포장

가족들과 즐겨찾는 바닷가에 간단하게 테이블을 세팅하고 충무김밥을 개시해본다.

 

포장이-정말-깔끔하게되어있다.
명가 충무김밥 4인분

기본적으로 김밥, 반찬, 시래기국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김밥이 들어있는 포장안에 찍어 먹을 수 있는 이쑤씨개가 3개씩 들어있다.

 

명가 충무김밥의 조금 색다른 점은 이동거리가 멀거나 늦게 음식을 먹어야하는 경우 오뎅, 오징어무침이 상하지 않도록 아이스팩도 함께 넣어 주신다. 덕분에 기온이 높은 여름철이나 초가을에도 보다 안전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충무김밥을 포장하면서 이렇게 보냉에 신경써주는 건 이 곳 밖에 없지 않을까라는 생각.

 

깍두기-석박지는-오뎅과오징어-아래에있다.

반찬을 오픈하면 오뎅무침과 오징어무침이 먼저 모습을 드러낸다. 충무김밥의 핵심 김치 석박지는 오뎅과 오징어포장을 살포시 들어올리면 그 아래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충무김밥2인분
충무김밥 2인분

이렇게 포장이 분리해서 되어있기 때문에 두 음식이 섞일일 없이 제 맛을 유지하게 된다. 위 사진은 2인분 세팅의 모습이다. 

 

석박지

대부분의 충무김밥 석박지는 크기가 큰편인데 이 곳도 큰 차이는 없다. 아이들과 함께 충무김밥을 먹을때면 먹기 편하도록 가위로 잘라주는 경우도 있다. 

 

충무김밥은-이렇게-꼬지로-만들어먹어야-제맛
충무김밥 1인분에 8개

김밥은 1인분에 8개가 제공된다. 위 사진은 2인분의 김밥이기 때문에 개수는 총 16개가 뭉쳐진 모습. 분명 일반적인 김밥의 모습인데 반찬과 곁들여먹으면 그렇게 맛있을 수 없다.

 

오징어무침
어묵무침
석박지

오뎅, 오징어, 석박지 세가지 요리들의 맵기는 생각보다 매운편이다. 특히나 오늘 먹은 것들은 평소보다 더 매웠는지 아이들이 연신 물을 들이켠다. 그래도 맛있다고 계속 주워 먹는 아이들.

 

충무김밥 꼬지

충무김밥하면 이렇게 세 가지 재료들을 한꺼번에 찔러서 한번에 맛보는 것이 최고라 할 수 있다. 입안 가득 우겨넣고 우걱우걱 씹으면 쫀득한 오뎅과 오징어와 아삭한 석박지가 어우러져 색다른 맛을 선사한다. 맛도 맛이지만 먹는 재미까지 있는 충무김밥이 되겠다. 어린 아이들은 이렇게 먹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충무김밥도 반으로 잘라 반찬과 곁들여 먹는편. 11살 8살 자녀들도 정말 잘 먹는다. 그 중에서도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것은 역시나 어묵이다. 

 

시래기국
시래기국

시래기국은 나에게는 특별하지 않은 일반적인 시래기국맛. 충무김밥을 먹다가 간간히 목을 축일때 먹고 있다.

 

내 블로그 캠핑포스팅에서는 명가충무김밥이 자주 등장한다. 그만큼 우리가족의 캠핑 점심은 간단하게 충무김밥으로 때우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다. 꼭 캠핑이 아니더라도 회사 점심으로도 자주 사 먹었을 정도로 애정이 있는 충무김밥 식당이 되겠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나에게는 이 곳의 충무김밥 1인분이면 충분히 배부르고 맛있게 한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었다. 식당이 자리하고 있는 곳이 좁은 도로변에 이중주차가 많은편이라 오토바이가 아니고서야 주차할 곳을 찾기 힘든 부분을 제외하면 모든 부분이 만족스러운 곳이라 할 수 있다. 거제도에서 맛있고 가성비 좋은 충무김밥을 찾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래본다.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의 지원없는 내돈내산 포스팅이다.

  • 상호 : 명가 충무김밥
  • 전화번호 : 055-633-7731
  • 주소 : 경남 거제시 장평1로9길 30
  • 영업시간 : 08:30~21:30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
  • 제로페이 가맹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