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잡는 안방그릴 홈쇼핑 내돈내산 솔직후기

안방그릴 솔직후기

연기잡는 안방그릴 홈쇼핑 내돈내산 솔직후기

 대한민국 국민들이라면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좋아하는 삼겹살구이. 하지만 야외가 아닌 집에서 삼겹살을 구워먹기 위해서는 대단한 용기가 필요한 것이 사실이다. 기름기가 많은 삼겹살의 특성상 불판 주위로 기름튐도 많고 고기굽는 연기가 집안을 가득 채울뿐 아니라 집안 곳곳에 배어버리는 고기 냄새들은 우리를 힘들게 한다. 나 역시도 집에서 고기를 구워먹을때 발생하는 이런 문제점들을 해결해 보고자 테팔 전기그릴, 테팔 옵티그릴, 자이글 등 고기를 구울때 발생하는 연기와 기름튐을 방지하기위한 제품들을 사용한 바 있다. 하지만 위 제품들로는 연기나 기름튐을 완벽하게 제어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다 처분해 버렸다. 그 중에서는 자이글이 그나마 만족스러웠는데 문제는...자이글은 기름튐이나 연기는 확실히 덜 하긴 하지만 고기굽는데 엄청난 시간이 필요했다는 점... 그런 와중에 얼마전부터 나의 눈에 들어왔던 고기굽는 획기적인 제품을 발견하게 된다.

 

안방그릴

 바로 이 안방그릴이 되겠다. 나는 이 제품을 홈쇼핑에서 처음 보았었는데 알고보니 다양한 공중파 방송에도 나온 적이 있고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익히 알려진 제품이라 한다. TV 홈쇼핑을 보면서 그릴 구멍 틈으로 연기가 빨려 들어가는 것 을 보고 얼마나 신기해 했던지...마음은 바로 구입하고 싶었지만 당장에 경제적인 문제등을 고려해 눈팅만 하고 있었을때 나의 장모님께서 홈쇼핑으로 안방그릴을 구입했다는 소식을 접하게된다.

 그렇다 이 포스팅은 사실 장모님께서 구입하신 제품을 빌려와서 포스팅 하는 것이다. ^^  솔직히 말하면 내돈내산이 아닌 장모님돈 장모님산이라 할 수 있다. 그래도 협찬없이 솔직하게 포스팅 하는 것이니 이해해주길 바란다.

 

장모님께서 구입하신 안방그릴의 모델명은 '안방전기그릴 AB301F'다.

 

 안방그릴이 사람들에게 많이 판매가 되어서인지 지금은 전속모델이 편스토랑에서 어남선생으로 유명한 류수영이 맡고 있었다. 류수영과 제품의 사진은 마음에 들었으나 패키지 폰트색깔이나 디자인이 살짝 촌스러워 보인다. 디자인팀 더 열심히 일해야 할 듯...

 

안방그릴 패키지 개봉

패키지를 열면 전용가방과 함께 스티로폼 포장을 만나게 된다. 튼튼하게 포장이 되어있어 배송중에 파손걱정은 덜 할 듯 하다.

 

안방그릴 구성품

안방그릴 구성품

 전용 가방, 본체, 볶음용 그릴, 구이용 그릴, 물받이판 이렇게 심플한 구성을 하고 있다. 이전에 이용했던 테팔그릴과도 매우매우 흡사한 모습.

 

제품 본체에 새겨져있는 ANBANG SMOKELESS GRILL 문구의 폰트와 색깔이 제품과 잘 맞아떨어지는 느낌. 덕분에 고급스러워 보인다. 위 사진에서 보면 알겠지만 안방그릴의 자랑인 에어커튼을 발생시키는 구멍이 가로로 길쭉하게 디자인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홈쇼핑에서 구입하면 주는 전용 가방인줄 알았는데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보니 제공하는 판매처가 상당히 많았다. 홈쇼핑만의 사은품은 아니다. 그래도 전기그릴 가방치고는 상당히 좋은 비주얼을 선사한다. 실제로 제품을 넣어 보기도 했는데 불필요한 공간도 발생하지 않고 제품과 딱 맞아 떨어지는데다 들고다니기 편해서 내 마음에는 들었다.

 

 국산 제품인만큼 제품의 설명서가 한글로 잘 설명되어 있다. 딱히 사용하는데에 어려운 부분은 없어 보인다. 전원을 연결하고, 온도를 설정하고, 고기를 올리고, 연기가 나면 파워팬 버튼을 눌러준다. 그럼 끝.

 

안방그릴 기름받이

안방그릴 기름받이의 모습. 이 곳에 종이컵 1/2 정도를 넣어주면 된다. 미리 물을 부어 놓아도되고 불판을 올린 뒤에 부어도 구멍으로 알아서 물이 흘러들어가기 때문에 편한 방법을 이용하면된다. 다만 설명서 상에 불판이 뜨거울때에는 불판위로 물을 붓는것을 금지 하고 있었다.

 

안방그릴 멀티팬

 삼겹살이나 목살 등 고기를 구워먹는 상황 속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될 멀티팬의 모습. 평평하지 않고 가운데로 비스듬히 불판이 설계되어 있어 가운데 뚫린 구멍으로 기름이나 물이 떨어질 수 있게 설계되었다. 양 옆의 전용 손잡이를 이용하면 넣고 빼기가 편하다.

 

안방그릴 설치방법

제품 본체에 기름받이를 먼저 넣어둔다. 

 

기름받이 위로 기름유도판을 올려둔다. 가운데 송송 뚫린 구멍으로 기름이 흘러들어가게 되는 구조.

 

 전원부 그릴을 연결한다. 방향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양방향 설치가 불가능하고 정해진 방향으로만 설치해야한다. 위 사진처럼 안방그릴 로고의 오른편으로 전원부가 들어가게 넣어주면된다. 그리고 그 위로 멀티팬을 연결해주고 만약 기름받이에 종이컵 1/2 정도의 물을 붓지 않았다면 미리 물을 부어주자.

 

전원연결

 동봉된 전원케이블을 연결한다. 그런데 여기서 안방그릴의 치명적인 단점을 발견할 수 있었다. 전용 전원케이블이 상당히 짧은편이라 콘센트가 바로 옆에 있는 것이 아니라면 전원선 연장을 위한 별도의 멀티탭은 필수다. 우리가족은 테이블에 올려서 안방그릴을 이용하기 위해 멀티탭을 추가로 연결 할 수 밖에없었다.

 

전원부

 전원부의 모습은 상당히 직관적이고 심플하게 설계되어 있다. 사용하기 전에 전원부를 덮고 있는 보호스티커를 제거해준다. 그런데 이 스티거가 제품과 꼭맞은 사이즈로 제작되다 보니 생각보다 제거하기가 힘들었다. 손톱으로 여러번 긁어가면서 어렵사리 제거해야 했는데 간단하게 스티커를 제거할 수 있도록 스티커 디자인의 변경이나 가이드 스티커를 추가로 제공하는 것이 어떨까 한다.

 전원케이블이 연결되어있다면 빨간색 전원버튼을 눌러 전원을 ON 시키고 위, 아래 버튼을 이용해 온도 설정을 마치면 준비는 끝나게 된다.

 

안방그릴 실전!!

목살 스테이크와 삼겹살

 우리가족이 안방그릴의 능력을 확인하기위해 준비한 고기는 목살 스테이크와 삼겹살 되겠다. 집에서 가까운 고기다이소에서 구입한 저렴한 고기이다. 얇은 대패 형식의 고기보다는 어느정도 두께가 있는 고기가 나을 것 같아 준비한 것인데 결과가 상당히 궁금하다. 

 

테이블 세팅을 마쳤다면 이제 고기를 구워볼 차례.
안방극릴 목살 스테이크

안방그릴 테스트

먼저 두께가 두툼한 목살스테이크부터 세 덩이 올려서 구워본다. 위 동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동영상기준 5초 정도에 파워팬 버튼을 누르는 순간 정말 마법처럼 고기에서 나던 연기들이 에어커튼으로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었다. 홈쇼핑에서 보던 것을 눈앞에서 보니 정말 신기하긴 하더라!

 

 고기도 양파도 잘 익는다. 이전에 고기구워먹을 때마다 거실에 연기가 가득했던 것을 생각하면 정말 신세계라 할 수 있다. 불판의 화력도 이전에 사용하던 테팔전기그릴과 옵티그릴을 비교하면 전혀 떨어지지 않는 수준. 되려 옵티그릴을 사용할때에는 불판이 일정온도 이상올라가면 전원이 차단되어 고기먹는 흐름을 자주 끊곤 했는데 이 제품은 그렇지 않아 좋았다.

 

안방그릴 고기

 연기에 시달리지 않으면서 맛있게 구워낸 목살 스테이크의 모습. 연기가 나지 않으니 정말 신세계는 맞는말이다. 가족들 모두 신기해하며 안방그릴을 자주 바라보게된다.

 

이번에는 삼겹살 굽기!

 아무래도 목살에 비해서 삼겹살이 확실히 연기와 기름이 많이 발생한다. 파워팬을 사용하지 않으면 테이블 주위로 기름이 상당부분 튀기 때문에 삼겹살을 구울때는 파워팬을 계속 켜두는 것이 좋아보인다. 내가 예전에 이 제품에 대해 찾아 보았을때 누군가는 파워팬을 계속 켜두면 고기굽는 열기가 빨려들어가 고기가 늦게 구워진다는 이야기를 본 듯 한다. 그럴땐 그냥 팬 온도를 올려가면서 사용하다보니 파워팬을 사용한다고해서 고기가 늦게 구워진다는 느낌은 솔직히 받지 못했다. 삼겹살 굽기도 상당히 만족스러웠다.

 

안방그릴 삼겹살

안방그릴로 노릇노릇 구워진 삼겹살의 모습.

 

삼겹살을 굽다보니 안방그릴 멀티팬에 기름기가 흥건하다. 

 

자세히 보면 본체 주위로도 상당한 기름이 튀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고기를 다 구워먹고 바로 삼성 공기청정기를 돌려보았는데 아뿔싸. 미세먼지 수치가 무려 맥스 999를 찍고 있다. 눈에 보이는 연기가 작아보이더라도 실제로는 안방그릴로 고기굽는 행위로 인해 미세먼지가 거실에 꽉 차있다는 말이 된다. 

 안방그릴은 이전에 제품들에 비해서 고기를 구워먹을때 확실히 연기발생과 기름튐이 덜 발생하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위 공기청정기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이 것들을 완벽하게 막아줄 수는 없었다. 특히나 제품의 이름답게 안방에서 고기를 구워먹든 거실에서 고기를 구워먹든 제품 주변으로 키친타올이나 신문지 등을 좁게나마 깔아두고 사용하는 것이 더 현명하다고 할 수 있다.

 

안방그릴 세척

 안방그릴은 세척도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는게 사실이긴한데.... 다만 파츠마다 분리를 해야하고 제품의 사이즈가 크기 때문에 손이 많이가는 번거로움은 솔직히 존재한다. 그래도 전원부 그릴을 제외한 모든 부위를 물에 넣어 세척할 수 있기 때문에 큰 어려움은 없다고 본다.

 

안방그릴 정리

장점
  • 빠른 열전도율
  • 연기를 없애는 파워팬
  • 간편한 사용방법
  • 파츠를 분리해 꼼꼼한 세척 가능
  • 기름튐이 줄어듬
  • 기름받이가 크고 깊이가 깊어 많은 양의 고기를 구워먹을때도 편함
단점
  • 완벽하게 연기와 기름튐을 없앨수는 없다.
  • 전원케이블이 너무너무 짧다.

 

 연기잡는 안방그릴이 완벽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장모님으로부터 제품을 대여받아 직접 사용해본 바로는 삼겹살이나 목살을 구워 먹기에는 나쁘지 않은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불판에 열이 올라오는 속도도 좋고 불판의 온도가 지속적으로 유지가 되어 고기굽는데 편했으며 파워팬 덕분에 발생하는 연기가 불판 틈으로 들어가는 모습을 바라보는 것만으로 심리적안정을 느낄 수 있었다. 

 관심 있는 분들은 홈쇼핑을 이용하든 온라인샵을 이용하던 최대한 저렴한 방법으로 구입해 사용하도록 하자.

 

테팔 옵티그릴 솔직후기 포스팅 ▼

 

테팔 옵티그릴 내돈내산 연기와 기름튐 없이 삼겹살굽기

테팔 옵티그릴 내돈내산 연기와 기름튐 없이 삼겹살굽기 삼겹살을 집에서 구워 먹기 위해서는 대단한 용기가 필요하다. 삼겹살을 구울 때 발생하는 천장을 가득 채우는 연기와 프라이팬 주변으

j-windy.tistory.com

요즘대세 연기잡는 안방그릴 AB301MF + 보관가방

 

요즘대세 연기잡는 안방그릴 AB301MF + 보관가방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

댓글(8)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