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후기

728x90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후기

2020년 새해부터 전국을 뜰썩이게 만들고 있는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통합조회 계좌입금 서비스'.

 

나도 지인들의 카카오톡 공유를 통해 알게 되었는데 여신금융 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서비스는 본인이 지금까지 사용해온 여러 카드사에서 나도 모르게 잠들어 있는 포인트를 한번에 확인이 가능하고 바로 계좌이체 시켜 현금화 할 수 있는 소비자들에게는 정말 꿀 같은 서비스이다.

 

이전에도 여러곳에 흩어져있는 카드사의 포인트를 조회하는 서비스는 종종 등장하곤 했지만 지금처럼 확인과 동시에 계좌이체로 현금화 시켜주는 경우는 처음이라 할 수 있다.

 

기다릴 필요있나. 바로 들어가서 나 모르게 잠들어있던 카드사 포인트를 확인해보기로 한다.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사이트 주소

나는 모바일 휴대기기를 통해 접속해본다.

접속하면 심플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사이트가 오픈된다. 

 

여기서 가운데에있는 '통합조회&계좌입금'을 선택한다.

 

개인정보 수입 및 이용 등에 대한 동의 화면에서는 '전체동의'를 선택한 후 화면아래에 '다음'을 선택하도록한다.

 

카드포인트조회 본인인증

본인인증화면에서는 카드인증, 아이핀인증, 휴대폰인증 중 본인이 편한 인증방법을 사용하면 된다.

 

본인인증을 마치게 되면 위임장화면이 활성화된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서비스 이요을 위한 위임 동의의 경우 카드 포인트 정보조회 및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 시에만 사용되며 그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이 되지 않는다.

 

위임장에 작성된 이름과 생년월일이 맞는지 확인하고 아래쪽에 '위임동의'를 선택한다.

 

카드사 잔여포인트

위임장동의를 하게되면 포인트 확인이 가능한 카드사의 목록이 일제히 노출되게 된다.

 

지원하는 카드사는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국민카드, 농협카드, 씨티카드, 우리카드, 우체국카드가 되겠다.

 

화면 아래의 '카드포인트통홥조회'나 카드포인트 계좌입금 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되는데 남아있는 카드포인트를 확인할 겸 '카드포인트통합조회'를 선택해본다.

 

선택하면 위의 오른쪽 사진처럼 현재 카드사에 남아있는 잔여포인트가 보기 쉽게 노출이 된다.

 

나의 경우 삼성카드 보너스 포인트가 1,749원, 하나카드의 예스포인트가 508원이다.

 

생각보다 크지 않은 금액이지만 이렇게 확인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

 

카드포인트 계좌입금을 선택하면 현금화 시킬 수 있는 포인트를 얼마만큼 이체할 것인지 선택이 가능하다.

 

모든 포인트를 계좌이체하려면 '전부입금'을 선택해주면 된다.

 

나의 경우 삼성카드포인트는 포인트가 모일때마다 잘 사용중이기 때문에 하나카드 포인트만 계좌입금 신청을 해보았다.

 

여기서 알아둘 부분은 '계좌입금 신청 포인트는 실시간 또는 익영업일이내(카드사별로 상이)에 직접 입력한 본인 명의 계좌로 입금이된다.'

 

즉 본인의 카드사마다 사정이 다르기 때문에 입금일이 다를 수 있다는 것.

계좌이체를 받을 본인 소유의 계좌번호와 은행, 생년월일, 예금주, 입금금액을 설정한 후 확인을 눌러준다.

 

계좌번호는 작성후 오른족의 '인증'버튼을 눌러 확인을 해주어야한다.

모두 제대로 기입이 되었다면 '계좌 이금 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 됐습니다'라는 안내 메시지가 출력될 것이다.

 

미리 알아두어야 할 부분은 이 사이트를 통해 카드포인트 조회를 했다고해서 확인된 포인트 그대로 입금이 되지 않을 수도있다. 

 

사람들마다 사용하는 카드가 다르고 카드를 사용할때마다 쌓이는포인트가 대부분 카드사에서 쌓이기도 하지만 각종 이벤트나 계약 관계에 따라 쌓인 포인트의 경우 현금화 시킬 수가 없다. 이러한 부분은 일반 소비자들은 확인할 길이 없기에 사용중인 카드사에 직접 연락을 취해 확인하는 수 밖에 없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했듯이 카드사마다 정산해주는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나처럼 주말에 신청한 경우 바로 입금이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인지하자.

 

이전에도 카드사 포인트를 조회해본 적이 있지만 지금처럼 조회 방법과 인증이 간단한데다 바로 계좌이체 신청까지 가능하다는 것에 놀랐다. 

 

국내의 많은 카드사 이용 고객들이 이 사이트를 꼭 확인해서 잠들어있는 포인트들을 제대로 돌려받길 바란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