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kg LPG 가스통+피앤코 로켓 버너 내돈내산 구입정보

3KG가스통

3kg LPG가스통+피앤코 로켓 버너 내돈내산 구입정보

캠핑을 다닐때마다 소모되는 부탄가스의 양이 상당하다. 캠핑을 다니면서 부가적으로 소비되는 부분을 줄이고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캠퍼라면 3KG LPG 가스통과 해바라기버너 구입을 추천한다.

 

3KG 가스통안에는 일반 부탄가스 15개 분량의 가스를 저장할 수 있다. 3KG의 가스통을 가득채우는 비용은 지역마다 틀리지만 내가 사는 지역은 8천원이다.

 

목차
  1. 가스통 구입처
  2. 가스통 언박싱
  3. 가스통 안전마개
  4. 가스통 무게 측정
  5. 가스통 스티커작업
  6. 피앤코 로켓트버너
  7. 가스통 충전하는 방법
  8. 정리

3KG LPG 가스통 구입정보

각 지역별 가스충전소에도 가스통을 판매하기도 하지만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은 나처럼 '캠핑전문매장'이나 '인터넷'을 통해 구입을 하고 있다. 캠핑수요의 증가로 인해 3만원대였던 가스통이 이제는 5~7만원 선에 거래가 되고있다.

 

나의 경우 인터넷과 지역 가스충전소등을 알아보다가 스트레스에 못이겨 결국 캠핑전문매장에서 세트로 구입을 하게 되었다. 

 

국산 3KG LPG 가스통 + 가스통마개 + 전용가방 + 피앤코 로켓버너 + 버너바람막이 이렇게 해서 총 128,000원이 들었다.

 

솔직히 가격이 정말 올랐다. 원래 내가 원하던 해바라기버너도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동성 1005'모델을 원했지만 제품들마다 따로따로 구입하려니 가격도 올라가고 가스통의 경우도 저렴하면 분명 수입산이다. 가능하면 수입산보다는 국산을 선호했다.

 

3KG LPG 가스통 언박싱

깔끔한 전용가방

파세코 캠프 난로가방과 같은 모습이다.

 

캠핑 가스통

아담한 사이즈의 3kg 가스통의 모습.

 

이제는 법이 바뀌어 짙은회색이었던 가스통의 모습이 아닌 하얀색으로 대체되었다.

 

대한민국에서 가스통을 제조하는 곳은 윈테크(주)가 유일하다. 

 

이외의 가스통들은 모두 수입산으로 알고 있다.

 

손잡이 옆에는 제품의 생산년도와 무게등의 정보등이 각인되어 있다. 

 

공식적인 가스통의 무게는 6.1kg.

 

모든 가스통에는 충전기한이 빨간색으로 표시가 되어있다.

 

이 표시기한이 지나면 충전소에서 충전이 불가능하다.

 

그리고 이 손잡이 부분에 새겨진 글자위로는 '스티커를 절대 붙일 수 없다.'

 

가스통을 구입했을때에는 안전상의 이유로 가스가 들어있지 않은 빈깡통 상태이다.

 

캠핑 가스통 안전마개

가스통마개

세트에 포함되어있던 자석형 가스통마개.

 

사실 따로따로 사려고한다면 저렴한 2~4천원짜리 제품도 있었지만 세트에 묶여있던 거라 비싸게 주고 살수밖에 없었는데 그래도 막상 사용해보니 굉장히 편하다. 

 

가스통 어디든 마개를 가져다 대기만하면 착하고 달라붙어 상당히 마음에 드는 제품. 편하다.

 

나중에 버너를 결합시킬때도 그렇지만 안전마개를 닫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나사를 조을때와 '반대방향으로' 돌려야한다. 사용 후에는 가능하면 버너를 분리하고 안전마개를 체결해 놓는 것이 좋다.

 

캠핑 3kg LPG 가스통 무게 측정

다이소 

가스통에는 기본적으로 가스잔량이나 무게를 측정할 수 있는 압력계가 없다. 그렇기 때문에 이용자가 평소에 관리를 해주어야 하는데 이럴때는 간단하게 '다이소 손저울'을 이용하면 편하다.

3천원에 구입할 수 있고 배터리도 기본적으로 탑재되어있어 온오프만 눌러주면 끝.

 

가스통 무게 재는 방법

가스통 손잡이에 손저울을 설치하고 온오프를 누른 후 들어주면 된다.

 

빈 가스통의 무게 : 5.4~5.8 kg

 

분명 가스통에 표기된 중량은 6.1kg이었지만 다이소 손저울로 표시되는 무게는 많이도 달랐다. 내가 보기에 다이소 손저울의 무게가 잴때마다 다른 것으로보아 저울의 문제라고 본다. 본인 가스통의 평소 무게를 대략 알아두도록하자.

 

해바라기 + 가스통 무게측정

빈가스통의 무게뿐 아니라 평소 자주 사용하는 상태인 해바라기와 가스통이 합쳐진 무게도 알아둘 필요가 있다.

 

가스버너 포함 무게는 7.3~7.5kg 정도 나온다.

 

그리고 가스를 주입했을때 약 9.9~10kg이 나왔다.

 

캠핑 가스통 스티커작업

3kg 가스통을 구입한 사람들 대부분은 가스통을 꾸미기위해 개성있는 스티커를 구입해 붙인다.

 

우리는 다이소에서 입체 애니메이션 스티커를 구입해 아이들과 함께 붙여보기로한다.

 

저 사이즈의 스티커가 각 1천원이다.

 

가스통 스티커 놀이

스티커가 조금 빳빳한 종류라 그런지 들뜨는 현상이 보였다. 솔직히 굴곡이 많은 가스통에 맞지 않는 스티커였지만 이왕 산김에 다 붙이기로한다.

 

본인 스타일대로 마음껏 꾸며보자.

 

피앤코 P&CO 로켓트버너

동성제품을 원했지만 결국 피앤코 제품을 살수밖에없었다.

 

제품의 성능은 결론부터 따지면 '큰차이는없다'. 다만 브랜드에서 느껴지는 신뢰도는 분명 다르다.

 

피앤코 로켓버너 pk-3000

기본적인 제품 패키지와 제품의 설명서가 들어있다. 

 

이 제품의 모델명은 PK-3000 이다.

 

해바라기 버너 설치방법

제품의 설치를 위해서는 가스통마개를 닫았을때처럼 반대로 돌려주면 된다.

 

그리고나서 가스통손잡이에 다리받침대를 돌려서 맞추어주면 간단하게 조립이 완료된다.

 

조립이 완료된 모습.

 

3KG LPG 가스통 충전하는 방법

가스통을 충전하기 위해서는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LPG 충전소를 찾아야한다. LPG 충전소라고해서 모두다 충전을 해주는 것은 아닌데다 어떤 곳은 바로 가스를 넣어주는 반면 어떤 곳은 일정량의 가스통이 모이면 충전을 해주기때문에 가스통을 놓고 나중에 찾아가라고 하는 곳도 있다.

 

미리 이용하고자하는 충전소에 연락해서 바로 가스주입을 해주는지 부터 알아보도록 하자.

 

나는 오전 8시부터 오후5시까지 방문하면 바로 충전해주는 충전소를 이용하고 있다.

 

저 뒤에 보이는 네모빨간색 기계가 가스주입기이다.

 

담당자만이 저 위로 올라갈 수 있고 일반인은 절대 출입을 금한다.

 

가스통이 3KG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실제 가스주입에는 1분도 소모되지 않는다.

 

가스통에 남아있는 가스량에 상관없이 무조건 7~8천원의 금액을 지불해야된다. 비싼것 같아도 부탄가스 15개 분량이다. 훨씬 저렴하니 이해하자.

 

가스충전소에서도 3kg 가스통 구입이 가능했는데 이 곳에는 수입산을 개당 7만원대에 판매하고 있었다.(비싸다...)

 

정리

구입할때에 가격이 제법 부담스러울 수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길게 사용한다고 보았을때 부탄가스를 구입하는 것보다 저렴한데다 가스양도 많아서 부담없이 사용하기 좋다. 해바라기와 함께 사용한다면 화력 또한 좋아서 캠핑장에서 요리를 하기에도 아주 최적이다.

 

다만 그때그때 가스충전이 불가능한 제품이기 때문에 캠핑을 떠나기전 가스통의 무게를 측정해 아찔한상황에 대비하는 것은필수이다.

동성해바라기 1005 버너 링가드 바람막이 전용가방 3kg 가스통 세트, 3KG(수입산)+1005버너+링가드+랜덤스티커LPG 가스통 3kg글램퍼 국산 고화력 해바라기버너세트 휴대용 캠핑용 야외용 3KG가스통 가스버너 LPG 감성캠핑용품 바람막이 마개 캠핑버너, 01 해바라기버너세트 A

 

파트너스 활동을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