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기가 필요없는 이불진공압축팩 내돈내산 솔직후기

이불진공압축팩

청소기가 필요없는 이불진공압축팩 내돈내산 솔직후기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이불을 다이소에서 구입한 압축팩에 넣어서 캠핑장에 가지고 다니고 있다. 그런데 압축팩에 이불을 넣고 진공청소기를 이용해 압축을 할때에는 부피가 상당히 줄어들어 아주 유용하지만 다시 집으로 돌아올때에는 진공청소기가 없기에 완벽한 압축을 할 수가 없었다. 건전지 3개가 들어가는 다이소에서 별도로 구입한 미니펌프를 이용해 압축을 해보지만 집에서 사용하는 청소기에 비해서는 효과가 미비했다.

 

그러던 중 인스타그램 중 우연히 발견한 광고하나.

 

웬 여성이 압축팩에 이불을 넣고 그 위에 올라타더니 자충매트마냥 저절로 압축팩이 쪼그라들었던 것. 그래서 또다시 낚여보자는 생각으로 진공청소기가 필요없는 초강력 진공 압축팩을 직접 구입해 보았다.

 

먼저 알아둘 것은. 인스타그램에 광고중인 압축팩을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어차피 중국제품을 리브랜드해서 판매하는 것이기 때문)

 

일단 나의 경우는 이불을 넣을 용도로 구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이즈는 가장 큰 '3D입체형 80x100x38' 2개 '일반형 L 80x100' 1개를 구입했다.

 

배송은 이런식으로 온다. 사실 저 포장지가 바닥을 많이 뒹구는 스타일이라 굉장히 지저분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좋아하지 않는다. 택배를 받고 포장을 제거 후 포장지는 얼른 휴지통으로 직행.

 

이불 압축팩

인터넷으로 구입할때에는 모든 면이 투병한 제품인줄 알았는데 막상 물건을 받아보니 하얀색을 많이 띈다. 

 

3D 입체형 L 압축팩

3D 입체형 압축팩의 경우 제품의 하단부가 바닥면이 평평하다. 나처럼 이불을 여러개 넣을 용도로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돈을 조금 더 주고라도 3D 입체형이 유용하다.

 

제품을 처음 보았을때 포장지에 적힌 한문을 보고 살짝 당황스러웠다. 보통 중국산 리브랜드 되는 제품들이 포장의 문구를 한글로 변경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질감이 덜 한데 반해 이 제품은 한문패키지 그대로를 사용하고 있었다.

 

이불 압축팩 사용방법

제품의 앞면 포장에 간단한 사용설명이 그림으로 그려져 있어 이해하기 쉽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방법그대로 사용하되 압축할 제품을 넣은 뒤 손으로 꾹꾹 눌러주기만 하면된다.

 

이불 압축팩 일반형 L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일반적인 모습의 초강력 이불압축팩 일반형 L 80 x 100의 모습.

 

그림만 보아도 3D 입체형과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초강력 압축팩 자동 공개 배출 시스템

위의 사진에 보이는 것이 '자동 공기 배출 시스템'이다. 청소기같은 별도의 압축기가 필요없이 유체역학 최신기술을 응용해 공기를 신속하게 배출시키는 압축밸브를 만들었다고 한다.

 

그러고보니 요즘 흔히들 사용하는 자충매트의 반대성향의 압축밸브라고 보면 될 듯 하다.

 

이불 압축팩 지퍼

초강력 이불압축팩의 경우 이중지퍼 설계로 밀폐력이 우수하다고 한다. 실제로 내가 기존에 사용하던 다이소이불압축팩보다 마감상태가 좋았다. 전용 지퍼락을 이용해 간단하게 지퍼를 밀폐시킬 수 있다. 하지만 이 지퍼락 또한 잃어버리기 정말 쉽다.

 

이불압축팩 하단

초강력 이불압축팩의 하단에는 일반 압축팩과 다르게 바닥면이 평평하게 만들어지는 모습을 보여준다. 차곡차곡 이불이나 옷을 쌓을때 매우 유용하다.

 

이불압축팩 전체

바닥에 펼치면 이런 모습. 

 

제품의 뒷면은 흰색이고 앞면은 투명하다.

 

대략 스마트폰 사이즈와 비교 사진.

 

제품이 상당히 크다.

 

세우면 이런 모습
기존에 사용중인 다이소 이불압축팩

다이소에서 구입해서 잘 사용하던 이불압축팩 대형의 모습. 하지만 생각보다 내구성이 부족해 비닐 어딘가에 자그마한 구멍이 발생해 압축이 불가능한 상태다.

 

다이소 이불압축팩과 비교

확실히 다이소표 이불압축팩보다 사이즈가 크다.

 

안지기님의 도움을 받아 기존에 들어있던 이불을 새로 구입한 이불압축팩에 넣어보았다. 이불 2개를 넣은상태인데 추가로 2개의 이불도 들어갈 정도다.

 

진공압축팩 지퍼락

초강력진공압축팩을 사용하기위해서는 함께 제공되는 지퍼락을 이용해 지퍼를 90%정도 닫아준후 위의 사진처럼 10%정도를 남겨둔다.

 

그리고 그 상태에서 압축팩을 눌러 내부에 들어있는 상당수의 공기를 빼내준 후 지퍼전체를 닫아준다. 지퍼가 닫힌 상태에서 다시한번 압축팩을 눌러 공기를 빼내면 압축밸브가 자동으로 열리면서 압축팩 내부의 공기가 소리를 내면서 빠지게 된다.

 

압축된 이불

진공 청소기 없이 맨손으로 압축팩 안의 공기를 제거한 모습. 

 

개인적으로 정말 신세계다. 청소기를 연결해야하는 번거로움도 없을 뿐더러 압축시키는 시간도 정말 얼마 걸리지 않는다. 

 

광고에서처럼 이불을 예쁘게 담아 두었던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보기좋게 압축되지는 않았지만 이정도면 아주 만족이다. 사실 온힘을 다해서 압축한 상태가 아니다. 내가 보았을때에는 저 부피에서도 10% 이상은 더 압축시킬 수 있다고 본다.

 

그리고 이런 진공압축팩의 경우 압축된 상태를 얼마나 견딜 수 있느냐가 중요하다. 저렴한 압축팩의 경우 압축 당시에만 부피가 줄어들었다가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 원상복구되는 경우가 많다.(이런일 많이 겪어봄)

 

그래서 이렇게 압축된 상태로 2일까지 기다려 보았다.

 

2일이 지나도 압축상태유지

다행스럽게도 2일이 지났음에도 압축패의 상태는 양호하다. 초기불량이나 공기샘걱정은 없어도 될 듯하다. 

 

진공압축팩은 의외로 정말 다양한 곳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옷장안의 패딩이나 의류의 부피를 줄일때, 불필요하게 커다란 이불의 부피를 줄일때, 자취를위한 간단이사를 하면서 부피를 줄일때, 여행을 위해 캐리어 짐 부피를 줄일때 등 말이다.

 

인스타그램의 광고에 낚이게되어 이 제품을 알게 되었지만 내돈 주고 구입한 이 제품에 굉장히 만족하고 있다. 앞으로 캠핑을 다니면서 이불을 정리해야할때 미니펌프나 진공청소기 필요없이 편안하고 빠르게 부피를 줄일 수 있게 되었다.

 

부디 찢어지거나 구멍나는일 없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기를기대해본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320x100

댓글(3)

  • 도비쭈야
    2020.11.15 18:09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 노닐기
    2020.11.16 00:08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 토요미대장1
    2020.11.16 00:28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