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타프팬 S-FAN30 내돈내산 후기

S-FAN30

캠핑 타프팬 S-FAN30 내돈내산 후기

캠핑의 꽃이라고도 할 수 있는 동계캠핑의 시즌이 다가 오고있다.

 

초가을까지의 캠핑은 별도의 난방장치가 없더라도 무리없이 잠을 청할 수 있었지만 늦가을부터 시작된 쌀쌀한 밤공기는 많은 캠퍼들을 힘들게하고있다.

 

그래서인지 요즘 캠핑을 위해 다양한 난로를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그 중에서도 등유(석유)난로를 구입하고 사용하시려는 분들은 단순히 난로만 구입했다고해서 끝이 아니다.

 

텐트 안과 이너텐트까지 좀 더 따듯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별도의 장비들이 필요하다.

 

타프팬

바로 이 제품이다.

 

다양한 식당들에서 한번쯤은 보았을 그 것이 맞다.

 

난로의 온기는 주변으로 퍼지지않고 고스란히 위로 올라가게 되는데 텐트위에 모여있는 따듯한 온기를 이 타프팬이 밑으로 내려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포탈사이트에 '타프팬'이라고 검색을 하면 가장 상단에 노출되는 상품중에 옵션3번의 제품이다.

 

S-FAN 50과 S-FAN 30으로 모델이 나뉘는데 두 모델의 차이는 전원연결에 있다.

 

S-FAN 50

일반 전기콘센트 220V 혹은 12V어뎁터에 연결하여 220V 콘센트에 연결할 수 있다.

 

S-FAN 30

S-FAN 50 보다 작고 휴대가 간편한 소형 사이즈 천장형선풍기이며 220V가 아닌 USB전원을 이용해 사용이 가능하다. 쉽게말해 핸드폰 보조배터리에 연결해서 사용이가능하다.

 

개인적으로 노지 캠핑을 자주 다니기때문에 220v 전원의 S-FAN 50 대신 보조배터리로 사용이 가능한 S-FAN30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다.

 

제품 구성및 설치는 아주 간단하다. 패키지박스안에는 본체1개, 날개3개, 5핀 USB케이블이 동봉되어있다.

 

본체의 틈새로 날개를 밀어넣으면 조립은 끝.

 

설치하고나면 위의 사진같은 모습이된다.

 

S-FAN 30의 경우 색상이 아이보리 하나로 통일되어있기때문에 색상에대한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나 나의 눈에는 촌스러워보이지 않고 나름 감성있게 느껴진다.

 

설치법도 아주 간단하다. 

 

텐트의 고리나 로프에 먼저 걸어주도록 한다.

 

타프팬의 USB 전선의 길이는 약 2.7m인데 이게 생각보다 짧다.

 

원래는 이너텐트의 센터로 이어놓은 로프를 따라서 이너텐트 바닥면의 포켓으로 연결하려 했으나 전선이 짧아 조금 보기 싫어도 대각으로 설치를 하게되었다.

 

이너텐트 하단의 포켓에 보조배터리를 넣어두고 필요할때 케이블을 연결해 사용할 예정.

 

타프팬의 경우 난로 바로위에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 난로에서 약간 빗겨나간 곳에 설치하는것이 보통이다. 그렇기 때문에 로프의 적당한 위치에 매듭을 만들어 타프팬의 위치를 이동할 수 있도록 해두었다.

 

실제 우리 텐트에 설치된 모습.

 

타프팬은 선풍기처럼 시원해지기 위해 설치하는 용도가 아니라 난로의 온기를 밑으로 내려 온기를 순환시키기 위함이다.

 

단순히 온기를 밑으로 내리기만해서는 텐트와 이너텐트 곳곳을 따뜻하게 데울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텐트의 위에는 타프팬을 설치하고 별도로 난로의 높이에 맞추어 에어서큘레이터나 선풍기를 설치하면 보다 따뜻한 텐트생활이 가능하다.

 

직접 사용해본 결과 은은하게 윗 공기를 아래로 흘려보내주기 때문에 확실히 사용하지 않을때에비해 텐트 실내가 보다넓은 범위가 따뜻해진다. 6W를 사용하는 만큼 소음도 거의 느껴지지않을 정도다. 저렴한 가격에 비해서 만족스럽다.

 

다만, 생각보다 짧은 USB선으로 인해 상황에 따라서는 추가적인 USB연장선이나 보조배터리를 가까이에 설치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존재한다.

 

이런 단점을 이겨내기위해 중국산 무선제품도 존재하긴 하지만 보통 구매대행을 통해 구입하게 되므로 긴 배송기간이 발생한다.

 

나처럼 바로 캠핑에 사용할 목적이 아니라면 어느정도 시간을 감안해 중국산 무선타프팬을 구매하는 것도 방법이다.

 

주의할 점이라면 성인의 경우 타프팬 주위로 지나다닐때 혹시라도 부딪히지않도록 조심하도록 한다. 실제 몇번 부딪혀보았는데 깜짝 놀라긴해도 생각보다 아프지는 않으니 너무 걱정은 말것. 그리고 날개를 조립할때 타프팬 날개를 반대로 설치하게 될 경우 바람이 아래가 아닌 위로 전달되니 사진과 동일하게 조립을 하기 바란다.

 

이상 내돈으로 직접 구입해서 사용해본 솔직후기였다. 

S-FAN 30 제품사양
상품명 S-FAN 30(브라운)
총 길이(날개포함) 420mm
높이 180mm
날개길이 160mm
구동전압 DC 5V
소비전력 6W
재질 PP, ABS
무게 0.3kg
전자파 적합 인증 R-R-REM-S-FAN30

GBTW 캠핑용 타프팬 천장형 선풍기 리모컨 포함 무료배송, USB형-블루S-FAN 50 30 천장형 선풍기 타프팬 실링팬 캠핑용, S-FAN50(화이트) 220V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