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시동이 안걸릴때 카충이3 점프스타터 사용방법
- 잡학다식
- 2020. 9. 27.
자동차 시동이 안걸릴때 카충이 점프스타터 사용방법
자동차를 사용하다보면 가끔 자동차 시동이 걸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유는 아주 다양합니다.
오랜시간 전조등이나 실내등이 켜져 있었거나 블랙박스 주차모드의 오작동으로 배터리가 방전이 되었거나 연료가 부족하다거나 기어가 P가 아닌 다른 위치로 되어있거나 스마트키가 인식이 되지 않는 등 다양합니다.
이번에 알아볼 방법은 실내등이나 전조등 라이트가 켜진상태로 오랜시간이 지나 배터리가 방전되었을때 차량 점프 장비인 '카충이'를 이용하여 배터리를 살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배터리의 경우 특히나 겨울철에 방전이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저는 겨울철 블랙박스로 인해 배터리가 자주 방전이 되어서 보험사를 자주 부르다보니 정말 위급할때 보험사의 SOS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할 것 같아 대비책으로 카충이를 내돈으로 직접 구입했었답니다.
배터리가 방전되었다면 일단 시동을 완저히 꺼줍니다.
자동차 본넷을 열고 배터리를 확인합니다.
차량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저의 경우 배터리의 왼쪽이 (+) 플러스, 오른쪽이 (-) 마이너스 단자입니다.
(+) 플러스 단자에 플라스틱 커버가 씌워져 있다면 먼저 제거해 주도록 합니다.
위의 사진처럼 일단 만들어 둡니다.
카충이의 전원버튼을 눌러 ON 합니다.
카충이에 남은 배터리 잔량이 표시가 됩니다.
자동차 점퍼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파란색으로 불이들어와 있는 배터리 잔량이 2칸 이상일때 사용하셔야 합니다.
2개 미만일 경우 제대로 배터리 점프가 안될 수 있습니다.
카충이 전용 상자에 들어있는 점프선을 빼내어 빨간색집게를 (+) 플러스 단자에 먼저 물려주도록 합니다.
그 다음 검은색 집개는 (-) 마이너스 단자에 물려주도록 합니다.
위의 사진처럼 집게를 설치했다면 제대로 된 것 입니다.
다음은 카충이 본체에 자동차 그림의 커버를 위로 올리면 모양이 다른 구멍 단자 2개가 보일 겁니다.
빨간색과 검은색의 점프선의 가운데에는 파란색의 단자가 있습니다.
이 파란색 단자를 카충이의 구멍2개가 있는 단자에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단자의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헷갈릴일은 없을 것 입니다.
네 이제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이 상태에서 자동차운전석으로 이동해 주도록 합니다.
약 20~30초정도 대기하도록 합니다.
브레이크에 발을 올리고 평소처럼 자동차 시동을 걸어보시기 바랍니다.
카충이 설치를 제대로하고 제품이 문제가 없다면 바로 시동이 걸릴 것 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
자동차 시동이 걸렸다면 30초 이내로 배터리에 연결된 카충이 를 해체해 주셔야 합니다.
저처럼 카충이 본체와 파란색 단자를 제거하시면 됩니다.
파란색 단자를 바로 제거하기 힘들다면 설치의 역순으로 (-) 마이너스 단자 검은색 집개를 먼저 제거해주시고 (+) 플러스 단자 빨간색 집개를 제거해주셔도 됩니다.
마이너스와 플러스가 서로 만나거나 손이 배터리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도록 합니다.
카충이3의 경우 배터리방전으로인한 차량 점프스타터기능 외에도 노트북충전, 휴대폰충전, 휴대용LED비상조명등 등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혹시모를 자동차방전을 대비해 구입해 놓은 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한 카충이는 아래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