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체크카드 ATM 수수료없이 타행입금

728x90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ATM 수수료없이 타행입금

기존의 은행에서는 볼 수 없던 카카오뱅크의 자랑거리 몇가지 중에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것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이용해서 타행으로 입금(다른은행으로 입금)하게 될 경우 수수료가 '무료'라는 것 입니다.

 

이 말은 농협, KB국민은행, 우리은행, 새마을금고, 하나은행 등의 ATM기기를 이용해서 보유 중인 현금을 카카도뱅크체크카드로 입금하게 될 경우 수수료가 '0'원이 된 다는 것입니다.

 

보통은 타행으로 입금을 하게 될 경우 1,000원의 수수료가 기본적으로 들어가게 된답니다.

 

현금을 가지고 다니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뜻밖에 생활비 4만원이 생겨 안지기님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가지고 농협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정말 타행입금수수료가 무료인지 직접 입금을 해보겠습니다.

 

농협 ATM 365일 코너에 도착 했습니다.

 

네 자주 보던 화면이죠? 

 

여기서 '입금, 무통장입금'을 선택 합니다.

 

'타행카드 현금입금'을 선택 합니다.

 

카드명의의 전화번호를 입력 해 줍니다.

 

농협 ATM기기를 이용해 카카오뱅크로 입금하게 될 경우 타행이체수수료가 1,000원이 필요한 것이 보입니다.

 

분명 타행에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이용해 입금하게될 겨우 수수료는 '무료'로 알고 있는데 ATM기기에서는 당장 수수료 1천원이 필요하다고 나오는군요.

 

걱정 마시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가지고 있던 현금 4만원을 ATM현금 나오는 곳에 넣었습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ATM기기가 현금을 확인합니다.

 

현금투입구에 넣은 금액의 액수가 맞는지 다시한번 확인 하고 확인을 눌러 줍니다.

 

마지막 확인 화면에서도 투입금액 40,000원 수수료 1,000원 계좌입금액 39,000원이라고 표기됩니다.

 

제대로 되고 있는 건가 싶을텐데 걱정 마시고 확인을 눌러 줍니다.

 

명세표가 필요한 사람들은 명세표를 받으시고 카드투입구에 삽입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빼내도록 합니다.

 

자 영수증을 확인해 봅니다.

 

영수증 상에도 타행입금 수수료는 1,000원으로 분명하게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게 현금을 입금하자마자 카카오뱅크로부터 문자메세지가 수신됩니다.

 

[카카오뱅크]

ATM화면과 거래 영수증에 표기된 입금수수료는 고객님께 부과되지 않으며, 입금한 금액 모두 입금 처리됩니다.

 

보이시나요?

 

안내 받은 문자내용대로 카카오뱅크앱을 열어 보시면 입금된 거래금액이 39,000원이 아닌 40,000원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가장 처음 타행이체를 통해 현금을 입금하였을때 수수료가 별도로 표기가 되는 것을 보고 당황한 적이 있었는데 괜한 걱정 이었답니다.  

 

타행이체에대한 수수료의 경우 카카오측에서 별도로 제공을 하고 있으니 입금기능이 있는 ATM 기기에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이용해 마음편하게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