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낙곱새는 여기, 범일동 원조할매낙지 내돈 솔직후기

일체 지원없는 내돈내산 솔직후기.

 

부산 낙곱새

부산 낙곱새는 여기, 범일동 원조할매낙지 내돈 솔직후기

 

안지기님께서 얼마안되지만 방치되고있는 결혼예물을 현금화시키자는 말에 정말 오랜만에 부산의 범일동을 찾았습니다. 부산, 경남에서는 이 곳 부산 범일동 귀금속상가가 꾀나 크게 형성되어있어 금 등을 사고팔때 많은 사람들이 이 곳을 찾고 있답니다. 지금은 명칭이 골드테마거리라는 이름으로도 불려지고 있습니다.

 

귀금속상가에서 볼일을 본 후 점심 해결을 위해 어떤 메뉴를 먹을까 고민하다가 정말 이곳 현지인들이 많이 가는 맛있는 식당을 가보고싶어 우리와 거래한 귀금속상가의 직원분에게 물어보았더니 바로 앞에 '원조할매낙지'라고 괜찮은 식당이 있다면서 추천해주시더군요. 메뉴는 낙곱새. 직원분을 믿고 무작정 방문해 봅니다.

 

골드테마거리 간판을 찾으셨다면 잘 찾아온 것 입니다. 이 문에 들어서서 40~50미터 오른편에 식당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 사진에서 1분도 걸리지않음)

 

원조할매낙지

오...정말 현지인들이 알아주는 맛집이라그런지 식당을 이용하기위해 줄을 서 있는 사람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간판에서부터 맛집느낌이 물씬풍기네요. 

 

다행히 식사를 마치고 빠져나오는 사람들이 많아 오래기다리지 않고 입장이 가능했습니다.

 

이 곳 원조할매낙지는 너무나 많은 언론사에 보도되어있습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맛있는TV, 최근 방송으로는 KBS의 배틀트립에도 나와있답니다. 식당 곳곳에는 방송에 출연했던 사진들이 가득합니다.

 

1층에는 거의 만석이라 2층으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2층도 사람들이 많았답니다. 일단 남은 자리에 앉아 어떤 메뉴가 있는지 확인해 봅니다.

 

부산 범일동 원조할매낙지 메뉴판.
  • 낙지+밥 7,500원
  • 낙지+새우+밥 7,500원
  • 낙지+소곱창+밥 8,000원
  • 낙지+소곱창+새우+밥 8,000원
  • 추가공기밥 1,000원
  • 우동,라면,당면 1,000원

 

아주 심플한 메뉴판을 자랑합니다.

 

가장 인기가 좋다는 낙곱새 2인분과 우동사리1개 주문!

 

메뉴주문과 동시에 반찬이 엄청 빨리 셋팅됩니다. 배추김치, 마늘장아찌, 부추겉절이와 동치미국물이 제공.

 

반찬이 세팅되고 정말 얼마있지않아서 요리가 나옵니다. 요리가 나오는 시간은 빨랐지만 이게 끝이 아니라 속의 재료들을 익히는데 꾀나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밥도 다른 식당들과 달리 커다란 밥공기를 제공하는데다 밥의 양도 많은편입니다. 잘 익은 낙곱새를 덜어서 비벼먹기 좋아보입니다.

 

우동사리도 같이 제공.

 

우동사리는 음식을 거의 다 먹었을때 넣어서 조리해 먹습니다.

 

부산 낙곱새

조리되기전의 낙곱새의 모습. 당면과 파, 새우가 한가득 들어있습니다.

 

이 식당은 모든 조리를 직원분께서 직접 해주시기 때문에 손님은 가만히 앉아만 있다가 조리가 완료되면 먹기만 하면 됩니다. 하지만 조리가 되기 까지 시간이 제법 걸리기 때문에 눈앞의 음식을 보고 참아내기가 쉽지만은 않습니다.

 

부산 낙곱새 원조할매낙지

우리가 보기에는 다 익은것 같지만 아직 다 익지 않았다면서 조금만 더 기다려달라는 직원님. 그래도 이 테이블 저 테이블 왔다갔다 하시면서 신경써주시는 모습이 전문가다워보입니다.

 

부산 낙곱새!!

드디어 조리가 끝났습니다!!

비주얼도 이정도면 훌륭합니다!!

 

이제 먹어도 된다는 말에 절로 흥이 나는군요.

 

먼저 국물부터 먹어봐야겠죠?

 

시뻘건 국물색과는 달리 엄청 맵거나 칼칼하지 않습니다. 부담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을 정도의 매운맛. 만족스러웠습니다.

 

낙지와 소곱창, 새우를 한가득 담아

 

밥위에 투척!!

 

슥슥 비벼줍니다.

 

낙지도 곱창도 비리거나 누린내없이 아주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내어주어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낙곱새에 기본적으로 들어있는 당면도 면이 퍼지지않고 잘 조리되었습니다. 

 

잘 비벼진 낙곱새와 함께 부추를 더해 한입 먹어주면 진심 꿀맛!

 

아...진심 맛있네요...이 곳을 소개해준 직원분에게 감사할 따름입니다. 

 

안지기님과 쉴세없이 너무 맛있게 흡입해줍니다.

 

낙곱새를 3분에1 정도 남았을때 가스레인지에 다시 불을 올리고 우동사리를 넣어줍니다. 우동사리를 넣고 조리해주는것도 직원분께서 해주시기 때문에 가만히 앉아 익어가는 우동사리를 지켜보기만하면 됩니다.

 

잘 익은 우동사리! 

 

빨리 먹어보고싶습니다!

 

자글자글 쫄아든 국물과함께 우동사리 완성.

 

우동사리 맛은요?

 

흠.....밀가루 맛이 많이 났습니다!!

 

우동사리라기보다는 칼국수느낌이 좀 강하군요. 밀가루맛도 많이나서 기대만큼의 맛은 느낄 수 없었습니다.

 

그래도 아주 맛없는 정도는 아니기에 호로록 다 먹어치웁니다.

 

우동사리에는 약간의 실망이 있었지만 낙곱새의 양념은 정말 너무나 맛있습니다. 밥한공기를 추가하고싶었지만 이미 배가 불렀기에 남아있는 양념들만 열심히 긁어 먹었네요.


우리야 첫 방문이지만 이곳 부산 범일동 원조할매낙지는 이미 현지인들과 외부인들에게 맛집으로 알려진 식당이었습니다. 부산 범일동 귀금속상가를 들르셔서 맛집을 찾고 있다면 원조할매낙지는 충분히 한끼 식사로 먹어볼만한 식당이라 생각됩니다.

 

일체 지원없는 내돈주고 사먹은 솔직후기였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