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종료버튼 만들기 원클릭 종료

728x90

윈도우10 종료버튼 만들기

윈도우10 종료버튼 만들기 원클릭 종료

 

윈도우10 사용을 마치고 PC를 종료할때 어떻게 컴퓨터를 끄고 계신가요?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래의 순서대로 PC를 종료하고 계실겁니다.

  1. 좌측 하단의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른다.
  2. 전원을 누른다.
  3. 시스템종료를 누른다.

 

네 가장 기본적인 윈도우10의 종료방법입니다. 윈도우10을 종료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무려 3번의 마우스클릭이 필요하답니다. 이 과정이 생각보다 귀찮다고 느껴지는 것은 저뿐만이 아닐 것 입니다.

 

실제로 아실분들은 아시겠지만 이전의 윈도우들은 시작버튼을 누르면 바로 시스템종료가 있었기 때문에 PC를 종료하는 방법은 되려 더 편했답니다. 

 

이런 PC종료의 불편함을 마우스클릭 한번만으로 실행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번 설정해두면 앞으로는 정말 편하게 윈도우10을 종료할 수 있으니 천천히 따라와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바탕화면의 빈 곳에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클릭 한 후 '새로만들기', '바로가기'를 순서대로 선택해 줍니다.

 

바로 가기 만들기

바로가기 만들기 창이 열리게 됩니다.

'항목 위치 입력'아래의 네모칸에 아래의 빨간색 명령어를 적어두도록합니다.

 

shutdown -s -t 0

 

윈도우10을 내가 원하는 시간에 맞추어 종료할 수있게 해주는 명령어입니다. 명령어 뒤에 0을 적으면 시스템이 바로 종료되게 됩니다.

 

혹시라도 윈도우10 예약종료기능인 타이머기능을 활용하시려는 분들은 0 대신 시간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이때 시간은 60초 단위 입니다. 60을 적으면 1분후에 꺼지게 되니 원하는 분에서 곱하기 60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컴퓨터가 바로꺼지게 하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0을 입력합니다.

바로 가기에 사용할 이름을 설정하는 곳입니다. 쉽게 말해 아이콘의 이름을 설정하는 곳이라고 보면된답니다.  기본적으로 작성되는 shutdown이라는 명령어를 사용하셔도되고 저처럼 pc종료로 해두셔도 무방합니다. 본인이 희망하시는 이름으로 설정하세요.

 

pc종료

자 이제 바탕화면에 PC종료라는 아이콘하나가 생겼습니다. 이제 이 아이콘을 더블클릭하게되면 윈도우10이 설치된 PC는 바로 시스템이 종료되게 됩니다.

 

이대로 그냥 쓰셔도 무방하긴 하지만 아이콘의 모습이 뭐랄까...컴퓨터를 끄는 프로그램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이 아이콘의 모습도 본인이 원하는 모습으로 바꾸어줄 수 있습니다.

 

PC종료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클릭해서 '속성' 으로 진입합니다.

 

PC종료 속성 화면

PC종료 속성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다른것은 손볼 필요 없이 '바로가기'탭 아래쪽에 '아이콘변경'을 선택합니다.

 

아이콘변경

그럼 파일의 아이콘이 없습니다. 목록에서 아이콘을 선택하거나 다른 파일을 지정하십시오라는 팝업창이 나옵니다. 별거 아니니 확인을 눌러줍니다.

 

아이콘변경

이제 오래전부터 윈도우를 사용해보셨다면 많이도 친숙해하실 화면이 등장합니다. 요즘은 사용하지 않는 오래된 아이콘들이 정겹군요. 이제 여기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이이콘을 사용하셔도되고 오른쪽위의 '찾아보기'기능을 활용해 소유하고 있는 아이콘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보통 사람들이 가장많이 사용하고있는 빨간색네모 전원버튼을 사용해 아이콘을 지정하려합니다. 원하는 아이콘을 선택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PC종료 속성

자 이제 속성창으로 돌아오시면 처음 창을 열었을때와는 사뭇다른 모습의 아이콘을 만나게 됩니다.

확인을 눌러 나와줍니다.

 

PC종료 버튼이 완성되었습니다.

자 이제 아이콘을 변경한 PC종료 아이콘을 더블클릭하게 되면 PC는 자동적으로 바로 종료되게 됩니다.

 

그런데...아직도 더블클릭으로 파일을 선택해야 시스템이 종료되는 군요. 

 

여기서 정말 단 한번의 클릭으로 시스템이 종료되게 해보겠습니다.

 

아이콘에 오른쪽 버튼을 눌러준 후 '작업 표시줄에 고정'을 눌러줍니다.

 

짜잔.

 

윈도우10 작업표시줄에 귀여운 모습의 PC종료 아이콘이 생성되었습니다. 이 아이콘은 마우스 왼쪽 버튼을 꾸욱눌러 위치를 마음껏 조절 할 수도 있답니다. 이제 이 버튼 클릭 한번으로 윈도우10은 바로 종료가 될 것 입니다.

 

윈도우10 다운로드 설치USB만들기
윈도우10 초간단설치방법
윈도우10 SSD, HDD 파티션 쉽게나누기
윈도우10 자동업데이트끄기
윈도우10 버전확인방법
윈도우10 USB 파일 복사 안될때
윈도우10 컴퓨터 사양확인방법
윈도우10 내컴퓨터 바탕화면 만들기
윈도우10 포멧하는 방법
윈도우10 최적화방법
윈도우10 원격지원 하는 방법
윈도우10 멀티부팅 삭제방법
윈도우10 원격지원 무료 기본프로그램 빠른지원
윈도우10 캡쳐하는 법 누구나 따라하는 버전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