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복사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파일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해결 방법

728x90

USB복사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파일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해결 방법

오랜만에 거실에 있는 티비를 이용해서 영화나 한편보자는 생각으로 컴퓨터에 있는 동영상을 8GB USB에 복사를 하려는데 에러 메세지가 발생하였습니다.

 

'파일이 너무 큽니다.',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파일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혹시 이런 경험있으신가요? 

 

이 상태에서는 아무리 파일을 다시 복사를 해보아도 동일 증상이 반복됩니다. 

 

알고보면 아주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USB에 들어있는 중요한 파일들은 컴퓨터에 무조건 백업부터하시기 바랍니다. 포멧을 해야하기 때문에 USB의 파일들은 모두 사라지게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윈도우버전은 윈도우10이지만 윈도우7이나 XP 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탐색기를 실행하여 (윈도우키 + E) 컴퓨터에 삽입한 USB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포멧'을 선택합니다.

 

USB디스크의 용량과 파일시스템, 볼륨레이블 등에 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현재의 파일시스템은 'FAT32(기본값)으로 되어있을 것 입니다.

여기서 두 번째 칸의 '파일 시스템(F):' 을 눌러 NTFS를 선택하여 줍니다.

 

 

'경고 : 포맷하면 디스크의 모든 데이트가 지워집니다. 디스크를 포맷하려면 [확인]을 클릭하고 취소하려면 [취소]를 클릭하십시오.'

 

중요한파일을 미리 백업하라고한 이유 입니다. 파일 백업을 한 상태라면 '확인'을 눌러 줍니다.

 

빠른포멧이기 때문에 몇초 뒤 '포맷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와 함께 작업이 완료 됩니다. 

 

이제 파일을 복사해 보시면 아무문제 없이 복사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왜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걸까요?

 

이유는 디스크의 포멧방식에 따라 전송할 수 있는 파일용량에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디스크의 포멧방식에는 간단하게 보통 3가지로 나뉩니다.

  • FAT32 : 안전성, 광범위한 호환성 / 파일 복사 용량 4GB초과 불가
  • NTFS : 보안성강화, 디스크 복구 기능 지원 / 파일 복사 용량 16GB초과 불가
  • exFAT : 윈도우 비스타 이상 호환 / 제한용량없음

사용하신 USB의 포멧상태가 FAT32방식 이었기 때문에 4GB 이상의 파일이 복사되지 않았던 것입니다. 

 

지금까지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파일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에 대한 해결 방법 이었습니다.

 

파일이 너무 큽니다

윈도우10 다운로드 설치USB만들기
윈도우10 초간단설치방법
윈도우10 SSD, HDD 파티션 쉽게나누기
윈도우10 자동업데이트끄기
윈도우10 버전확인방법
윈도우10 USB 파일 복사 안될때
윈도우10 컴퓨터 사양확인방법
윈도우10 내컴퓨터 바탕화면 만들기
윈도우10 포멧하는 방법
윈도우10 최적화방법
윈도우10 원격지원 하는 방법
윈도우10 멀티부팅 삭제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