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이케아 사진액자 추천 1천원의 행복

728x90

이케아액자

가성비 이케아 사진액자 추천 1천원의 행복

 

가족들을 위한 사진촬영에 취미가 있다보니 다른 분들에 비해서는 사진을 현상하는 빈도나 횟수가 큰 편이다. 현상한 사진은 전용앨범에 보관하기도하고 책으로 만들어 앨범곁에 두기도하지만 집안 곳곳에 사진을 액자에 넣어 추억들을 되새기고 있기도하다.

 

하지만 액자에 관심을 가지고 구매해본 분이라면 알 수 있듯이 액자의 가격이 만만치 않다. 이게 왜이렇게 비쌀까라는 의문이 생길정도로 그러하다.

 

그래서 평소에도 쉽게 액자구입하지 못하고 있었다.

 

올해 초 부산 기장에 이케아가 오픈했을때 방문을 해본 적이 있다. 그런데 이케아에서 정말 저렴한 액자들을 발견하고는 덜컥 구입을 해버렸다. 

 

가격도 너무나도 착한 단돈 1천원!

 

이케아 가장낮은 가격 액자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 종류로 되어있었고 심플한 모습의 디자인에 끌려 여러장을 구입.

 

추가로 4개가 합쳐진 다른 액자도 함께 구매를 해보았다.

 

그렇게 이케아에서 구입해온 가성비 좋은 액자들. 모두 4x6" 10x15cm사이즈의 사진이 들어가는 액자들이다.

 

이케아 FISKBO 피스크보 액자

이케아 피스크보 액자

정확한 명칭은 이케아 FISKBO 피스크보 액자이다.

 

액자에대한 재질을 찾아보니 프레임은 섬유판과 포일을 사용했고 전면보호대는 폴리스티렌 플라스틱, 뒷판과 액자 받침은 보드지와 아크릴 페인트를 사용했다고한다.

 

군더더기없는 깔끔한 디자인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다.

 

이 액자의 장점은 가로, 세로, 탁상용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전면에도 유리가 아닌 폴리스티렌 플라스틱을 사용해 깨질 염려가 없다.

 

뒷면 보호대를 열어보면 제품 설치에대한 상세한설명이 그림으로 되어있다.

 

전면보호대에는 투명 보호필름이 양면으로 붙어있기때문에 먼저 제거해준다.

 

그런데 여기서 난관에 봉착한다.

 

분명 4X6 사이즈의 인화지에 인화했음에도 불구하고 사진들이 액자에 맞지않았다. 결국 액자에 사진을 넣기위해 사진의 옆면과 윗면을 잘라주어야했다.

 

조금의 수고가 더 들어가긴했지만 사진 넣기 완료.

 

뒷면의 덮개를 덮어주고 걸쇠를 아래로 내려준다.

 

액자를 탁상용으로 사용하실 분들은 사진에보이는 긴 막대모양을 밖으로 꺼내어 거치대와 합쳐줘야한다. 나의 경우 벽에 걸 목적이므로 그 과정은 생략한다.

 

이케아 YLLEVAD 윌레바드 콜라주액자 4칸

이케아 YLLEVAD 윌레바드 액자 콜라주액자4칸

4개의 액자가 붙어있는 '이케아 YLLEVAD 윌레바드 액자 콜라주액자 4칸'제품이다. 이 제품은 가격이 3천원대인가 4천원대로 구입했던 것 같다.

 

피스크보 액자에서와 마찬가지로 뒷면에 거치대가 마련되어 있어 벽에 걸기 유용하다. 

 

액자를 살짝 비틀어주면 액자 뒷 커버를 분리할 수 있다. 나머지는 앞의 피스크보액자와 사용법이같다.

 

이케아윌레바드 액자의 경우도 4x6사이즈임에도불구하고 내가 인화한 사진과 사이즈가 맞지 않아 또 사진을 자를 수 밖에 없었다.

 

사진 넣기 완성!

 

실수로 세로사진 2장을 더 준비하지 못해 액자의 두 칸은 비어있다.

 

이제 이 액자를 벽에 설치할 일만 남았다.

 

이케아 액자 벽면 설치방법

액자를 벽면에 어떻게 설치할지 고민을 정말 많이 했었는데 내가 생각한 방법은 침핀을 사용한 방법이다.

 

다이소 다용도 침핀

다이소에서 단돈 1천원에 이렇게 많이 들어있는 침핀을 구입할 수 있다.

 

일단 이렇게 벽면에 침핀하나를 벽면에 아래쪽으로 살짝만 넣어주도록한다. 바깥쪽으로 침핀머리부분이 많이 나올 수록 액자설치가 쉽다.

 

이제 설치할 방향에 맞추어 고리를 반대편으로 미리 꺽어놓는다.

 

그리고 액자고리를 침핀과 벽면 사이에 조심히 걸어둔다.

 

그럼 위의 사진처럼 안전하게 고정이된다.

 

이렇게 설치하면서도 벽면에서 들뜨지않을까 걱정을했지만 다행히도 벽면에서 벌어지거나 들뜸없이 딱 들어맞게되었다.

 

이런식으로 벽면에 데미지를 크게 입히지도않고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이케아액자를 설치할 수 있었다.

 

아주 저렴한 1천원의 가격으로 디자인과 퀄리티를 한번에 잡은 괜찮은 액자라는 생각이 든다. 나의 경우 이케아를 직접 방문하여 구매를 했지만 인터넷 온라인을 통해서도 구입이 가능하다. 대신 택배비는 추가로 발생한다.

 

사진액자가격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라면 분명 눈여겨볼만한 제품이라는 생각이된다.

 

집에서 사용하는 프린터를 활용하여 사진을 인화하는 방법이 필요한 분들은 아래를 확인해보기바란다.

 

 

집에서 일반 캐논프린터로 사진인화하는 방법 G3900

집에서 일반 캐논프린터로 사진인화하는 방법 G3900 핸드폰이나 카메라 속에 들어있는 사진들 어떻게 관리하고 계시나요? 저는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한번에 많은양의 사진을 인터넷인화업�

j-windy.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